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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능단서 지수화를 통한 진로 선택 시스템에 있어서,직업별로 북방형 재능 및 남방형 재능들에 대한 '재능단서 표본'이 저장된 재능단서DB(210);직업별로 북방형 재능 및 남방형 재능들에 대한 '재능단서 표본'이 지수 값으로 저장된 재능변환DB(310);피검자로부터 입력받은 얼굴, 체형, 선호하는 의복의 무늬와 색상, 선호하는 그림, 글씨체, 언어감각, 목소리, 선호하는 게임 및 정리정돈에 따른 ‘재능단서’의 특징을 입력받아 ‘특징 입력정보’를 생성하는 특징 입력부(100);상기 ‘특징 입력정보’에 포함된 ‘재능단서’의 특징들 중 상기 재능단서DB(210)에 기 저장된 남방형 또는 북방형 특징에 따라 기 분류된 ‘재능단서 표본’과 유사도 연산을 수행하여 가장 가까운 값을 갖는 ‘재능단서 표본’의 속성 값을 ‘재능단서’의 속성 값으로 부여하는 속성 부여부(200);상기 ‘재능단서’ 각각에 부여된 속성 값들을 인가받고, ‘재능단서’의 속성 값과 재능변환DB(310)에 기 저장된 ‘재능 변환 데이터’에 포함된 지수 값을 매칭하여 ‘재능속성 지수정보’를 생성하는 재능 변환부(300); 및상기 ‘재능속성 지수정보’를 인가받으며, 직업DB(410)에 기 저장된 복수개의 직업정보들 중에 ‘재능속성 지수정보’의 지수와 유사한 군에 속하는 직업정보를 색인하여 ‘진로 선택정보’를 생성하는 진로 매칭부(400);를 포함하되,상기 재능단서DB(210)는,직업별로 북방형 재능 및 남방형 재능들에 대한 '재능단서 표본'들을 저장 및 관리하되, 상기 '재능단서 표본'의 속성 값은 얼굴, 체형, 선호 의복의 무늬와 색상, 선호 그림, 선호 글씨체, 언어감각, 목소리, 선호 게임 및 정리정돈 각각의 특징을 남방형 속성 값 '1'과 북방형 속성 값 '5'로 정의하고, 그 사이 형태의 정도에 따라 속성 값 '2', '3', '4'로 정의한 값이고,상기 지수 값은,얼굴, 체형, 선호 의복의 무늬와 색상, 선호 그림, 선호 글씨체, 언어감각, 목소리, 선호 게임 및 정리정돈 각각의 특징을 남방형 지수 값 '1'과 북방형 지수 값 '5'로 정의하고, 그 사이 형태의 정도에 따라 지수 값 '2', '3', '4'로 정의한 지수 값을 포함하고,상기 '재능 변환 데이터'의 지수 값은 상기 '재능단서'의 속성 값과 대응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능단서 지수화를 통한 진로 선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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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입력부(100)는,기 설정된 남방형 재능 및 북방형 재능을 기준으로 ‘재능단서’의 특징 분류하되,상기 특징 분류는,얼굴의 경우 얼굴형, 두상, 눈, 코, 입 및 턱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의복의 경우 무늬와 색상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말씨의 경우 언어감각, 목소리 및 말투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행동의 경우 취미, 손재주 및 순발력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일처리의 경우 속도, 방식, 융통성 및 정리정돈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사회성의 경우 유머, 과시욕, 임기응변, 조직력, 약속, 대인관계 및 협동심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사고력의 경우 분석력, 판단력, 상상력, 협상력, 결단력 및 창의력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 및성격의 경우 성질, 투지, 성향, 집중력, 인내력 및 선호게임에 따른 세부속성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능단서 지수화를 통한 진로 선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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