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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상 차량용 옵셋 액슬

  • 기술번호 : KST20152043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차축을 동력축의 중심보다 높게 해주는 옵셋 액슬에 관한 것으로, 특히 내구성을 향상시키면서 저상 차량의 높이를 노면에 가깝게 설계할 수 있게 한 저상 차량용 옵셋 액슬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저상 차량의 옵셋 액슬에는 엔진의 회전력이 전달되는 동력축에 결합된 입력기어와, 입력기어의 양측에 위치되며, 전방에는 입력기어에 맞물리는 제1기어부가 구비되어 있고, 그 후방에는 제1기어부보다 피치원이 큰 제2기어부가 제1기어부와 일체로 구비되는 중간기어 및 양 중간기어의 제2기어부와 맞물리며, 중간기어의 회전중심보다 높게 위치되는 출력기어가 포함된다. 이로써, 입력기어의 좌, 우 양측에 중간기어가 옵셋 액슬의 수명을 증대시키며, 제1기어부와 제2기어부로 저상 차량의 높이를 종래보다 낮게 설계할 수 있게 된다. 옵셋 액슬, 저상 차량
Int. CL F16H 57/021 (2006.01) B60K 17/22 (2006.01) B60K 17/04 (2006.01)
CPC B60K 17/22(2013.01) B60K 17/22(2013.01) B60K 17/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4123 (2009.01.1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84794 (2010.07.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1.1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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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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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일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김용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3 김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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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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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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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1.19 수리 (Accepted) 1-1-2009-0032180-18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14868-2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0.13 수리 (Accepted) 9-1-2009-0057143-1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29129-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1 수리 (Accepted) 1-1-2011-0052226-3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52229-7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3564-02
9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1.08.31 수리 (Accepted) 7-1-2011-0032299-8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의 회전력이 전달되는 동력축에 결합된 입력기어(11); 상기 입력기어(11)의 양측에 위치되며, 전방에는 상기 입력기어(11)에 맞물리는 제1기어부(121)가 구비되어 있고, 그 후방에는 상기 제1기어부(121)보다 피치원이 큰 제2기어부(122)가 상기 제1기어부(121)와 일체로 구비되는 중간기어(12); 및 양 중간기어(12)의 제2기어부(122)와 맞물리며, 상기 중간기어(12)의 회전중심보다 높게 위치되는 출력기어(13);가 포함되는 저상 차량의 옵셋 액슬
2 2
제1항에서, 상기 중간기어(12)의 회전 중심은 상기 입력기어(11)의 회전 중심보다 높게 위치되는 것을 특징을 하는 저상 차량의 옵셋 액슬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서, 상기 제1기어부(121)의 피치원은 상기 입력기어(11)의 피치원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상 차량의 옵셋 액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