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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 구성의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47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단 구성의 전기 차량용 배터리 충전 장치가 제공된다. 개시된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는 입력 전압을 인가받아 전기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압(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컨버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컨버터부는,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입력 전압을 인가받는 제1 스위칭부; 1차측 권선의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1차측 권선의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변압기; 및 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상기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제2 스위칭부;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04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B60L 5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3721 (2014.02.27)
출원인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53147-0000 (2015.09.08)
공개번호/일자 10-2015-0101877 (2015.09.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9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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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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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영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김승주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3 권순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4 이병권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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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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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27 수리 (Accepted) 1-1-2014-0197941-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11 수리 (Accepted) 9-1-2014-0063272-4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68167-5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2.16 수리 (Accepted) 1-1-2015-0161120-7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3.18 수리 (Accepted) 1-1-2015-0263207-11
7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60886-1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1-1-2015-0362356-49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5.04.14 수리 (Accepted) 1-1-2015-0294558-3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62357-9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07552-6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058-2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4-1-2020-501479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력 전압을 인가받아 전기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압(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컨버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컨버터부는,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입력 전압을 인가받는 제1 스위칭부;1차측 권선의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1차측 권선의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변압기; 및 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상기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제2 스위칭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스위칭부는,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1 다이오드;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고, 출력단이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출력단과 연결되는 제2 다이오드;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 및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6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의 동작은,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온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상기 제3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는 제1 모드 및 상기 제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고,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와 상기 제3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제2 모드에 따라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모드는,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제1-1 모드,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6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는 제1-2 모드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6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지 않는 제1-3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1 모드 및 제1-3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오프되고, 상기 제1-2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는 온되고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모드는,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온되는 제2-1 모드,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는 제2-2 모드 및 상기 제5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제6 스위칭 소자가 오프되되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바디 다이오드가 도통되지 않는 제2-3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1 모드 및 제2-3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와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오프되고, 상기 제2-2 모드에서 상기 제1 다이오드는 오프되고 상기 제2 다이오드는 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는,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 사이에 연결된 누설 방지를 위한 제1 인덕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는, 상기 누설 방지용 인덕터와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 사이에 연결되는 DC 커플링을 위한 제1 캐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는, 상기 출력 전압에 포함된 고주파 리플 성분을 제거하는 출력 필터;를 포함하되, 상기 출력 필터는,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일단과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에서 병렬 연결되는 제2 캐패시터 및 제2 인덕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는, 상용 교류 전압을 반파 정류 또는 전파 정류하여 상기 입력 전압으로 변경시키는 정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12 12
입력 전압을 인가받아 전기 차량용 배터리를 충전하는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컨버터부;를 포함하되, 상기 컨버터부는,제1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2 스위칭 소자, 일단이 제1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제3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4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입력 전압을 인가받는 제1 스위칭부;1차측 권선의 일단이 상기 제1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2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고, 1차측 권선의 타단이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과 연결되는 변압기; 상기 변압기의 1차측 권선의 타단과, 상기 제3 스위칭 소자의 타단 및 상기 제4 스위칭 소자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 사이에 연결된 누설 방지를 위한 제1 인덕터; 제1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일단과 연결되고, 제2 입력단이 상기 변압기의 2차측 권선의 타단과 연결되며, 출력단이 상기 충전 전압을 출력하는 제2 스위칭부; 및 상기 출력 전압에 포함된 고주파 리플 성분을 제거하는 출력 필터;를 포함하되, 상기 제2 스위칭부는,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1 다이오드; 입력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과 연결되고, 출력단이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출력단과 연결되는 제2 다이오드;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1 입력단 및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는 제5 스위칭 소자; 및 일단이 상기 제2 스위칭부의 제2 입력단 및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입력단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5 스위칭 소자의 타단과 연결되는 제6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고, 상기 출력 필터는, 상기 제1 다이오드의 일단과 상기 제2 다이오드의 일단이 연결되는 노드에서 병렬 연결되는 제2 캐패시터 및 제2 인덕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의 충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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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스마트그리드 구현을 위한 전력전자와 정보통신 융합기술 고급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