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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범위의 출력 전압을 출력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

  • 기술번호 : KST20152047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목적은 우수한 내전압 특성을 가지면서 넓은 범위의 출력 전압을 출력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를 제공하는 것이다. 상기 차량용 충전기는 제 1 변압기; 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에 배열된 컨버터부, 및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에 배열된 정류부를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정류부는 제어 신호에 따라 풀 브릿지 회로에서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거나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에서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고, 상기 컨버터부로 동일한 크기의 전류가 입력될 때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된 경우의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된 경우의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의 크기보다 크다.
Int. CL H02J 7/14 (2006.01.01) H02M 7/48 (2007.01.01) H02M 7/521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051603 (2010.06.01)
출원인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07716-0000 (2012.11.27)
공개번호/일자 10-2011-0131912 (2011.1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2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0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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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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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영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채형준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번영로***번길 *, ***호 (
3 윤수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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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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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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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01 수리 (Accepted) 1-1-2010-0352292-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5 수리 (Accepted) 9-1-2011-0035463-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1711-4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71201-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1.04 수리 (Accepted) 1-1-2011-0871190-1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11699-4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16 수리 (Accepted) 1-1-2012-0566119-5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66129-1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08899-7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058-2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4-1-2020-5014795-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 1 변압기;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에 배열된 컨버터부; 및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에 배열된 정류부를 포함하되,상기 정류부는 제어 신호에 따라 풀 브릿지 회로에서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거나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에서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며, 상기 컨버터부로 동일한 크기의 전류가 입력될 때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된 경우의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된 경우의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의 크기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부는,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1 다이오드 및 제 2 다이오드;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타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3 다이오드 및 제 4 다이오드; 및일단은 상기 제 3 다이오드와 상기 제 4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되고, 타단은 접지에 연결된 제 1 스위치를 포함하되,상기 제 1 내지 4 다이오드들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제 1 스위치가 온 됨에 따라 상기 풀 브릿지 회로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부는,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과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2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1 캐패시터; 및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3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2 캐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용 충전기는 상기 제 1 변압기와 직렬로 연결된 제 2 변압기를 더 포함하며,상기 컨버터부는,인덕터;상기 인덕터 및 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과 연결된 복수의 제 2 스위치들을 가지는 제 1 스위칭부; 및상기 제 1 스위칭부 및 상기 제 2 변압기의 1차측과 연결된 복수의 제 3 스위치들을 가지는 제 2 스위칭부를 포함하되,상기 제 1 스위칭부와 상기 제 2 스위칭부는 상기 인덕터를 기준으로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제 2 변압기의 2차측의 일측은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2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와 연결되며, 상기 제 2 변압기의 2차측의 타측은 상기 제 3 다이오드와 상기 제 4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경우 상기 인덕터가 충전되고,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경우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 전압이 출력되되,상기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제 1 시간과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제 2 시간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로 제 1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컨버터부로 상기 제 1 전류보다 작은 제 2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되,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과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은 동일한 크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8 8
제 1 변압기;제 2 변압기; 인덕터, 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에 연결되며 복수의 제 1 스위치들을 포함하는 제 1 스위칭부, 및 상기 제 2 변압기의 1차측에 연결되며 복수의 제 2 스위치들을 포함하는 제 2 스위칭부를 가지는 컨버터부; 및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1 다이오드 및 제 2 다이오드,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타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3 다이오드 및 제 4 다이오드, 일단은 상기 제 3 다이오드와 상기 제 4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되고 타단은 접지에 연결된 제 3 스위치,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과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2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1 캐패시터, 및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3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2 캐패시터를 가지는 정류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 1 스위칭부 및 상기 제 2 스위칭부는 상기 인덕터를 기준으로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제 1 내지 4 다이오드들은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제 3 스위치가 온 됨에 따라 상기 풀 브릿지 회로가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9 9
삭제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경우 상기 인덕터가 충전되고,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경우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 전압이 출력되되,상기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제 1 시간과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제 2 시간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11 11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로 제 1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컨버터부로 상기 제 1 전류보다 작은 제 2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되,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과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은 동일한 크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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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명지대 에너지자원인력양성사업 분산전원 복합운용 핵심기술 개발(3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