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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 기술번호 : KST20152044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은 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 및 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ean NOx Trap, LNT)를 포함한다.
Int. CL F23G 5/027 (2006.01) F01N 3/10 (2006.01)
CPC F01N 3/10(2013.01) F01N 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3193 (2014.01.1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26102-0000 (2015.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1.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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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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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춘범 대한민국 세종
2 오광철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김덕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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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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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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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1-1-2014-0026302-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5758-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81767-8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02 수리 (Accepted) 1-1-2015-0202729-6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02730-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46047-1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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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ean NOx Trap, LNT); 및 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며 상기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NT)와 연결된 메인 배기 유로; 및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상기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NT)에 전달하는 열분해 가스 공급 유로를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에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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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엔진 본체는,상기 메인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메인 피스톤과;상기 메인 피스톤의 직선 왕복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열분해 피스톤; 그리고상기 열분해 피스톤의 직선 왕동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주고 받는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를 더 포함하고,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와 상기 열분해 피스톤은 상기 메인 실린더와 상기 메인 피스톤 보다 상대적으로 저속 고부하 조건으로 동작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3 3
제2항에서,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는 상기 메인 실린더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체적을 갖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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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는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보다 저속으로 회전하도록 감속비를 가지고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된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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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엔진 본체의 회전수를 측정하는 회전 속도 센서와;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의 질소산화물 농도를 측정하는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와;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의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산소 농도 센서; 그리고상기 회전 속도 센서, 상기 산소 농도 센서, 및 상기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 공급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하여 공연비를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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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서,상기 분기 유로 상에 설치된 산화 촉매(oxidation catalyst, OC)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