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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3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이 해결하려는 과제는 개방된 자동차 창문을 자동으로 닫기 위한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는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창문을 선택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동작모드를 선택하는 동작모드 선택부와; 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 의해 선택된 동작모드가 모드 1, 모드 2일 경우 키와 도어의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차 창문의 개폐를 제어하고, 상기 선택된 동작모드가 모드 3일 경우 외부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차 창문의 개폐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자동차 환기등을 위하여 창문을 개방시켜 놓은 경우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것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자동차 창문이 닫히게 되므로 비 또는 눈으로 인해 자동차 내부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시동이 정지되고 키가 해제된 경우나 자동차 리모콘으로 도어를 잠근 경우에 자동으로 자동차 창문이 닫히게 되므로 편리하며, 압력센서를 구비하여 자동차 창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경우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창문사이에 끼는 것을 방지하여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자동차 창문의 제어방법을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제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0J 5/04 (2006.01) B60J 1/00 (2006.01) B60J 1/17 (2006.01)
CPC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E05F 15/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7975 (2010.03.2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08655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2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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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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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태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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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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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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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29 수리 (Accepted) 1-1-2010-0198949-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8.16 수리 (Accepted) 9-1-2011-0068612-2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37895-34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0880-5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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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창문을 선택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동작모드를 선택하는 동작모드 선택부와;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 의해 선택된 동작모드가 모드 1, 모드 2일 경우 키와 도어의 상태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차 창문의 개폐를 제어하고, 상기 선택된 동작모드가 모드 3일 경우 외부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차 창문의 개폐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모드 1을 선택하면 시동이 정지 되고 키가 해제된 상태에서 창문이 개방된 경우 창문을 닫도록 제어하고, 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모드 2를 선택하면 자동차 도어가 잠긴 상태에서 창문이 개방된 경우 창문을 닫도록 제어하고, 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모드 3을 선택하면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상태에서 창문이 개방된 경우 창문을 닫도록 제어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는 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모드 1을 선택한 경우 자동차 시동의 정지 여부를 감지하는 시동감지부와;상기 시동감지부에서 시동이 정지된 것을 감지한 후 키가 해제 되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키해제상태감지부와;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모드 2를 선택한 경우 자동차 도어가 잠겼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도어감지부와;상기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모드 3을 선택한 경우 외부환경정보를 감지하는 외부환경감지부와;자동차 창문의 개폐상태를 감지하는 창문개폐감지부와;상기 창문개폐감지부에서 창문이 개방된 것을 감지한 경우 자동차 창문을 닫도록 구동하는 구동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제어부는 동작모드 선택부에서 선택된 동작모드(모드 1, 모드 2, 모드 3)에 따라 시동감지부, 키해제상태감지부, 도어감지부, 외부환경감지부, 창문개폐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구동부를 제어하여 자동차 창문을 닫도록 제어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창문 자동 제어 장치는 자동차 창문이 닫히는 경우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창문사이에 끼어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압력센서부와;상기 압력센서부가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한 경우 외부에 알리는 알람발생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제어부는 압력센서부에 의해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있는 상태를 감지하면 구동부를 제어하여 창문의 구동을 중지하고, 알람발생부를 제어하여 외부에 알리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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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동이 정지되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시동감지단계(S3)와;상기 시동감지단계(S3)에서 시동이 정지된 것을 감지한 경우 설정된 동작모드(모드 1, 모드 2, 모드 3)를 검출하는 동작모드검출단계(S5)와;상기 동작모드검출단계에서 모드 1으로 검출된 경우 키가 해제 되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키해제감지단계(S7)와;키가 해제된 경우 자동차 창문이 개방되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창문감지단계(S13)와;자동차 창문이 개방된 경우 구동부를 제어하여 창문을 닫는 구동부동작단계(S15)와;창문을 닫는 과정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압력센서감지단계(S17)와;상기 압력센서감지단계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되지 않은 경우 구동부에 의해 창문이 닫혔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창문감지단계(S19)와;창문이 닫힌경우 구동부의 동작을 중지하는 구동부중지단계(S21)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은 상기 동작모드검출단계에서 모드 2로 검출된 경우 자동차 도어가 잠겼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도어감지단계(S9)와;상기 자동차 도어가 잠긴 경우 자동차 창문이 개방되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창문감지단계(S13)와;자동차 창문이 개방된 경우 구동부를 제어하여 창문을 닫는 구동부동작단계(S15)와;창문을 닫는 과정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압력센서감지단계(S17)와;상기 압력센서감지단계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되지 않은 경우 구동부에 의해 창문이 닫혔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창문감지단계(S19)와;창문이 닫힌경우 구동부의 동작을 중지하는 구동부중지단계(S21)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은 동작모드검출단계에서 모드 3으로 검출된 경우 비 또는 눈이 내리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외부환경감지단계(S11)와;비 또는 눈이 내린다고 감지된 경우 창문이 개방되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창문감지단계(S13)와;자동차 창문이 개방된 경우 구동부를 제어하여 창문을 닫는 구동부동작단계(S15)와;창문을 닫는 과정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압력센서감지단계(S17)와;상기 압력센서감지단계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되지 않은 경우 구동부에 의해 창문이 닫혔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창문감지단계(S19)와;창문이 닫힌 경우 구동부의 동작을 중지하는 구동부중지단계(S21)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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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은 상기 압력센서감지단계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된 경우 구동부를 제어하여 창문이 닫히는 것을 중지하는 구동부중지단계(S23)와;창문의 구동을 중지한 후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압력센서감지단계(S25)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압력센서감지단계(S25)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되지 않은 경우 구동부동작단계(S15), 압력센서감지단계(S17), 창문감지단계(S19), 구동부중지단계(S21)를 순차적으로 거쳐 창문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자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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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센서감지단계(S25)에서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다고 감지된 경우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여부를 반복하여 감지하는 단계(S27)와; 상기 압력센서감지부(S25)에서 일정횟수이상 창문사이에 신체일부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있는 것이 감지된 경우 알람발생부를 제어하여 알람을 발생하는 단계(S28)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창문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