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연료펌프의 캠 부시로서, 하우징(10)에 편심되어 설치되는 구동축(60)과, 상기 구동축(60)에 감합된 캠(50)과, 상기 구동축(60)의 회전에 따라 상하 좌우로 운동하는 캠 부시(20)와, 상기 캠 부시(20)의 운동에 따라, 좌우 방향으로 왕복운동되는 플런저(30)와, 상기 캠(50)과 캠 부시(20)사이의 마찰을 감소하도록 삽입되는 니들 베어링(40)과, 상기 캠 부시(20)와 플런저(30)사이의 마찰을 감소하도록 상기 플런저(30)에 면하는 상기 캠 부시(20)에 삽입되는 축력감소수단으로서 복수개의 롤러(70)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 연료펌프의 큰 구조변경 없이 주요 마찰면 즉, 캠과 플런저사이의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비교적 경제적으로 저윤활연료용 고압연료펌프의 개발 및 기존 연료펌프의 개조가 가능한 효과를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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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02M 59/10 (2006.01) F02M 59/44 (2006.01) |
CPC | F02M 59/44(2013.01) F02M 59/4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91605 (2010.09.17)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2-0029667 (2012.03.2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9.17)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