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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용 과급 및 EGR 배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43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연기관용 과급 및 EGR 배관 시스템으로서, 터빈(10)과 압축기(20)로 구성된 터보과급기(30)와, EGR 밸브(42)가 부착되어 엔진(2)의 배기가스를 재순환하는 EGR부(40)로 이루어지되,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EGR 순환용 배기가스로서 상기 EGR부의 EGR 쿨러(cooler)를 거친 후 상기 터보과급기의 압축기 전단으로 유입하고, 이어서 과급용 배기가스로서 상기 터보과급기의 터빈으로 유입되는 유로를 가짐에 따라 터빈(10) 전단의 압력과 압축기(20) 전단의 압력차에 의하여 EGR가스가 순환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터보과급기의 압축기 서어지 한계에 의한 EGR제한을 회피하는 동시에 좀더 낮은 흡기관 압력과 온도를 유지함으로서 EGR 형성의 융통성 증대와 NOx 배출 성능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진다.
Int. CL F02B 37/00 (2006.01) F02B 39/16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M 26/30(2013.01) F02M 26/30(2013.01) F02M 26/30(2013.01) F02M 26/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1883 (2010.09.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29813 (2012.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1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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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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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남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정동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4 강정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강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정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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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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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17 수리 (Accepted) 1-1-2010-0609100-6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53815-26
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23791-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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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터빈과 압축기로 구성된 터보과급기와,EGR 밸브가 부착되어 엔진의 배기가스를 재순환하는 EGR부와,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EGR 순환용 배기가스로서 상기 EGR부의 EGR 쿨러(cooler)를 거친 후 상기 터보과급기의 압축기 전단으로 유입하고, 이어서 과급용 배기가스로서 상기 터보과급기의 터빈으로 유입되는 유로를 가지는내연기관용 과급 및 EGR 배관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EGR 쿨러의 전단에는 EGR 촉매가 장착되는내연기관용 과급 및 EGR 배관 시스템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기로 유입되는 가스는 상기 EGR 순환용 배기가스와 신기의 혼합가스인내연기관용 과급 및 EGR 배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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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핵심기반기술개발사업 예혼합 압축착화 연소엔진의 기반 및 실용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