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으로, 전체 분사량에 대하여 1단 분사량을 30%-20%의 분사량 비율로 분사하되, 분사종료 시까지 연소실내 압축공기 온도 750K 이전의 디젤연료 착화온도조건에 도달하지 않도록 하여 저온 반응상태를 유지하면서, 하사점(BDC) 60도 이전의 크랭크 각도에서 예혼합기를 형성하도록 1단 분사를 종료하고, 상사점(TDC) 5도 이후의 크랭크각도에서 2단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1단 분사의 증발잠열에 의해 연소실내 압축공기온도를 저감시키고, 이를 이용한 상기 2단 분사의 분사연료의 착화지연 및 분사지연을 통하여 예혼합 압축착화연소 특성을 구현한다. 2단분사, 분사량비율, 디젤엔진, 예혼합압축착화연소 |
---|---|
Int. CL | F02B 19/14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41/34 (2006.01) |
CPC | F02D 41/402(2013.01) F02D 41/402(2013.01) F02D 41/40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90121439 (2009.12.08)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64724 (2011.06.1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12.08)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