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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51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휠에 작용되는 측 방향 힘을 동역학적으로 해석하여 운전자에게 편안함과 실제와 같은 운전감을 제공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운전자의 입력명령(운전자의 조작으로 발생되는 조작명령)인 핸드 휠의 조향각, 차량 속도, 차량의 가속도와 같은 정보를 추적하는 제1루프와, 차량의 로드 휠에 작동되는 관성력, 댐핑, 조향각 등을 전류신호로 직접측정하여 운전자에게 힘을 전달하기 위한 제2루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전류신호를 직접 측정하는 측정법을 이용하여 힘 피드백의 발생을 위한 별도의 연산과정이 불필요하여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여 운전자에게 실제적이고 편안한 운전감각을 전달하기 위한 힘 피드백을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전류 직접 측정, 전류 센서, 홀 센서, PID위치제어기, 힘 제어기, 조향
Int. CL B62D 6/00 (2006.01) B62D 5/04 (2006.01)
CPC B62D 5/006(2013.01) B62D 5/006(2013.01) B62D 5/006(2013.01) B62D 5/006(2013.01) B62D 5/006(2013.01) B62D 5/006(2013.01) B62D 5/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4789 (2008.06.11)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주)현보
등록번호/일자 10-0971284-0000 (2010.07.13)
공개번호/일자 10-2009-0128829 (2009.12.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7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1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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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주)현보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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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지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류연선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3 뉴엔바하이 베트남 베트남 호치민시티 도
4 김예슬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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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중앙빌딩 ***호 유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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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주)현보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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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11 수리 (Accepted) 1-1-2008-0417445-4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11.21 수리 (Accepted) 4-1-2008-5185054-5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1.02 수리 (Accepted) 1-1-2009-0001160-8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0.13 수리 (Accepted) 9-1-2009-0056586-4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80333-2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97461-2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29 수리 (Accepted) 1-1-2010-0197457-42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29383-15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4.05 수리 (Accepted) 1-1-2010-0215449-0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31268-5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6.09 수리 (Accepted) 4-1-2010-5104104-7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3.02 수리 (Accepted) 4-1-2011-5038188-4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1.22 수리 (Accepted) 4-1-2016-0080231-97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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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휠(11)에 연결되어 운전자의 작동에 따라 움직이는 동시에 운전자에게 힘 피드백(F)을 제공하기 위해 작동되는 핸드 휠 구동기(12), 핸드 휠 구동기(12)에 연결되어 핸드 휠(11)의 위치를 판단하는 핸드 휠 엔코더(13), 로드 휠(14)를 작동시키는 로드 휠구동기(15), 로드 휠 구동기(15)에 연결되어 로드 휠(14)의 위치를 판단하는 로드 휠 엔코더(16), 핸드 휠 엔코더(13), 로드 휠 엔코더(16)의 위치정보신호를 전달받는 PID위치제어기(17), PID위치제어기(17)에 의해 제어되는 제1모터드라이버(18)의 신호가 운전자에 의해 조작되는 핸드 휠(11)의 조향각, 속도, 가속도의 입력명령을 추적, 전달하여 로드 휠구동기(15)를 구동시키도록 이루어지는 제1루프(10)와; 제1루프(10)의 제1모터드라이버(18)로부터 신호를 전달받으며 힘 피드백(F)을 전달시키는 전류센서유닛(21), 전류센서유닛(21)의 신호정보, 핸드 휠(11)의 각도정보, 보조 토크 발생기 및 제어알고리즘정보, 차량속도정보를 전달받는 힘 제어기(22), 힘 제어기(22)로부터 제어 동작되는 제2모터드라이버(23), 제2모터드라이버(23)에 신호를 전달받아 핸드 휠 구동기(12)가 작동되어 운전자에게 핸드 휠(11)을 통해 힘 피드백(F:운전감)을 전달하도록 이루어지는 제2루프(2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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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핸드 휠(11)을 구동시키는 핸드 휠 구동기(12)는 전기 모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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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로드 휠 구동기(15)는 로드 휠(14)을 움직이는 전기 모터로 이루어지며, 로드 휠 엔코더(16)는 로드 휠(14)의 위치를 감지하기 위하여 전기 모터의 전류 값을 측정하는 홀 센서(15a)가 로드 휠 구동기(15)의 내부에 설치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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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로드 휠(14)에 작용되는 힘(f)은 힘 방정식과 모터 토크 방정식 로부터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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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홀 센서(15a)는 전류센서로 이루어지며 로드 휠 구동기(15)와 직렬로 연결된 상태로 전류를 직접 측정하며, 측정된 전류 정보는 핸드 휠(11)의 힘 피드백(F)을 제어하는데 이용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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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홀 센서(15a)는 로드 휠 구동기(15)에 장착되어, 측정된 전류는 수평힘, 관성모멘트, 기계적 댐핑 모멘트를 전류신호로 표현, 측정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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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전류센서유닛(21)은 제1전류센서(21a)와 제2전류센서(21b)로 이루어지며 병렬로 연결되어 제1,2전류센서(21a,21b) 중 하나에 고장이 발생되더라도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류직접측정법을 이용한 스티어 바이 와이어 조향 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