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내연기관용 과급 및 EGR 배관 시스템으로서, 터빈(10)과 압축기(20)로 구성된 터보과급기(30)와, EGR 밸브(42)가 부착되어 엔진(2)의 배기가스를 재순환하는 EGR부(40)로 이루어지되,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EGR 순환용 배기가스로서 상기 EGR부의 EGR 쿨러(cooler)를 거친 후 상기 터보과급기의 압축기 전단으로 유입하고, 이어서 과급용 배기가스로서 상기 터보과급기의 터빈으로 유입되는 유로를 가짐에 따라 터빈(10) 전단의 압력과 압축기(20) 전단의 압력차에 의하여 EGR가스가 순환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터보과급기의 압축기 서어지 한계에 의한 EGR제한을 회피하는 동시에 좀더 낮은 흡기관 압력과 온도를 유지함으로서 EGR 형성의 융통성 증대와 NOx 배출 성능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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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02B 37/00 (2006.01) F02B 39/16 (2006.01) F02M 25/07 (2006.01) |
CPC | F02M 26/30(2013.01) F02M 26/30(2013.01) F02M 26/30(2013.01) F02M 26/3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91883 (2010.09.17)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2-0029813 (2012.03.2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9.17)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