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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공조시스템 압축기용 전자제어밸브의 크랭크케이스 유동특성 분석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36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공조 시스템의 가변 용량형 압축기(variable displacement compressor)에 적용되는 전자제어밸브(Electromagnetic Control Valve ; ECV)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 공조시스템용 압축기의 전자제어밸브(ECV) 내의 크랭크케이스의 유동(flow) 특성을 분석하고, 그러한 분석결과를 실제 차량 공조시스템용 전자제어밸브의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압축기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동시에, 그것에 의해, 차량용 공조시스템뿐만 아니라 차량 전체의 효율 및 연비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차량 공조시스템용 전자제어밸브의 설계방법 및 이를 이용한 차량 공조시스템 압축기용 전자제어밸브의 설계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1M 13/00 (2006.01) F04B 51/00 (2006.01) B60H 1/32 (2006.01)
CPC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F04B 5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10993 (2013.09.16)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48606-0000 (2013.12.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9.1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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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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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행묵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2 이그발 마하므드 방글라데시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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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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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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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16 수리 (Accepted) 1-1-2013-0845052-4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0.01 수리 (Accepted) 1-1-2013-0890238-8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01107-7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2 수리 (Accepted) 1-1-2013-1064132-7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64133-1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97383-4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04 수리 (Accepted) 4-1-2014-5027196-6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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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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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공조시스템의 가변용량형 압축기(variable displacement compressor)에 적용되는 전자제어밸브(Electromagnetic Control Valve ; ECV)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상기 전자제어밸브 내의 크랭크케이스 포트에서의 유동(flow)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차량 공조시스템 압축기용 전자제어밸브의 크랭크케이스 유동특성 분석방법에 있어서, 상기 크랭크케이스 포트의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데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3가지 주요 스트로크인 가이드 스트로크, 플런저 스트로크 및 벨로우즈 스트로크를 각각 측정하는 스트로크 측정단계; 상기 스트로크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각각의 스트로크 값들에 대하여, 공급전류를 변화시켜가면서 상기 크랭크케이스 포트에서의 공기 흐름을 측정하는 유동특성 측정단계; 상기 유동특성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상기 크랭크케이스 포트에서의 공기 흐름이 최대 유동 제한선(maximun flow limit line)과 최소 유동 제한선(minimun flow limit line)의 범위 내에 있는지를 검사하여 상기 크랭크케이스 포트에서의 공기 흐름이 상기 최대 유동 제한선과 상기 최소 유동 제한선의 범위 내에 있는 경우만을 취하는 유동특성 분석단계; 및 상기한 단계들을 반복하여 상기 가이드 스트로크, 상기 플런저 스트로크 및 상기 벨로우즈 스트로크의 값을 각각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공조시스템 압축기용 전자제어밸브의 크랭크케이스 유동특성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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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동특성 측정단계는, 상기 공급전류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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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공주대학교 지역혁신인력양성사업 자동차 가변용량식 압축기용 ECV(전자제어식솔레노이드밸브)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