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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주행 중인 차량의 휠 속도 및 토크값을 수집하는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주행 안정을 위해 요구되는 전후륜의 좌우 휠속도 및 토크값 및 최적 구동값을 산출하는 구속모델부 및 상기 최적 구동값에 따라 좌우 휠을 제어 신호를 전달하는 휠토크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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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속모델부는,현재 주행 중인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는 주행 데이터 수집부 및수집된 상기 차량 주행 데이터를 이용하여, 주행 차량에 요구되는 휠 속도 및 토크값을 산출하는 요구 구동값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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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구속모델부는, 상기 요구 구동값 산출부와 연결되어, 산출된 요구 구동값과 상기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에서 수집된 실제 구동값을 비교하는 실제 구동값 비교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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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구속모델부는,상기 실제 구동값 비교부와 연결되어, 요구 구동값과 실제 구동값 차이에 따른 최적 구동값을 결정하는 최적 구동값 결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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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휠토크제어부와 연결되어, 상기 최적 토크값에 따라 좌우 휠을 구동하는 독립구동인버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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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주행 데이터는스티어링 각도, 주행속도, 가속도, 운전자의 조향의지 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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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휠 속도/토크값 수집부를 이용하여, 실제 주행 중인 차량의 휠 속도 및 토크값을 포함한 실제 구동값을 수집하는 단계;(b) 구속모델부를 이용하여, 기구적 구속 모델을 실행하여, 요구 구동값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구속모델부를 이용하여, 상기 요구 구동값과 상기 실제 구동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 (d) 상기 구속모델부를 이용하여, 상기 요구 구동값과 상기 실제 구동값의 차이에 따른 최적 구동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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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b-1) 주행 데이터 수집부를 이용하여, 차량 주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b-2) 요구 구동값 산출부를 이용하여, 차량의 안전 운행에 따라 요구되는 휠 속도 및 토크값을 포함하는 요구 구동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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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b-1) 단계는 주행하는 차량의 스티어링 각도, 주행속도, 가속도, 운전자의 조향의지 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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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 이후에,(e-1) 휠토크제어부를 이용하여, 독립구동인버터에 최적 토크값을 전달하는 단계 및(e-2) 상기 독립구동인버터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토크값에 따라 좌우 휠을거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독립구동장치의 토크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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