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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354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 지면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는 복수개의 지주와; 상기 복수개의 지주에 결합되는 지주 결합부와, 상기 지주 결합부의 좌우 양측에서 전방을 향해 좌우로 벌어지게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연장편과, 상기 연장편의 선단부에서 동일 면상의 좌우 방향으로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보 결합편을 가지는 블록아웃과; 상기 블록아웃들 중 서로 인접하는 지주에 결합된 블록아웃에 양단이 결합되는 보와; 상기 블록아웃과 보 사이에 구비되는 블록아웃-보 고정수단과; 상기 블록아웃과 보 사이에 구비되는 충돌저항력 저감수단과; 상기 블록아웃들 중 서로 인접하는 블록아웃들 사이에 구비되는 충돌저항력 제어수단을 포함한 것으로서, 차량의 충돌 초기에는 가드레일 충돌위치에서 충돌차량이 차도를 벗어나지 못하도록 하면서도 충돌 이후 블록아웃과 충돌저항력 보강수단이 손상되도록 하여 탑승자 충돌속도(Theoretical Head Impact Velocity; THIV) 발생시간 이전에 충돌저항력이 저감되도록 함으로써 탑승자 안전지수를 저감시키고, 충돌차량의 정상적인 주행차로에의 원활한 이탈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며, 대형차량의 충돌 시 가드레일의 구조적 적절성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충돌차량을 정상적인 주행차로에 안정적으로 이탈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E01F 15/00 (2006.01) E01F 15/02 (2006.01)
CPC E01F 15/0438(2013.01) E01F 15/04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6016 (2011.06.10)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84290-0000 (2012.09.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9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1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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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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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동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온중로 **
3 고만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주재웅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 우륵아파트 *
5 장대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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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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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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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0 수리 (Accepted) 1-1-2011-0436681-9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6.17 수리 (Accepted) 1-1-2011-0460499-9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9 수리 (Accepted) 4-1-2012-5012931-01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3.29 수리 (Accepted) 1-1-2012-0254256-12
5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2.04.13 수리 (Accepted) 1-1-2012-0293349-1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56979-1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67429-9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0 수리 (Accepted) 1-1-2012-0667411-7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9703-6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9.06 수리 (Accepted) 4-1-2013-5121903-9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04 수리 (Accepted) 4-1-2014-5027196-6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지면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되는 복수개의 지주(10)와; 상기 복수개의 지주(10)에 결합되는 지주 결합부(110)와, 상기 지주 결합부(110)의 좌우 양측에서 전방을 향해 좌우로 벌어지게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연장편(120)(130)과, 상기 연장편(120)(130)의 선단부에서 동일 면상의 좌우 방향으로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보 결합편(140)(150)을 가지는 블록아웃(100)과; 상기 블록아웃들 중 서로 인접하는 지주에 결합된 블록아웃에 양단이 결합되는 보(200)와; 상기 블록아웃과 상기 보(200) 사이에 구비되는 블록아웃-보 고정결합수단과; 상기 블록아웃과 상기 보(200) 사이에 구비되는 충돌저항력 저감수단과; 상기 블록아웃들 중 서로 인접하는 블록아웃들 사이에 구비되는 충돌저항력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차량의 충돌 초기에는 충돌저항력 제어수단에 의하여 충돌력에 대하여 강한 초기 저항력을 발휘함과 아울러 이후 탑승자 충돌속도 발생 이전에 충돌력에 대한 저항력이 상기 초기 저항력에 비하여 약화되도록 구성하여차량의 충돌 초기에는 충돌차량의 정상적인 주행차로에의 원활한 이탈을 유도하고,차량의 충돌 초기 이후로부터 탑승자 충돌속도 발생 이전에 탑승자의 2차 충돌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보 고정결합수단은, 상기 보 결합편(140) 중 일측 보 결합편(140)의 안쪽 단부측에 천공되는 볼트공(141)과, 상기 볼트공(141)에 대응하여 상기 보(200)에 천공되는 볼트공(142)과, 상기 볼트공(141)(142)에 관통되는 고정볼트(143) 및, 상기 고정볼트(143)에 체결되는 고정너트(144)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저항력 저감수단은, 상기 보 결합편(140)(150) 중 타측 보 결합편(150)의 안쪽 단부측에 상기 보(200)의 길이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는 슬릿(151)과, 상기 슬릿(151)에 대응하여 상기 보(200)에 천공되는 볼트공(152)과, 상기 슬릿(151)과 볼트공(152)에 관통되는 볼트(153) 및, 상기 볼트(153)에 체결되는 너트(154)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볼트(153)와 너트(154)는 가드레일의 설치 초기에 상기 슬릿(151)의 바깥쪽 단부에 위치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6 6
제 4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슬릿(151)의 안쪽 단부에는 상기 볼트(153) 및 너트(154)의 외접원의 직경보다 큰 내경을 가지는 분리유도공(151a)이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7 7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저항력 제어수단은, 서로 인접하는 블록아웃(100)의 보결합부(140)(150) 사이에 배치되는 충돌저항력 보강부재(160)와, 상기 보 결합편(140)(150)의 외측 단부에 형성되는 볼트공(163)과, 상기 볼트공(163)에 대응하여 상기 충돌저항력 보강부재(160)의 양단부에 형성되는 볼트공(164)과, 상기 볼트공(163)(164)에 관통되는 제어볼트(165)와, 상기 제어볼트(165)에 체결되는 제어너트(166)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저항력 보강부재(160)는, 상기 보 결합편(140)(150)에 평행한 수직몸체부(161)와, 상기 수직몸체부(161)에서 절곡된 보강부(162)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차량의 탑승자 안전지수 저감을 위한 가드레일 강도조절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