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연료펌프의 성능 분석방법으로, 상기 연료펌프는 플런저의 상하작용에 의하여 연료의 압축 및 토출이 이루어지며, 연료관에 압력센서를 장착하여 캠의 각도변화에 따른 배럴내의 압력변화와 연료관내의 압력측정을 수행하고, 상기 연료펌프의 압축기간, 토출 시작시기, 토출 종료시기을 확인하고, 상기 연료펌프의 토출행정 체적 및 용적효율을 계산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플런저형 연료펌프 개발을 위해 필요한 플런저 실내 압력 측정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제품의 가공 및 유실 없이도 펌프의 용적효율 개선을 위한 작동특성 분석이 가능하므로, 펌프의 용적효율의 성능 개선을 위한 분석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효과를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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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K 15/00 (2006.01) G01M 17/00 (2006.01) F02M 99/00 (2006.01) F02M 59/00 (2006.01) |
CPC |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91882 (2010.09.17) |
출원인 | 자동차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2-0029812 (2012.03.2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9.17)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