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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448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댐퍼 클러치를 장기간 동안 사용하더라도 완충 효과가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차량의 토크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고정 플레이트의 둘레에 등간격으로 형성된 다수의 고정 누름판과, 상기 허브 클러치의 둘레에 상기 각 고정 누름판에 대하여 장착공간을 두고 이격되게 구비된 다수의 회전 누름판과, 상기 각 장착공간의 고정 누름판과 회전 누름판의 사이에 구비되어 고정 플레이트와 허브 클러치의 상대적이 회전 각도의 변화에 따라 압축되어 완충 역할을 하는 유압 완충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차량, 토크 컨버터, 댐퍼클러치, 진동
Int. CL F16H 45/02 (2006.01)
CPC F16H 45/02(2013.01) F16H 45/02(2013.01) F16H 4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3403 (2007.12.1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65874 (2009.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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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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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철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허형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이기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김덕중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5 장재덕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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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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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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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8 수리 (Accepted) 1-1-2007-0910788-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2.17 수리 (Accepted) 9-1-2009-0009853-4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86943-83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43504-4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기 고정 플레이트(1)의 둘레에 등간격으로 형성된 다수의 고정 누름판(11)과, 상기 허브 클러치(2)의 둘레에 상기 각 고정 누름판(11)에 대하여 장착공간(3)을 두고 이격되게 구비된 다수의 회전 누름판(21)과, 상기 각 장착공간(3)의 고정 누름판(11)과 회전 누름판(21)의 사이에 구비되어 고정 플레이트(1)와 허브 클러치(2)의 상대적이 회전 각도의 변화에 따라 압축되어 완충 역할을 하는 유압 완충수단(4), 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 완충수단(4)은, 양단이 상기 고정 누름판(11)과 회전 누름판(21)에 연결되어 오일의 이동을 통해 완충 역할을 하는 유압댐퍼(4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댐퍼(42)는, 오일이 채워진 실린더(421)와, 상기 실린더(421)의 내부에서 오일 이동부(424)를 통해 이동되는 피스톤 로드(42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댐퍼(42)는, 원호형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5 5
제 3항 또는 제 4항 있어서, 상기 오일 이동부(424)는, 상기 피스톤 로드(422)를 구성하는 피스톤(423)의 둘레에 구비되는 하나 이상의 오일 관통홀(42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6 6
제 3항 또는 제 4항 있어서, 상기 오일 이동부(424)는, 상기 실린더(421)의 양측을 상호 연통되게 연결하는 연결관(426)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 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7 7
제 3항 또는 제 4항 있어서, 상기 오일 이동부(424)는, 실리던의 둘레 내부에 형성되어 상기 실린더(421)의 양측을 상호 연통되게 연결하는 연결통로(427)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토크컨버터용 댐퍼클러치의 진동 감쇠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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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한국파워트레인 에너지자원기술개발업 고효율 자동차용 다기능 토크컨버터 신뢰성 평가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