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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435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내구성, 진동 저감 성능을 테스트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엔진다이나모에 설치되지 아니하고 별도의 전용장치에 의하여 저렴하고 안전하게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는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에는 가상의 엔진 진동을 발생시키는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과, 가상의 엔진 진동을 저감시키는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을 회전시키는 회전구동부와,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과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에 윤활을 위하여 오일을 공급하는 오일공급부가 구비된다. 이로써, 엔진다이나모를 대체할 수 있으므로, 실험 중 밸런스 샤프트의 파손에 의하여 엔진다이나모가 파손되는 2차 피해의 확산을 방지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안전한 실험이 가능해지는 효과를 갖는다. 밸런스 샤프트, 테스트, 엔진
Int. CL G01M 15/12 (2006.01) G01M 13/00 (2006.01) G01M 17/00 (2006.01) G01M 15/00 (2006.01)
CPC G01M 15/12(2013.01) G01M 15/12(2013.01) G01M 15/12(2013.01) G01M 15/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16896 (2008.11.2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57383-0000 (2011.08.10)
공개번호/일자 10-2010-0058175 (2010.06.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1.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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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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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봉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김찬중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3 권성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이동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5 배철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6 김현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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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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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동보 인천광역시 남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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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1.24 수리 (Accepted) 1-1-2008-0808397-1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12.04 수리 (Accepted) 1-1-2008-0837445-8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4560-2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21321-5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13 수리 (Accepted) 1-1-2011-0029638-0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29639-4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93438-9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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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엔진 진동을 발생시키는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가상 엔진 진동을 저감하는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회전구동부(100)와;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에 윤활을 위한 오일을 공급하는 오일공급부(200)(500)와; 상기 오일이 담기는 케이스(300)와; 상기 케이스(300) 내에 형성된 지그슬리브(310)에 양단이 결합되며, 상부와 하부에는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이 각각 결합되고, 내부에는 각 상기 밸런스 샤프트 모듈(10)(20)(20′)의 오일홀에 연통되는 내부유로(410)(410′)(420′)가 형성되는 지그(400)(400′);가 구비되며 상기 회전구동부(100)에 상기 케이스(300)의 외부에서 회전력을 발생하는 구동모터(110)와, 상기 구동모터(110)와 연결되고 상기 케이스(300)를 관통하여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을 회전시키며 토크를 측정하는 토크센서(121)가 결합되는 회전축이 구비된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에 있어서, 상기 오일공급부(200)는 상기 케이스(300) 외부에 구비된 제1오일펌프(210)와, 상기 제1오일펌프(210)에 가압된 오일을 제1유압측정게이지(220)를 통과하여 상기 지그(400)에 형성된 지그오일홀(411)에 유입시키는 오일파이프(23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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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엔진 진동을 발생시키는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가상 엔진 진동을 저감하는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회전구동부(100)와;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에 윤활을 위한 오일을 공급하는 오일공급부(200)(500)와; 상기 오일이 담기는 케이스(300)와; 상기 케이스(300) 내에 형성된 지그슬리브(310)에 양단이 결합되며, 상부와 하부에는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이 각각 결합되고, 내부에는 각 상기 밸런스 샤프트 모듈(10)(20)(20′)의 오일홀에 연통되는 내부유로(410)(410′)(420′)가 형성되는 지그(400)(400′);가 구비되며 상기 회전구동부(100)에 상기 케이스(300)의 외부에서 회전력을 발생하는 구동모터(110)와, 상기 구동모터(110)와 연결되고 상기 케이스(300)를 관통하여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과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20′)을 회전시키며 토크를 측정하는 토크센서(121)가 결합되는 회전축이 구비된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에 있어서, 상기 오일공급부(500)에 상기 실험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20′)의 오일홀과 연통되는 상기 지그(400′)의 제1내부유로(410′)와 연통되어 상기 케이스(300) 외부로 인출되어 토출유압측정게이지(510)를 통과하는 토출파이프(520)와, 상기 케이스(300)의 외부에서 상기 케이스(300)의 내부로 인입되어 상기 더미용 밸런스 샤프트 모듈(10)의 오일홀과 연통되는 상기 지그(400′)의 제2내부유로(420′)에 연통되는 유입파이프(530)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밸런스 샤프트 모듈의 테스트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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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핵심기반기술개발사업 저진동 친환경 차량을 위한 밸런싱 샤프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