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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 기술번호 : KST201520449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은 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와,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NH3)를 생성하는 삼원 촉매 장치, 그리고 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삼원 촉매 장치에서 생성된 암모니아(NH3)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를 포함한다.
Int. CL F01N 3/28 (2006.01) F23G 5/027 (2006.01) F01N 3/20 (2006.01)
CPC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3192 (2014.01.1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26101-0000 (2015.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1.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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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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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춘범 대한민국 세종
2 오광철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김덕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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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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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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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1-1-2014-0026301-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11 수리 (Accepted) 9-1-2014-0095970-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81630-3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02724-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02 수리 (Accepted) 1-1-2015-0202723-9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46046-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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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화수소계 연료를 연소시켜 기계적 동력을 발생시키는 메인 실린더와, 농후 공연비로 탄화수소계 연료를 열분해시켜 열분해 가스를 생성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를 포함하는 엔진 본체;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NH3)를 생성하는 삼원 촉매 장치;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가 함유한 질소산화물을 상기 삼원 촉매 장치에서 생성된 암모니아(NH3)를 이용하여 저감시키는 선택적 촉매 환원(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 반응기; 및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며 상기 삼원 촉매 장치를 거쳐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SCR) 반응기와 연결된 메인 배기 유로; 및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를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에 전달하는 열분해 가스 공급 유로를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에 있어서, 상기 열분해 가스는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수소(H2), 물(H2O), 이산화탄소(CO2), 질소(N2), 산소(O2), 질소산화물(NOx), 또는 암모니아(NH3)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삼원 촉매 장치는 상기 열분해 가스 중 상기 일산화탄소(CO), 상기 탄화수소(HC), 및 상기 질소산화물(NOx)을 감소시키고 상기 암모니아(NH3)를 생성 및 증가시켜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에 공급하고, 상기 엔진 본체는 압축 점화 방식이고,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와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 사이의 상기 메인 배기 유로 상에 설치된 디젤 산화 촉매(diesel oxidation catalyst, DOC) 장치; 및 상기 선택적 촉매 환원 반응기 보다 상류측 상기 메인 배기 유로 또는 하류측 상기 메인 배기 유로 상에 설치된 매연여과 필터(particulate filter); 및상기 삼원 촉매 장치를 거치기 전의 상기 열분해 가스 공급 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매연여과 필터에 상기 열분해 가스를 공급하는 분기 유로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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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엔진 본체는,상기 메인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메인 피스톤과;상기 메인 피스톤의 직선 왕복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직선 왕복 운동하는 열분해 피스톤; 그리고상기 열분해 피스톤의 직선 왕동 운동력을 회전 운동력으로 변환하여 동력을 주고 받는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를 더 포함하고,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와 상기 열분해 피스톤은 상기 메인 실린더와 상기 메인 피스톤 보다 상대적으로 저속 고부하 조건으로 동작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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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는 상기 메인 실린더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체적을 갖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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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서,상기 열분해 크랭크 샤프트는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보다 저속으로 회전하도록 감속비를 가지고 상기 메인 크랭크 샤프트와 연결된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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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엔진 본체의 회전수를 측정하는 회전 속도 센서와;상기 엔진 본체의 메인 실린더에서 배출된 배기 가스의 질소산화물 농도를 측정하는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와;상기 엔진 본체의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서 배출된 열분해 가스의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산소 농도 센서; 그리고상기 회전 속도 센서, 상기 산소 농도 센서, 및 상기 질소산화물 농도 센서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에 공급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하여 공연비를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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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서,상기 분기 유로 상에 설치된 산화 촉매(oxidation catalyst, OC)를 더 포함하는 열분해 가스 생성 실린더 및 배기 가스 정화 시스템을 갖는 내연기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