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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 기술번호 : KST20152035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지주와 보를 결합하는 블록아웃이 지주에 결합되는 지주 결합부와, 상기 지주 결합부의 좌우 양측에서 전방을 향해 좌우로 벌어지게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연장편과, 상기 연장편의 선단부에서 동일 면상의 좌우 방향으로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보 결합편으로 구성된 것으로, 차량충돌 시 보에 가해진 충돌에너지가 곧바로 흡수되지 않고 블록아웃의 변형을 일으키게 되고, 그 블록아웃의 변형만큼 지연된 후 흡수되어 충돌에너지가 급격히 흡수되지 않고 지연흡수되어 충돌차량의 정상적인 주행차로에의 안정적인 이탈을 유도하게 되며, 충돌에너지가 급격히 흡수되지 않고 지연흡수됨에 따라 탑승자가 대시보드나 앞유리에 부딪히는 등 2차 충격에 의한 인명사고를 방지할 수 있게 된다.
Int. CL E01F 15/00 (2006.01) E01F 15/02 (2006.01)
CPC E01F 15/0438(2013.01) E01F 15/04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1136 (2011.04.29)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22780 (2012.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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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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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동성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온중로 **
3 고만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주재웅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 우륵아파트 *
5 장대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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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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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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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29 수리 (Accepted) 1-1-2011-0322349-5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40033-9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5.11 수리 (Accepted) 1-1-2011-0346900-6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9 수리 (Accepted) 4-1-2012-5012931-0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09537-74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04 수리 (Accepted) 9-1-2012-0076054-29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21451-75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2.18 수리 (Accepted) 1-1-2012-1052807-1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53455-22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18 수리 (Accepted) 1-1-2013-0053416-52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32471-0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9.06 수리 (Accepted) 4-1-2013-5121903-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04 수리 (Accepted) 4-1-2014-5027196-6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면(G)에 일정 간격을 두고 수직으로 설치되는 복수개의 지주(10)와; 상기 복수개의 지주(10)에 결합되는 지주 결합부(110)와, 상기 지주 결합부(110)의 좌우 양측에서 전방을 향해 좌우로 벌어지게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연장편(120)(130)과, 상기 연장편(120)(130)의 선단부에서 동일 면상의 좌우 방향으로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보 결합편(140)(150)을 가지는 블록아웃(100); 및 후방으로 후퇴 절곡된 중간 절곡부(210)와, 상기 중간 절곡부(210)의 상하단에서 전방으로 돌출 절곡된 전면 수직판(220)과, 상기 전면 수직판(220)의 상하단에서 후방으로 연장되는 상하 수평판(230)과, 상기 상하 수평판(230)의 후단에서 서로 마주보고 연장되어 상기 보 결합편(140)(150)에 결합되는 블록아웃 결합편(240)을 가지는 보(2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100)의 상기 보 결합편(140)(150)은 각각 상기 연장부(120)(130)의 높이와 같은 높이를 가지는 몸체부(141)(151)와, 상기 몸체부(141)(151)에서 분지(分枝)된 분지부(142)(152)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100)의 연장편(120)(130)은 전방을 향해 좌우로 벌어지도록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100)의 연장편(120)(130)의 벌어지는 각도는 45°임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5 5
제 2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연장편(120)(130)의 상하단부에는 후방으로 절곡된 보강절곡부(121)(131)가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6 6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100)과 보(200)보다 높은 위치에서 상기 복수개의 지주(10)에 결합되는 상단 블록아웃(300)과; 상기 상단 블록아웃(300)에 결합되는 상단 보(400)와; 상기 블록아웃(100)과 상단 블록아웃(300) 사이에서 상기 복수개의 지주(10)에 결합되는 중단 블록아웃(500)과; 상기 중단 블록아웃(500)에 결합되는 중단 보(6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상단 블록아웃(300)은 상기 지주(10)에 결합되는 지주 결합부(310)와, 상기 지주 결합부(310)의 좌우 양단에서 전방으로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연장부(320)와, 상기 연장부(320)의 전단부에서 좌우 방향으로 절곡되는 좌우 한 쌍의 보 결합편(330)으로 구성되며, 상기 상단 보(400)는 전면 수직판(410)과, 상기 전면 수직판(410)의 상하단에서 후방으로 연장되는 상하 수평판(420)과, 상기 상하 수평판(420)의 후단에서 서로 마주보고 연장되는 블록아웃 결합편(430)으로 구성되고, 상기 중단 블록아웃(500)은 상기 지주(10)에 결합되는 지주 결합부(510)와, 상기 지주 결합부(510)의 좌우 양단에서 전방을 향해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연장부(520)와, 상기 연장부(520)의 전단부에서 좌우로 연장되는 좌우 한 쌍의 보 결합편(530)으로 구성되며, 상기 중단 보(600)는 전면 수직판(610)과, 상기 전면 수직판(610)의 상하단에서 후방으로 연장되는 상하 수평판(620)과, 상기 상하 수평판(620)의 후단에서 서로 마주보고 연장되는 블록아웃 결합편(630)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중단 보(400)의 전면은 상기 보(200)의 전면과 동일 수직평면 상에 위치하고, 상기 상단 보(600)의 전면은 상기 보(200)와 중단 보(400)의 전면보다 후퇴한 수직평면 상에 위치함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흡수 고성능 배리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