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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46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는 정류 전압을 입력받으며, 변압기, 공진 인덕터 및 공진 캐패시터를 포함하는 직렬 공진부; 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전기 차량용 배터리와 연결되는 정류부; 및 일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 및 상기 정류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 및 상기 정류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며,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으로부터 상기 정류부로의 전류의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온/오프되는 스위칭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3/22 (2019.01.01) B60L 53/12 (2019.01.01) B60L 53/30 (2019.01.01) H02J 7/02 (2016.01.01) H02M 7/219 (2006.01.01)
CPC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0727 (2011.12.23)
출원인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88230-0000 (2013.07.15)
공개번호/일자 10-2013-0073072 (2013.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3)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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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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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영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유광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박승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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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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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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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3 수리 (Accepted) 1-1-2011-1025845-8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21 수리 (Accepted) 9-1-2012-0074388-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8151-9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7342-4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67349-6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5969-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058-2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4-1-2020-501479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정류 전압을 입력받으며, 변압기, 공진 인덕터 및 공진 캐패시터를 포함하는 직렬 공진부;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전기 차량용 배터리와 연결되는 정류부; 일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 및 상기 정류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 및 상기 정류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며,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으로부터 상기 정류부로의 전류의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온/오프되는 스위칭부;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1 스위칭 소자; 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1 다이오드; 및 일단이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 전압은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타단을 통해 입력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은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일단과 연결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타단은 상기 제2 다이오드의 타단과 연결되고, 상기 제1 다이오드의 타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은 상기 공진 인덕터를 통해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고, 상기 공진 캐패시터의 일단은 상기 제1 다이오드의 타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과 연결되고, 상기 공진 캐패시터의 타단은 상기 제2 다이오드의 타단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시간과 상기 제2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시간은 서로 겹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는 주기적으로 온/오프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 주기와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 주기는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함께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가 온된 상태에서 상기 공진 캐패시터에 인가되는 전압의 크기가 상기 입력되는 정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게 되는 시점에 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입력되는 정류 전압의 크기가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에 인가되는 전압 이상인 경우에 한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함께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가 온된 상태에서 상기 공진 캐패시터에 인가되는 전압의 크기가 상기 입력되는 정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게 되는 시점에 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진 캐패시터는 필름(film) 캐패시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부는 풀 브리지(Full Bridge) 형태로 연결된 4개의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0 10
정류 전압을 입력받으며, 제1 변압기, 제2 변압기, 제1 공진 인덕터, 제2 공진 인덕터 및 공진 캐패시터를 포함하는 직렬 공진부;제1 입력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 및 상기 제2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 및 상기 제2 변압기의 2차측 차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전기 차량용 배터리와 연결되는 정류부; 및 일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 상기 제2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 및 상기 정류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 상기 제2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 및 상기 정류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며, 상기 제1 변압기의 2차측 권선 및 상기 제2 변압기의 2차측 권선으로부터 상기 정류부로의 전류의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온/오프되는 스위칭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직렬 공진부는 타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타단이 상기 제2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2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1 다이오드; 일단이 상기 제1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2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다이오드; 및 일단이 상기 제2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다이오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정류 전압은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타단을 통해 입력되고, 상기 제1 다이오드의 타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은 상기 제1 공진 인덕터를 통해 상기 제1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3 다이오드의 타단 및 상기 제4 다이오드의 일단은 상기 제2 공진 인덕터를 통해 상기 제2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고, 상기 공진 캐패시터의 일단은 상기 제1 다이오드의 타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과 연결되고, 상기 공진 캐패시터의 타단은 상기 제3 다이오드의 타단 및 상기 제4 다이오드의 일단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는 동시에 온/오프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3 스위칭 소자는 동시에 온/오프되며,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시간과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3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시간은 서로 겹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는 주기적으로 온/오프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 주기,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 주기,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 주기,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 주기는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6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와 함께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된 상태에서 상기 공진 캐패시터에 인가되는 전압의 크기가 상기 입력되는 정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게 되는 시점에 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입력되는 정류 전압의 크기가 상기 제1 변압기의 1차측 권선에 인가되는 전압과 상기 제2 변압기의 1차측 권선에 인가되는 전압의 합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에 한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함께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가 온된 상기 공진 캐패시터에 인가되는 전압의 크기가 상기 입력되는 정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게 되는 시점에 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8 18
제10항에 있어서,상기 공진 캐패시터는 필름 캐패시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19 19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부는 풀 브리지 형태로 연결된 4개의 다이오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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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481257 US 미국 FAMILY
2 US20140340039 US 미국 FAMILY
3 WO201309487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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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4340039 US 미국 DOCDBFAMILY
2 US9481257 US 미국 DOCDBFAMILY
3 WO201309487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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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고급]에너지 정책연계/융복합 트랙 스마트그리드 구현을 위한 전력전지와 정보통신융합기술 고급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