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의 내부 구성 부품의 형상을 개선하여 등속조인트의 축력을 감소시킴으로서, 차량에서 발생되는 진동 및 소음을 줄이도록 고안된 것으로, 외륜(1)의 내면과, 내륜(2)의 외면에 각각 축방향으로 6개의 직선형 볼 트랙홈(3)(4)이 60도의 등각으로 형성되고, 상기 볼 트랙홈(3)(4)의 사이에는 6개의 볼(5)이 조립되며, 상기 볼(5)을 지지하고, 조인트가 절각을 이룰 때 상기볼(5)을 소정의 위치로 지지 안내하는 케이지(6)로 구성된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에 있어서,외륜(1)과 케이지(6) 사이에 케이지 홀더(12)를 삽입하고, 외륜(1)의 접촉부위에는 리테이너(11) 안에 볼(10)을 축방향으로 여러 개를 설치한 것으로 외륜(1)과 케이지(6)가 볼(10)과 케이지 홀더(12)를 통해 구름접촉을 하도록 구성함으로써 축방향 미끄럼 저항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를 제공한다.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 축력, 오빗(orbit) |
---|---|
Int. CL | F16D 3/22 (2006.01) |
CPC | F16D 3/223(2013.01) F16D 3/223(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20030585 (2002.05.31)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92770 (2003.12.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2.05.31)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