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제 1 변압기;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에 배열된 컨버터부; 및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에 배열된 정류부를 포함하되,상기 정류부는 제어 신호에 따라 풀 브릿지 회로에서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거나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에서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며, 상기 컨버터부로 동일한 크기의 전류가 입력될 때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된 경우의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된 경우의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의 크기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부는,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1 다이오드 및 제 2 다이오드;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타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3 다이오드 및 제 4 다이오드; 및일단은 상기 제 3 다이오드와 상기 제 4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되고, 타단은 접지에 연결된 제 1 스위치를 포함하되,상기 제 1 내지 4 다이오드들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제 1 스위치가 온 됨에 따라 상기 풀 브릿지 회로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정류부는,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과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2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1 캐패시터; 및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3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2 캐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4 |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용 충전기는 상기 제 1 변압기와 직렬로 연결된 제 2 변압기를 더 포함하며,상기 컨버터부는,인덕터;상기 인덕터 및 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과 연결된 복수의 제 2 스위치들을 가지는 제 1 스위칭부; 및상기 제 1 스위칭부 및 상기 제 2 변압기의 1차측과 연결된 복수의 제 3 스위치들을 가지는 제 2 스위칭부를 포함하되,상기 제 1 스위칭부와 상기 제 2 스위칭부는 상기 인덕터를 기준으로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제 2 변압기의 2차측의 일측은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2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와 연결되며, 상기 제 2 변압기의 2차측의 타측은 상기 제 3 다이오드와 상기 제 4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경우 상기 인덕터가 충전되고,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경우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 전압이 출력되되,상기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제 1 시간과 상기 제 2 스위치들 및 상기 제 3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제 2 시간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6 |
6
삭제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로 제 1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컨버터부로 상기 제 1 전류보다 작은 제 2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되,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과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은 동일한 크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8 |
8
제 1 변압기;제 2 변압기; 인덕터, 상기 제 1 변압기의 1차측에 연결되며 복수의 제 1 스위치들을 포함하는 제 1 스위칭부, 및 상기 제 2 변압기의 1차측에 연결되며 복수의 제 2 스위치들을 포함하는 제 2 스위칭부를 가지는 컨버터부; 및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1 다이오드 및 제 2 다이오드,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타단에 병렬로 연결된 제 3 다이오드 및 제 4 다이오드, 일단은 상기 제 3 다이오드와 상기 제 4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되고 타단은 접지에 연결된 제 3 스위치, 상기 제 1 변압기의 2차측의 일단과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2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1 캐패시터, 및 상기 제 1 다이오드와 상기 제 3 다이오드 사이의 노드에 연결된 제 2 캐패시터를 가지는 정류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 1 스위칭부 및 상기 제 2 스위칭부는 상기 인덕터를 기준으로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제 1 내지 4 다이오드들은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제 3 스위치가 온 됨에 따라 상기 풀 브릿지 회로가 하프 브릿지 회로로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9 |
9
삭제
|
10 |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경우 상기 인덕터가 충전되고,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경우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 전압이 출력되되,상기 출력 전압의 크기는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이 모두 온된 제 1 시간과 상기 제 1 스위치들 및 상기 제 2 스위치들 중 일부가 오프된 제 2 시간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11 |
11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컨버터부로 제 1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풀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며, 상기 컨버터부로 상기 제 1 전류보다 작은 제 2 전류가 입력된 경우 상기 정류부는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를 형성하되,상기 정류부가 상기 풀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과 상기 정류부가 상기 하프 브릿지 회로로 형성될 때 상기 정류부로부터 출력되는 출력 전압은 동일한 크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충전기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