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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선바이저

  • 기술번호 : KST201520355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의 프런트 및 리어 도어의 섀시 혹은 프레임의 바깥 상단부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sunvisor)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한 종래 선바이저의 경우에 자동차의 탑승자에게 태양 빛을 가리기 위한 수단보다는 오히려 우천 시 자동차 실내의 공기를 환기시키기 위해 윈도 글래스를 약간(0.1∼5cm정도) 하강할 때 빗물이 자동차 내부에 스며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상기한 선바이저의 역기능으로서, 자동차의 고속주행 중 풍절음이 더욱 발생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공기저항을 더욱 크게 하여 연료의 소모량을 더욱 증가시킨다.따라서 본 발명은, 상기한 문제점을 다소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자동차 실내의 공기를 환기시키기 위해 윈도 글래스를 열고 주행할 때 상기한 풍절음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수단으로서, 종래 자동차의 프런트 및 리어 도어의 섀시 혹은 프레임의 바깥 상단부에 설치하되, 상기한 선바이저의 내측에 만곡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뿐만 아니라, 종래 자동차 도어의 글래스 웨더 스트립에 존재하는 글래스 가이드 홈(groove)을 막아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선바이저의 내측에 돌출립을 부착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선바이저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J 1/20 (2006.01) B60J 5/04 (2006.01) B60J 3/00 (2006.01)
CPC B60J 3/005(2013.01) B60J 3/005(2013.01) B60J 3/005(2013.01) B60J 3/005(2013.01) B60J 3/005(2013.01) B60J 3/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2061 (2011.04.07)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51014-0000 (2013.03.26)
공개번호/일자 10-2012-0114513 (2012.10.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4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0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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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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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창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권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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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번길 ** 드림타운 ***호(둔산동)(이동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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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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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07 수리 (Accepted) 1-1-2011-0252570-6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9 수리 (Accepted) 4-1-2012-5012931-01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31951-3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60338-4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9 수리 (Accepted) 1-1-2012-0760331-29
6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119662-51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9.25 수리 (Accepted) 1-1-2012-0779118-44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10.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122855-37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10.04 수리 (Accepted) 1-1-2012-0805348-9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20299-0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9.06 수리 (Accepted) 4-1-2013-5121903-9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04 수리 (Accepted) 4-1-2014-5027196-6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프런트 및 리어 도어(1)(2) 글래스(3)의 바깥 상단부에 접착제(9)로 접착하여 사용하는 선바이저(5)(6)에 있어서, 상기 선바이저(5)(6)의 내측에 돌출부(15)(15a)를 구성하여 글래스 웨더 스트립(8)(8a)(8b)(8c)의 아웃터 립(12)(12a)(12b)(12c) 바깥쪽과 선바이저(5)(6)의 접착부 하단으로"∧"형태(혹은"∩"형태)의 만곡부(30)(30a)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
2 2
제1항에 있어서, 선바이저(5)(6)의 내측으로 돌출되는 돌출부(15)(15a)는 선바이저(5)(6)의 하단부에서 웨더 스트립(8)(8a)과의 공간을 라운드지게 막아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
3 3
자동차의 프런트 및 리어 도어(1)(2) 글래스(3)의 바깥 상단부에 접착제(9)로 접착하여 사용하는 선바이저(5)(6)에 있어서, 상기 선바이저(5)(6)의 내측에 돌출부(15)(15a)을 구성하여 글래스 웨더 스트립(8)(8a)의 아웃터 립(12)(12a) 바깥쪽과 선바이저(5)(6)의 접착부 하단으로 "∧"형태(혹은 "∩"형태)의 만곡부(30)(30a)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되 상기 돌출부(15)(15a)에는 돌출립(16)(16a)을 접착시키고, 상기 돌출립(16)(16a)은 웨더 스트립(8)(8a)에 존재하는 가이드 홈(groove)(13)(13a)을 막아주게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
4 4
제 3 항에서 있어서, 돌출 립(16)(16a)은 윈도 글래스(3)의 상승시 가이드홈(13)(13a)으로 밀린 후 윈도 글래스(3)의 하강 시 돌출 립(16)(16a)이 복귀되어 웨더 스트립(8)(8a)의 인너 립(11)(11a)과 아웃터 립(12)(12a) 사이의 가이드 홈(13)(13a)을 막아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
5 5
제 3 항에서 있어서, 돌출 립(16)(16a)은 탄력이 우수한 고무로 이루어지도록 하되, 표면을 엠보싱 처리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
6 6
자동차의 프런트 및 리어 도어(1)(2) 글래스(3)의 바깥 상단부에 접착제(9)로 접착하여 사용하는 선바이저(5)(6)에 있어서, 상기 선바이저(5)(6)의 내측에 돌출 립(16)(16a)을 구성하되, 글래스 웨더 스트립(8)(8a)의 아웃터 립(12)(12a) 바깥쪽과 사이의 접착부 하단에"∧"형태(혹은 "∩"형태)의 만곡부(30)(30a)가 발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윈도 글래스(3) 웨더 스트립(8)(8a)에 존재하는 가이드 홈(groove)(13)(13a)(13d)(13e)을 막아 줄 수 있는 돌출 립(16)(16a)을 구성하되, 상기한 윈도 글래스(3)가 상승하였다가 다시 하강 시 상기한 돌출 립(16)(16a)이 복귀되어 웨더 스트립(8)(8a)의 인너 립(11)(11a)과 아웃터 립(12)(12a) 사이의 외측 표면에 가이드 홈(13)(13a)이 형성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선바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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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