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입력 전압을 인가받아 전기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압(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컨버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컨버터부는,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입력 전압을 인가받는 제1 스위칭부;1차측 권선의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1차측 권선의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변압기; 및 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상기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제2 스위칭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스위칭부는,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1 다이오드;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고, 출력단이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출력단과 연결되는 제2 다이오드;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 및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6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의 동작은,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상기 제3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제1 모드 및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상기 제3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제2 모드에 따라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모드는,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제1-1 모드,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6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는 제1-2 모드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6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지 않는 제1-3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1 모드 및 제1-3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오프되고, 상기 제1-2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는 온되고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6 |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모드는,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제2-1 모드,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는 제2-2 모드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지 않는 제2-3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1 모드 및 제2-3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오프되고, 상기 제2-2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는 오프되고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는,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 사이에 연결된 누설 방지를 위한 제1 인덕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는, 상기 누설 방지용 인덕터와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 사이에 연결되는 DC 커플링을 위한 제1 캐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10 |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는, 상기 출력 전압에 포함된 고주파 리플 성분을 제거하는 출력 필터;를 포함하되, 상기 출력 필터는,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일단과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에서 병렬 연결되는 제2 캐패시터 및 제2 인덕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11 |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는, 상용 교류 전압을 반파 정류 또는 전파 정류하여 상기 입력 전압으로 변경시키는 정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
12 |
12
입력 전압을 인가받아 전기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컨버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컨버터부는,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입력 전압을 인가받는 제1 스위칭부;1차측 권선의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1차측 권선의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변압기;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 사이에 연결된 누설 방지를 위한 제1 인덕터; 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상기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제2 스위칭부; 및 상기 출력 전압에 포함된 고주파 리플 성분을 제거하는 출력 필터;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스위칭부는,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1 다이오드;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고, 출력단이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출력단과 연결되는 제2 다이오드;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 및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6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고, 상기 출력 필터는,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일단과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에서 병렬 연결되는 제2 캐패시터 및 제2 인덕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