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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36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으로, 전체 분사량에 대하여 1단 분사량을 30%-20%의 분사량 비율로 분사하되, 분사종료 시까지 연소실내 압축공기 온도 750K 이전의 디젤연료 착화온도조건에 도달하지 않도록 하여 저온 반응상태를 유지하면서, 하사점(BDC) 60도 이전의 크랭크 각도에서 예혼합기를 형성하도록 1단 분사를 종료하고, 상사점(TDC) 5도 이후의 크랭크각도에서 2단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1단 분사의 증발잠열에 의해 연소실내 압축공기온도를 저감시키고, 이를 이용한 상기 2단 분사의 분사연료의 착화지연 및 분사지연을 통하여 예혼합 압축착화연소 특성을 구현한다. 2단분사, 분사량비율, 디젤엔진, 예혼합압축착화연소
Int. CL F02B 19/14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41/34 (2006.01)
CPC F02D 41/402(2013.01) F02D 41/402(2013.01) F02D 41/4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1439 (2009.12.0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64724 (2011.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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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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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강정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병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강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정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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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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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8 수리 (Accepted) 1-1-2009-0758351-4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66264-97
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2985-6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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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으로서, 분사종료 시까지 연소실내 압축공기 온도 750K 이전의 디젤연료 착화온도조건에 도달하지 않도록 하여 저온 반응상태를 유지하면서, 하사점(BDC) 60도 이전의 크랭크 각도에서 예혼합기를 형성하도록 1단 분사를 종료하고, 상사점(TDC) 이후에 2단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1단 분사의 증발잠열에 의해 연소실내 압축공기온도를 저감시키고, 이를 이용한 상기 2단 분사의 분사연료의 착화지연 및 분사지연을 통하여 예혼합 압축착화연소 특성을 구현하는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1단 분사 시에는 전체 분사량에 대하여 30%-20%의 분사량 비율로 분사하고, 상기 2단 분사시기는 TDC(상사점) 5도 이후의 크랭크각도인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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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예혼합 압축착화 연소엔진의 기반 및 실용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