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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차동식 감속기

  • 기술번호 : KST201520510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차동식 감속기에 관한 것으로서, 모터와 연결되고 편심 회전작동하는 입력 편심축과; 듀얼 에피 내접기어 또는 듀얼 하이포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는 제 1 단 감속부와; 듀얼 에피 내접기어 또는 듀얼 하이포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며, 외부 입력축과 연결되는 제 2 단 감속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이클로이드 감속기의 외륜 또는 내륜의 롤러 치형 기어를 동종 에피 기어 또는 동종 하이포 기어로 대신하여 구성한 내접기어를 차동식 감속기에 적용하여 폭넓은 감속비를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접기어의 치형 변경을 통해 여러 조합의 감속기를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F16H 1/34 (2006.01) F16H 1/28 (2006.01)
CPC F16H 1/34(2013.01) F16H 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7373 (2013.07.24)
출원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12043 (2015.0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2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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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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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순만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김창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3 남형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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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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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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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24 수리 (Accepted) 1-1-2013-0669135-5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1 수리 (Accepted) 4-1-2013-5131005-9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9 수리 (Accepted) 9-1-2014-0030087-3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0 수리 (Accepted) 4-1-2014-5044733-2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09 수리 (Accepted) 4-1-2014-5082716-34
7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07.25 수리 (Accepted) 1-1-2014-0701882-16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76956-4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22 수리 (Accepted) 1-1-2014-1010248-05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10249-40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37104-6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30 수리 (Accepted) 4-1-2015-5013675-9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30 수리 (Accepted) 4-1-2015-5013674-43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23 수리 (Accepted) 1-1-2015-0175208-69
1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2.2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75209-15
1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23803-2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0 수리 (Accepted) 4-1-2015-5096974-14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1.11 수리 (Accepted) 4-1-2016-5164273-80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4 수리 (Accepted) 4-1-2019-5229792-25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4-1-2020-5073723-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터와 연결되고 편심 회전작동하는 입력 편심축(20)과;듀얼 에피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는 제 1 단 감속부(30)와;듀얼 에피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며, 외부 입력축과 연결되는 제 2 단 감속부(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1형 차동식 감속기
2 2
모터와 연결되고 편심 회전작동하는 입력 편심축(20)과;듀얼 에피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는 제 1 단 감속부(30)와;듀얼 하이포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며, 외부 입력축과 연결되는 제 2 단 감속부(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2형 차동식 감속기
3 3
모터와 연결되고 편심 회전작동하는 입력 편심축(20)과;듀얼 하이포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는 제 1 단 감속부(30)와;듀얼 하이포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며, 외부 입력축과 연결되는 제 2 단 감속부(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3형 차동식 감속기
4 4
모터와 연결되고 편심 회전작동하는 입력 편심축(20)과;듀얼 하이포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는 제 1 단 감속부(30)와;듀얼 에피 내접기어로 구성되어 치합되고, 상기 입력 편심축과 결합되어 회전작동되며, 외부 입력축과 연결되는 제 2 단 감속부(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4형 차동식 감속기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는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와, 상기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로 구성되고, 상기 제 2 단 감속부(40)는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와, 상기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1형 차동식 감속기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에피 기어(31) 및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며, 상기 제 2 내치 에피 기어(41) 및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1형 차동식 감속기
7 7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와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 사이의 편심(CDe)은 제 1 내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고, 상기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와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 사이의 편심(CDe)은 제 2 내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1형 차동식 감속기
8 8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와 제 2 단 감속부(40)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는 일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1형 차동식 감속기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듀얼 에피 내접기어 편심량(CDe)과 제 2 단 감속부(40)의 듀얼 에피 내접기어 편심량(CDe)은 동일하게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1형 차동식 감속기
10 10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는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와, 상기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로 구성되고, 상기 제 2 단 감속부(40)는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와, 상기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2형 차동식 감속기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에피 기어(31) 및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며, 상기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 및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2형 차동식 감속기
12 12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에피 기어(31)와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 사이의 편심(CDe)은 제 1 내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고, 상기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와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 사이의 편심(CDh)은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2형 차동식 감속기
13 13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제 1 외치 에피 기어(32)와 제 2 단 감속부(40)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는 일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2형 차동식 감속기
14 14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듀얼 에피 내접기어 편심량(CDe)과 제 2 단 감속부(40)의 듀얼 하이포 내접기어 편심량(CDh)은 동일하게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2형 차동식 감속기
15 15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는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와, 상기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로 구성되고, 상기 제 2 단 감속부(40)는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와, 상기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3형 차동식 감속기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 및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며, 상기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 및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3형 차동식 감속기
17 17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와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 사이의 편심(CDh)은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고, 상기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41)와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 사이의 편심(CDh)은 제 2 내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3형 차동식 감속기
18 18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와 제 2 단 감속부(40)의 제 2 외치 하이포 기어(42)는 일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3형 차동식 감속기
19 19
청구항 17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듀얼 하이포 내접기어 편심량(CDh)과 제 2 단 감속부(40)의 듀얼 하이포 내접기어 편심량(CDh)은 동일하게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3형 차동식 감속기
20 20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는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와, 상기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로 구성되고, 상기 제 2 단 감속부(40)는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와, 상기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와 치합되고 편심되게 외치가 형성되는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4형 차동식 감속기
21 21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 및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며, 상기 제 2 내치 에피 기어(41) 및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의 설계제원 편심(E1, E2)과 설계제원 롤러 치반경(Rr1, Rr2)은 각각 동일하고 설계제원 롤러 피치원 반경(R)과 설계제원 잇수(N)의 비를 반경 모듈(m)이라 할 때,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의 반경 모듈 m1 = R1/N1 과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의 반경 모듈 m2 = R2/N2는 동일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4형 차동식 감속기
22 22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31)와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 사이의 편심(CDh)은 제 1 내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고, 상기 제 2 내치 에피 기어(41)와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 사이의 편심(CDe)은 제 2 내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1)와 동종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의 설계제원 잇수(N2)의 치수차가 (k = N1-N2)일 때 (k × m)으로 결정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4형 차동식 감속기
23 23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제 1 외치 하이포 기어(32)와 제 2 단 감속부(40)의 제 2 외치 에피 기어(42)는 일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4형 차동식 감속기
24 24
청구항 22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 감속부(30)의 듀얼 하이포 내접기어 편심량(CDh)과 제 2 단 감속부(40)의 듀얼 에피 내접기어 편심량(CDe)은 동일하게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액 이중 사이클로이드 치형을 갖는 제 4형 차동식 감속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