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용 쿨링모듈의 냉각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43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프론트 엔드 모듈의 캐리어에 장착되는 쿨링모듈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차량의 고부하 운전시 쿨링모듈의 라디에이터 및 컨덴서의 냉각 성능을 향상시켜 엔진이 최적의 상태로 운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차량의 차체 전면부에 구비된 프론트 엔드 모듈의 캐리어에 컨덴서, 라디에이터 및 팬/슈라우드로 구성되어 장착되는 쿨링모듈에 있어서, 상기 쿨링모듈에 컨덴서와 라디에이터 사이에 개재되는 분사부에 의해 엔진의 고부하 운전시 냉매를 분사시켜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는 냉각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쿨링모듈의 냉각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F01P 3/18 (2006.01) F01P 9/06 (2006.01) F01P 11/16 (2006.01) F01P 7/16 (2006.01)
CPC F01P 3/18(2013.01) F01P 3/18(2013.01) F01P 3/18(2013.01) F01P 3/18(2013.01) F01P 3/18(2013.01) F01P 3/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4714 (2010.02.1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94959 (2011.08.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1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정정훈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3 김현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18 수리 (Accepted) 1-1-2010-0107459-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2011-0059675-8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3261-3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11.28 수리 (Accepted) 1-1-2011-0943170-2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07876-8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차체 전면부에 구비된 프론트 엔드 모듈의 캐리어에 컨덴서, 라디에이터 및 팬/슈라우드로 구성되어 장착되는 쿨링모듈에 있어서, 상기 쿨링모듈(110)에 컨덴서(114)와 라디에이터(115) 사이에 개재되는 분사부(12)에 의해 엔진의 고부하 운전시 냉매를 분사시켜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는 냉각수단(1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쿨링모듈의 냉각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단(10)은 냉매가 충진되는 저장탱크(14)와, 상기 저장탱크와 분사부 사이를 연결하는 연결관(16)을 구비하되, 상기 연결관에는 저장탱크 내의 냉매를 분사부를 통하여 분사할 수 있도록 펌프(15)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쿨링모듈의 냉각장치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수단(10)의 냉매는 라디에이터(115)의 온도가 엔진제어모듈에 설정된 제한치 이상으로 상승되면 상기 엔진제어모듈의 제어에 의해 분사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쿨링모듈의 냉각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