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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력저감형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

  • 기술번호 : KST201520433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의 내부 구성 부품의 형상을 개선하여 등속조인트의 축력을 감소시킴으로서, 차량에서 발생되는 진동 및 소음을 줄이도록 고안된 것으로, 외륜(1)의 내면과, 내륜(2)의 외면에 각각 축방향으로 6개의 직선형 볼 트랙홈(3)(4)이 60도의 등각으로 형성되고, 상기 볼 트랙홈(3)(4)의 사이에는 6개의 볼(5)이 조립되며, 상기 볼(5)을 지지하고, 조인트가 절각을 이룰 때 상기볼(5)을 소정의 위치로 지지 안내하는 케이지(6)로 구성된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에 있어서,외륜(1)과 케이지(6) 사이에 케이지 홀더(12)를 삽입하고, 외륜(1)의 접촉부위에는 리테이너(11) 안에 볼(10)을 축방향으로 여러 개를 설치한 것으로 외륜(1)과 케이지(6)가 볼(10)과 케이지 홀더(12)를 통해 구름접촉을 하도록 구성함으로써 축방향 미끄럼 저항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를 제공한다.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 축력, 오빗(orbit)
Int. CL F16D 3/22 (2006.01)
CPC F16D 3/223(2013.01) F16D 3/2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30585 (2002.05.3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3-0092770 (2003.1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5.3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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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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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종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2 김기훈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3 정도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4 고웅희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5 이효상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6 배원락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7 김진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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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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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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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5.31 수리 (Accepted) 1-1-2002-0172066-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3.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4.12 수리 (Accepted) 9-1-2004-0019681-90
4 대리인 선임 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2004.04.16 수리 (Accepted) 1-1-2004-0156066-0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69630-29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517500-8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8.24 수리 (Accepted) 4-1-2005-5087480-1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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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외륜(1)의 내면과, 내륜(2)의 외면에 각각 축방향으로 6개의 직선형 볼 트랙홈(3)(4)이 60도의 등각으로 형성되고, 상기 볼 트랙홈(3)(4)의 사이에는 6개의 볼(5)이 조립되며, 상기 볼(5)을 지지하고, 조인트가 절각을 이룰 때 상기볼(5)을 소정의 위치로 지지 안내하는 케이지(6)로 구성된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에 있어서,

외륜(1)과 케이지(6) 사이에 케이지 홀더(12)를 삽입하고, 케이지 홀더(12)와 외륜(1)의 접촉부위에는 리테이너(11)안에 볼(10)을 축방향으로 여러 개를 설치하고 볼은 외륜의 볼홈에서 회전은 가능하나 위치가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

2 2

청구항 1에서 도면 5와 같이 외륜(1)과 케이지(6) 사이에 케이지 홀더(12)를 삽입하고, 케이지 홀더(12)와 외륜(1)의 접촉부위에는 리테이너(11)안에 볼(10)을 축방향으로 여러 개를 설치하고 볼이 외륜의 접촉부위에서 회전하며 이동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블 옵셋 등속조인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