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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펌프의 캠 부시

  • 기술번호 : KST20152043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펌프의 캠 부시로서, 하우징(10)에 편심되어 설치되는 구동축(60)과, 상기 구동축(60)에 감합된 캠(50)과, 상기 구동축(60)의 회전에 따라 상하 좌우로 운동하는 캠 부시(20)와, 상기 캠 부시(20)의 운동에 따라, 좌우 방향으로 왕복운동되는 플런저(30)와, 상기 캠(50)과 캠 부시(20)사이의 마찰을 감소하도록 삽입되는 니들 베어링(40)과, 상기 캠 부시(20)와 플런저(30)사이의 마찰을 감소하도록 상기 플런저(30)에 면하는 상기 캠 부시(20)에 삽입되는 축력감소수단으로서 복수개의 롤러(70)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 연료펌프의 큰 구조변경 없이 주요 마찰면 즉, 캠과 플런저사이의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비교적 경제적으로 저윤활연료용 고압연료펌프의 개발 및 기존 연료펌프의 개조가 가능한 효과를 가진다.
Int. CL F02M 59/10 (2006.01) F02M 59/44 (2006.01)
CPC F02M 59/44(2013.01) F02M 59/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1605 (2010.09.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29667 (2012.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1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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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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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남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정동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4 강정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강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정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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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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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17 수리 (Accepted) 1-1-2010-0607311-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9.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0.13 수리 (Accepted) 9-1-2011-0079851-8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64326-23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32136-0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우징에 편심되어 설치되는 구동축과,상기 구동축에 감합된 캠과, 상기 구동축의 회전에 따라 상하 좌우로 운동하는 캠 부시와,상기 캠 부시의 운동에 따라, 좌우 방향으로 왕복운동되는 플런저와,상기 캠과 캠 부시사이의 마찰을 감소하도록 삽입되는 니들베어링과,상기 캠 부시와 플런저사이의 마찰을 감소하도록 상기 플런저에 면하는 상기 캠 부시에 삽입되는 축력감소수단을 포함하는연료펌프의 캠 부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축력감소수단은 복수개의 롤러로 이루어지는연료펌프의 캠 부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핵심기반기술개발사업 DME용 커먼레일 디젤 엔진의 최적연료계 설계 기반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