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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 기술번호 : KST2015204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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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가 제공된다. 개시된 인버터는 다수의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고, 전기 차량용 배터리에 충전된 전압을 모터로 출력하기 위한 N(1 이상의 정수임)개의 인버터부; 및 N개의 인버터부에 포함된 다수의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인버터부는 N(1 상기 N개의 인버터부 각각은, 일단이 상기 배터리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배터리의 일단 및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캐패시터;를 포함한다.
Int. CL H02P 27/06 (2006.01) H02M 7/48 (2007.01) B60L 11/18 (2006.01)
CPC H02M 7/5387(2013.01) H02M 7/5387(2013.01) H02M 7/5387(2013.01) H02M 7/5387(2013.01) H02M 7/5387(2013.01) H02M 7/538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3722 (2014.02.27)
출원인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91161-0000 (2016.01.27)
공개번호/일자 10-2015-0101878 (2015.09.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2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2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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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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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영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윤영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한병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병권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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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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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27 수리 (Accepted) 1-1-2014-0197945-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7 수리 (Accepted) 9-1-2014-0092258-8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57405-5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8.24 수리 (Accepted) 1-1-2015-0816605-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16606-3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14968-4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50800-8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1.25 수리 (Accepted) 1-1-2015-1150778-6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62606-9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058-2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4-1-2020-501479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의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고, 전기 차량용 배터리에 충전된 전압을 모터로 출력하기 위한 N(1 이상의 정수임)개의 인버터부; 및 N개의 인버터부에 포함된 다수의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N개의 인버터부 각각은, 일단이 상기 배터리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배터리의 일단 및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캐패시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부분에서 상기 N개의 인버터부의 출력 전압 각각이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의 2배의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0V의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과 동일한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0V의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과 동일한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의 2배의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과 동일한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2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0V의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6 6
다수의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고, 전기 차량용 배터리에 충전된 전압을 모터로 출력하기 위한 N(1 이상의 정수임)개의 인버터부; 및 상기 N개의 인버터부에 포함된 다수의 스위칭 소자의 온/오프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N개의 인버터부 각각은, 일단이 상기 배터리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 일단이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캐패시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부분에서 상기 N개의 인버터부의 출력 전압 각각이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과 동일한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되 극성이 반대인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0V의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되 극성이 반대인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과 동일한 전압을 출력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0V의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의 크기와 동일하되 극성이 반대인 전압을 출력하고,상기 제1 스위칭 소자, 상기 제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경우, 상기 N개의 출력 전압 각각은 0V의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인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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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스마트그리드 구현을 위한 전력전자와 정보통신 융합기술 고급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