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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34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엔진 오일을 소모하는 제 1 단계(S100)와, 엔진의 가동으로 수트(soot)와 하이드로 카본(hydro cabon)을 생성 및 퇴적시키는 제 2 단계(S110)와, 엔진을 고온으로 열화하는 제 3 단계(S120)와, 제 1, 2, 3단계를 실차 주행 실험과 상응되는 엔진다이나모에서 매 25시간씩 125시간 실행하고, 촉매 탈거시에 제 1 단계를 실행 후 불어내기(blow out)를 하여 유해배기가스를 검사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차량의 배기정화 성능과 관련된 산화촉매의 정화효율을 단기간에 검사 가능하게 되어 장시간의 열화 과정을 대치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Int. CL G01M 15/00 (2006.01)
CPC G01M 15/00(2013.01) G01M 15/00(2013.01) G01M 15/00(2013.01) G01M 1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10633 (2005.02.0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47014-0000 (2006.11.10)
공개번호/일자 10-2006-0089850 (2006.08.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11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2.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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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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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병철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만안구
2 김병수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3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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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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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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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2.04 수리 (Accepted) 1-1-2005-0068950-9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8.24 수리 (Accepted) 4-1-2005-5087480-1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43783-31
4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5.15 수리 (Accepted) 1-1-2006-0335270-88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6.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408889-18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6.12 수리 (Accepted) 1-1-2006-0408891-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66166-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에 있어서, 촉매입구 온도가 350℃∼390℃로 유지된 상태에서 엔진 오일을 소모하는 제 1 단계와,촉매입구온도가 430℃∼470℃로 유지된 상태에서 엔진의 가동으로 수트(soot)와 하이드로 카본(hydro cabon)을 생성 및 퇴적시키는 제 2 단계와,촉매입구의 온도가 680℃∼720℃로 유지된 상태에서 엔진을 고온으로 열화하는 제 3 단계와,상기 제 1, 2, 3단계를 실차 주행 실험과 상응되는 엔진다이나모에서 매 25시간씩 125시간 실행하고, 촉매 탈거시에 상기 제 1 단계를 실행 후 불어내기(blow out)를 하여 유해배기가스를 검사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는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3,500rpm∼3,900rpm의 엔진운전속도에서 대략 20Nm의 부하를 18분간 부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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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에서는, 1480rpm∼1520rpm의 엔진운전속도에서 대략 110Nm의 부하를 12분간 부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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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에서는,3680rpm∼3720rpm의 엔진운전속도에서 대략 110Nm의 부하를 30분간 부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
6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에서는,3680rpm∼3720rpm의 엔진운전속도에서 대략 110Nm의 부하를 30분간 부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를 위한 조기열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