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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 기술번호 : KST20152044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은 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와,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열분해 피스톤, 그리고 상기 열분해 피스톤의 직선 왕동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주고 받는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되어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로부터 회전 동력을 공급 받거나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에 회전 동력을 공급하는 전동 모터,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NH3)를 생성하는 삼원 촉매 장치, 및 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삼원 촉매 장치에서 생성된 암모니아(NH3)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를 포함한다.
Int. CL F01N 3/28 (2006.01) F23G 5/027 (2006.01) F01N 3/20 (2006.01)
CPC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3194 (2014.01.1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26103-0000 (2015.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1.1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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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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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춘범 대한민국 세종
2 오광철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김덕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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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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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1-1-2014-0026303-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4699-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82852-3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02 수리 (Accepted) 1-1-2015-0202738-7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02739-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46193-7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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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와,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열분해 피스톤, 그리고 상기 열분해 피스톤의 직선 왕복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주고 받는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되어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로부터 회전 동력을 공급 받거나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에 회전 동력을 공급하는 전동 모터;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NH3)를 생성하는 삼원 촉매 장치;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삼원 촉매 장치에서 생성된 암모니아(NH3)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선택적 촉매 환원(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 반응기;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의 질소산화물 농도를 측정하는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와;상기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 공급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하여 공연비를 제어하고 상기 전동 모터를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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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전동 모터에서 생성된 전기를 축전하거나 축전된 전기를 상기 전동 모터에 공급하는 축전기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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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전동 모터와 상기 축전기 사이에 배치되어 전류의 종류를 변환시키는 변환기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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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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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와,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열분해 피스톤, 그리고 상기 열분해 피스톤의 직선 왕복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주고 받는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되어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로부터 회전 동력을 공급 받거나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에 회전 동력을 공급하는 전동 모터;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NH3)를 생성하는 삼원 촉매 장치;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삼원 촉매 장치에서 생성된 암모니아(NH3)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선택적 촉매 환원(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 반응기; 및상기 전동 모터에서 생성된 전기를 축전하거나 축전된 전기를 상기 전동 모터에 공급하는 축전기를 포함하고상기 엔진 본체는,상기 메인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메인 피스톤과;상기 메인 피스톤의 직선 왕복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메인 크랭크 샤프트; 그리고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 사이에 마련되어 선택적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클러치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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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서,상기 클러치와 상기 전동 모터를 제어하여 상기 전동 모터로 상기 엔진 본체의 시동을 거는 제어 장치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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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서,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엔진 본체에 시동이 걸리면 상기 클러치를 제어하여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 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의 회전 동력으로 상기 전동 모터에서 발전하여 상기 축전기에 에너지를 저장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8 8
제5항에서,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는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보다 저속으로 회전하도록 감속비를 가지고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된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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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및 제5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서,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며 상기 삼원 촉매 장치를 거쳐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SCR) 반응기와 연결된 메인 배기 유로; 및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에 전달하는 열분해 가스 공급 유로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10 10
제9항에서,상기 열분해 가스는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수소(H2), 물(H2O), 이산화탄소(CO2), 질소(N2), 산소(O2), 질소산화물(NOx), 또는 암모니아(NH3)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11 11
제10항에서,상기 삼원 촉매 장치는 상기 열분해 가스 중 상기 일산화탄소(CO), 상기 탄화수소(HC), 및 상기 질소산화물(NOx)을 감소시키고 상기 암모니아(NH3)를 생성 및 증가시켜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에 공급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