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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44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하중에 따른 현가장치의 상하변위를 감지하는 센서부와, 상기 현가장치의 상하변위에 따른 토우각 변화선도를 이용하여 해당 바퀴별 현재의 토우각을 판단하는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토우각 보정을 위한 회전력을 발생하는 모터와,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설정된 기어비에 따라, 상기 모터의 회전력을 변환하여 원하는 토크와 속도를 출력하는 기어 및 상기 기어의 회전력을 토우각 보정을 수행할 해당 바퀴에 전달하는 링크 기구를 포함한다.
Int. CL B62D 17/00 (2006.01.01) B60G 17/016 (2006.01.01) B60G 7/00 (2006.01.01)
CPC B62D 17/00(2013.01) B62D 17/00(2013.01) B62D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0705 (2014.02.21)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45357-0000 (2020.08.11)
공개번호/일자 10-2015-0099138 (2015.08.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8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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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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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2 허경 대한민국 경기 과천시 별양로 **,
3 이영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4 김용환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5 정창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6 정도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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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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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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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21 수리 (Accepted) 1-1-2014-0173791-7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2.20 수리 (Accepted) 1-1-2019-0179513-1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10973-76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13981-0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9 수리 (Accepted) 1-1-2020-0291196-5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91197-0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41991-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하중에 따른 현가장치의 상하변위를 감지하는 센서부;상기 현가장치의 상하변위에 따른 토우각 변화선도를 이용하여 해당 바퀴별 현재의 토우각을 판단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토우각 보정을 위한 회전력을 발생하는 모터;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설정된 기어비에 따라, 상기 모터의 회전력을 변환하여 원하는 토크와 속도를 출력하는 기어; 및상기 기어의 회전력을 토우각 보정을 수행할 해당 바퀴에 전달하는 링크 기구;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현재의 토우각과 기설정된 정상 토우각을 비교하여 그 편차값이 기설정된 허용값보다 큰 경우에 해당 바퀴에 대하여 토우각 보정을 수행하고,상기 토우각 변화선도를 이용하여 해당 바퀴의 토우인(+), 토우아웃(-), 및 보정할 토우각을 판단하고, 상기 보정할 토우각에 대응하여 메모리에 미리 저장되어 있는 모터 회전 방향 및 회전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현가장치의 상하변위에 따른 토우각 변화선도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 기구는,타이로드, 타이로드엔드, 및 토우조절 링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 기구는,상기 모터 및 기어의 회전 방향에 따라 길이가 증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기어는,상기 모터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상기 설정된 기어비에 따라 토크는 증가시키고 속도는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장치
8 8
제어부가 차량의 하중에 따른 현가장치의 상하변위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현가장치의 상하변위에 따른 토우각 변화선도를 이용하여 해당 바퀴별 현재의 토우각을 판단하는 단계;현재 토우각과 정상 토우각을 비교하여 그 편차값이 기설정된 허용값보다 큰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편차값이 허용값보다 큰 경우에 해당 바퀴의 토우각을 정상 토우각이 되도록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토우각을 정상 토우각이 되도록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제어부가, 모터를 구동하여 토우각 보정을 위한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단계;상기 모터에 연결된 기어의 기어비를 제어하여 상기 모터의 회전력을 원하는 토크와 속도가 출력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기어의 회전축에 연결된 링크 기구를 이용하여 상기 기어의 회전력을 해당 바퀴에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가, 토우각 변화선도를 이용하여 해당 바퀴의 토우인(+), 토우아웃(-), 및 보정할 토우각을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보정할 토우각에 대응하여 메모리에 미리 저장되어 있는 모터 회전 방향 및 회전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모터를 구동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방법
9 9
삭제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링크 기구는,상기 모터 및 기어의 회전 방향에 따라 길이가 증감되어 토우각이 조절되도록 가공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방법
11 11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현가장치의 상하변위에 따른 토우각 변화선도가 메모리에 미리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우각 제어방법
12 12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