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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1 관절 정보를 기초로 구성된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수신하는 단계;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2 관절 정보를 기초로 구성된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현재 또는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크기를 이용하여 연산 블록(Thread Block) 단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에 각각 포함된 벡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 단위로 보간 연산을 수행하여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보간 매트릭스를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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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 블록 단위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관절 정보들을 이용하여 상기 보간 연산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한 상기 연산 블록 단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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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크기가 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 단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상기 연산 블록 단위를 기초로 분할하는 단계; 및상기 분할된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들을 대상으로, 상기 보간 연산을 병렬로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병렬로 수행된 보간 연산 결과를 기초로 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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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관절 정보는, 상기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벡터(translation vector), 복수의 회전 벡터(rotation vector), 및 복수의 스케일 벡터(scale vector)를 포함하고,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는, 상기 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을 포함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는, 상기 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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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행과 열의 크기는,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관절의 개수 및 상기 제1 관절 정보의 개수에 기초하여 각각 획득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행과 열의 크기는,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관절의 개수 및 상기 제2 관절 정보의 개수에 기초하여 각각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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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연산 블록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또는 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열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연산 블록의 행의 개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의 행의 개수, 및 상기 열의 개수를 각각 행과 열의 크기로 하는 상기 연산 블록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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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프레임의 재생 시간 및 상기 다음 프레임의 재생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보간 프레임의 재생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에 포함된 복수의 벡터들, 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에 포함된 복수의 벡터들, 및 상기 계산된 보간 프레임의 재생 시간을 기초로 상기 보간 연산을 수행하여 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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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및 다음 프레임 각각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구성된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현재 또는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크기를 이용하여 연산 블록(Thread Block) 단위를 계산하는 계산부; 및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 각각에 포함된 벡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 단위로 보간 연산을 수행하여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보간 매트릭스 생성부를 포함하고,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는, 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1 관절 정보를 기초로 구성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는,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2 관절 정보를 기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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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상기 제1 및 제2 관절 정보들을 이용하여 상기 보간 연산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한 상기 연산 블록 단위를 계산하고,상기 보간 매트릭스 생성부는,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 단위를 기초로 생성된 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CPU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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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보간 매트릭스 생성부는, 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크기와 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 단위를 비교하여, 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크기가 상기 계산된 연산 블록 단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상기 연산 블록 단위를 기초로 분할하는 결정부; 및상기 분할된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들을 대상으로, 상기 보 간 연산을 병렬로 수행하고, 상기 수행된 보간 연산 결과를 기초로 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생성부를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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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관절 정보는, 상기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벡터(translation vector), 복수의 회전 벡터(rotation vector), 및 복수의 스케일 벡터(scale vector)를 포함하고,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는, 상기 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을 포함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는, 상기 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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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행과 열의 크기는,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관절의 개수 및 상기 제1 관절 정보의 개수에 기초하여 각각 획득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행과 열의 크기는,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관절의 개수 및 상기 제2 관절 정보의 개수에 기초하여 각각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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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상기 현재 또는 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의 열의 개수를 이용하여 상기 연산 블록의 행의 개수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행의 개수, 및 상기 열의 개수를 각각 행과 열의 크기로 하는 상기 연산 블록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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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부는,상기 현재 프레임의 재생 시간 및 상기 다음 프레임의 재생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보간 프레임의 재생 시간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보간 프레임의 재생 시간, 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에 포함된 복수의 벡터들, 및 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에 포함된 복수의 벡터들을 기초로 상기 보간 연산을 수행하여 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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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1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1 관절 정보로 구성된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2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2 관절 정보로 구성된 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전달하는 단계;상기 전달된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기초로 생성된 보간 매트릭스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보간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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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관절 정보는, 상기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벡터(translation vector), 복수의 회전 벡터(rotation vector), 및 복수의 스케일 벡터(scale vector)를 포함하고,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을 대상으로,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로 구성되는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을 대상으로,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로 구성되는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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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관절의 개수 및 상기 제1 관절 정보의 개수를 각각 행과 열의 크기로 하는 상기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고,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관절의 개수 및 상기 제2 관절 정보의 개수를 각각 행과 열의 크기로 하는 상기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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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프레임, 상기 보간 프레임, 및 상기 다음 프레임을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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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현재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1 관절 정보, 및 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상기 다음 프레임의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제2 관절 정보를 추출하는 추출부; 상기 추출된 제1 관절 정보를 기초로 구성된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 및 상기 추출된 제2 관절 정보를 기초로 구성된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매트릭스 생성부; 및상기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기초로 생성된 보간 매트릭스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보간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보간 프레임 생성부를 포함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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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관절 정보는, 상기 캐릭터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에 해당하는 복수의 전환 벡터(translation vector), 복수의 회전 벡터(rotation vector), 및 복수의 스케일 벡터(scale vector)를 포함하고,상기 매트릭스 생성부는,상기 현재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을 대상으로,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로 구성되는 현재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고, 상기 다음 프레임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관절을 대상으로, 복수의 전환, 회전, 및 스케일 벡터들로 구성되는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현재 및 다음 프레임에 해당하는 매트릭스를 그래픽 처리 장치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렬 연산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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