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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선형 변위를 이용한 로드셀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20473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선형적 변위를 이용하여 외력을 측정하는 로드셀 구조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측면에 따르면, 외력에 의해 가압되도록 구성된 가압 부재; 외력에 의해 가압 부재와 접촉하도록 구성된 측정 부재; 및 측정 부재에 결합되어 측정 부재에 가해지는 토크를 감지하는 토크 센서를 포함하되, 가압 부재는 측정 부재를 향하는 면에 형성된 제1 가압부 및 제2 가압부를 포함하고, 측정 부재는 가압 부재를 향하는 면에서 제1 가압부에 대응하는 위치에 형성된 제1 측정부 및 제2 가압부에 대응하는 위치에 형성된 제2 측정부를 포함하며, 외력이 소정의 임계값 미만인 경우 제1 가압부만이 제1 측정부를 접촉하여 가압하고, 외력이 소정의 임계값 이상인 경우 제2 가압부가 제2 측정부를 접촉하여 가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가 제공된다.
Int. CL G01L 1/20 (2006.01) G01L 5/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40111411 (2014.08.26)
출원인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41247-0000 (2015.07.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8.26)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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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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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갑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범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오성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김정훈 대한민국 경상북도 성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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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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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미건에스티 주식회사 경기도 시흥시 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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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8.26 수리 (Accepted) 1-1-2014-0810504-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2015-0012779-3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90944-4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058-2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4-1-2020-501479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력에 의해 가압되도록 구성된 가압 부재;상기 외력에 의해 상기 가압 부재와 접촉하도록 구성된 측정 부재; 및상기 측정 부재에 결합되어 상기 측정 부재에 가해지는 토크를 감지하는 토크 센서를 포함하되,상기 가압 부재는 상기 측정 부재를 향하는 면에 형성된 제1 가압부 및 제2 가압부를 포함하고, 상기 측정 부재는 상기 가압 부재를 향하는 면에서 상기 제1 가압부에 대응하는 위치에 형성된 제1 측정부 및 상기 제2 가압부에 대응하는 위치에 형성된 제2 측정부를 포함하며,상기 외력이 소정의 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제1 가압부만이 상기 제1 측정부를 접촉하여 가압하고, 상기 외력이 소정의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제2 가압부가 상기 제2 측정부를 접촉하여 가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는 그 일단이 타 부품에 결합되고 타단은 타 부품에 결합되지 않는 레버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의 상기 일단은 상기 타 부품에 대하여 이동 또는 회전하지 않도록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의 상기 일단은 상기 타 부품에 대하여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5 5
제 1 항에 있어서,가해지는 외력이 없을 때 상기 제1 가압부와 상기 제1 측정부 사이의 제1 거리는 상기 제2 가압부와 상기 제2 측정부 사이의 제2 거리와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부재는, 상기 제1 측정부와 상기 제2 측정부 사이에 단차가 있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7 7
제 5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는, 상기 제1 가압부와 상기 제2 가압부 사이에 단차가 있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8 8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부재는, 상기 제1 측정부와 상기 제2 측정부가 형성된 면이 곡면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9 9
제 5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는, 상기 제1 가압부와 상기 제2 가압부가 형성된 면이 곡면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0 10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가압부 및 상기 제2 가압부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가압 부재로부터 상기 측정 부재를 향해 돌출하는 돌기의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1 11
제 5 항 또는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측정부 및 상기 제2 측정부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측정 부재로부터 상기 가압 부재를 향해 돌출하는 돌기의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2 12
제 5 항에 있어서,가해지는 외력이 없을 때 상기 가압 부재와 상기 측정 부재의 대향하는 면 사이의 거리는 상기 가압 부재의 일단으로부터의 거리에 대하여 2차 이상의 함수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3 1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는 상기 외력을 상기 가압 부재 상의 일지점에 집중시키는 입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4 1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는 소정의 탄성도를 갖는 재질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5 1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가압 부재 또는 상기 토크 센서가 결합되는 위치조절 부재를 더 포함하되,상기 위치조절 부재는 상기 측정 부재에 대한 상기 가압 부재의 상대적 위치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16 16
일단은 타 부품에 결합되고 타단은 타 부품에 결합되지 않도록 구성되고 소정의 위치에서 외력에 의해 가압되도록 구성된 가압 부재;상기 외력에 의해 상기 가압 부재와 접촉하도록 구성된 측정 부재; 및상기 측정 부재에 결합되어 상기 측정 부재에 가해지는 토크를 감지하는 토크 센서를 포함하되,상기 가압 부재는 상기 측정 부재를 향하는 면에 형성된 복수의 가압부를 포함하고, 상기 측정 부재는 상기 가압 부재를 향하는 면에서 상기 복수의 가압부에 대응하는 위치에 형성된 복수의 측정부를 포함하며,가해지는 외력이 없는 상태에서 상기 가압 부재의 고정된 일단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상기 복수의 가압부와 상기 복수의 측정부 사이의 거리가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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