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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3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으로, 상기 연료펌프는 플런저의 상하작용에 의하여 연료의 압축 및 토출이 이루어지며, 연료관에 압력센서를 장착하여 캠의 각도변화에 따른 배럴내의 압력변화와 연료관내의 압력측정을 수행하고, 상기 연료펌프의 압축기간, 토출 시작시기, 토출 종료시기을 확인하고, 상기 연료펌프의 토출행정 체적 및 용적효율을 계산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플런저형 연료펌프 개발을 위해 필요한 플런저 실내 압력 측정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제품의 가공 및 유실 없이도 펌프의 용적효율 개선을 위한 작동특성 분석이 가능하므로, 펌프의 용적효율의 성능 개선을 위한 분석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효과를 가진다.
Int. CL B60K 15/00 (2006.01) G01M 17/00 (2006.01) F02M 99/00 (2006.01) F02M 59/00 (2006.01)
CPC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1882 (2010.09.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29812 (2012.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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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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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남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정동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4 강정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강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정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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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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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17 수리 (Accepted) 1-1-2010-0609098-5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5 수리 (Accepted) 9-1-2011-0096939-4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2443-14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61253-6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플런저의 상하작용에 의하여 연료의 압축 및 토출이 이루어지는 연료펌프의 연료관에 압력센서를 장착하여 캠의 각도변화에 따른 배럴내의 압력변화와 상기 연료관의 압력측정을 수행하고,상기 연료펌프의 압축기간, 토출 시작시기, 토출 종료시기를 확인하고,상기 연료펌프의 토출행정 체적 및 용적효율을 계산하는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펌프의 토출 시작은 상기 연료관의 압력 미분값이 음에서 양의 값으로 변화될 때 이루어지는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펌프의 토출 종료는 상기 연료관의 압력 미분값이 최소가 되는 지점에서 이루어지는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토출 시작시기와 종료시기의 상기 배럴내의 체적차이가 상기 고압 연료펌프의 토출행정 체적이며,상기 용적효율은 상기 플런저의 최대 행정체적에 대한 토출행정 체적의 비인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핵심기반기술개발사업 DME용 커먼레일 디젤 엔진의 최적연료계 설계 기반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