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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및 그 토크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39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퍼렌셜 기어가 장착되지 않는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토크값을 제어할 수 있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및 그 토크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은 실제 주행 중인 차량의 휠 속도 및 토크값을 수집하는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주행 안정을 위해 요구되는 전후륜의 좌우 휠속도 및 토크값 및 최적 구동값을 산출하는 구속모델부 및 상기 최적 구동값에 따라 좌우 휠을 제어 신호를 전달하는 휠토크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K 17/06 (2006.01) B60W 10/16 (2012.01) B60W 20/00 (2006.01)
CPC B60W 10/16(2013.01) B60W 1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1282 (2012.02.2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99632 (2013.09.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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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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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윤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2 양인범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김세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4 황윤형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5 남찬혁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6 강래청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7 기상렬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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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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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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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29 수리 (Accepted) 1-1-2012-0170019-6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4517-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93340-2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16 수리 (Accepted) 1-1-2013-0847658-4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47659-9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55713-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제 주행 중인 차량의 휠 속도 및 토크값을 수집하는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주행 안정을 위해 요구되는 전후륜의 좌우 휠속도 및 토크값 및 최적 구동값을 산출하는 구속모델부 및 상기 최적 구동값에 따라 좌우 휠을 제어 신호를 전달하는 휠토크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속모델부는,현재 주행 중인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는 주행 데이터 수집부 및수집된 상기 차량 주행 데이터를 이용하여, 주행 차량에 요구되는 휠 속도 및 토크값을 산출하는 요구 구동값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구속모델부는, 상기 요구 구동값 산출부와 연결되어, 산출된 요구 구동값과 상기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에서 수집된 실제 구동값을 비교하는 실제 구동값 비교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구속모델부는,상기 실제 구동값 비교부와 연결되어, 요구 구동값과 실제 구동값 차이에 따른 최적 구동값을 결정하는 최적 구동값 결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휠토크제어부와 연결되어, 상기 최적 토크값에 따라 좌우 휠을 구동하는 독립구동인버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주행 데이터는스티어링 각도, 주행속도, 가속도, 운전자의 조향의지 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7 7
(a)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를 이용하여, 실제 주행 중인 차량의 휠 속도 및 토크값을 포함한 실제 구동값을 수집하는 단계;(b) 구속모델부를 이용하여, 기구적 구속 모델을 실행하여, 요구 구동값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구속모델부를 이용하여, 상기 요구 구동값과 상기 실제 구동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 (d) 상기 구속모델부를 이용하여, 상기 요구 구동값과 상기 실제 구동값의 차이에 따른 최적 구동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b-1) 주행 데이터 수집부를 이용하여, 차량 주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b-2) 요구 구동값 산출부를 이용하여, 차량의 안전 운행에 따라 요구되는 휠 속도 및 토크값을 포함하는 요구 구동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b-1) 단계는 주행하는 차량의 스티어링 각도, 주행속도, 가속도, 운전자의 조향의지 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 이후에,(e-1) 휠토크제어부를 이용하여, 독립구동인버터에 최적 토크값을 전달하는 단계 및(e-2) 상기 독립구동인버터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토크값에 따라 좌우 휠을거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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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In-Wheel 시스템 제어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