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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ean NOx Trap, LNT); 및 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며 상기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NT)와 연결된 메인 배기 유로; 및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상기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LNT)에 전달하는 열분해 가스 공급 유로를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에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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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엔진 본체는,상기 메인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메인 피스톤과;상기 메인 피스톤의 직선 왕복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열분해 피스톤; 그리고상기 열분해 피스톤의 직선 왕동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주고 받는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를 더 포함하고,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와 상기 열분해 피스톤은 상기 메인 실린더와 상기 메인 피스톤 보다 상대적으로 저속 고부하 조건으로 동작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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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는 상기 메인 실린더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체적을 갖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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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는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보다 저속으로 회전하도록 감속비를 가지고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된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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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엔진 본체의 회전수를 측정하는 회전 속도 센서와;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의 질소산화물 농도를 측정하는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와;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의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산소 농도 센서; 그리고상기 회전 속도 센서, 상기 산소 농도 센서, 및 상기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 공급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하여 공연비를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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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서,상기 분기 유로 상에 설치된 산화 촉매(oxidation catalyst, OC)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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