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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519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단어가 속하는 감정의 분류, 상기 단어가 상기 감정에 소속된 정도를 나타내는 소속도, 상기 감정마다 상기 소속도에 대응되어 표현 가능한 복수 개의 표정 이미지를 DB부에 저장하는 단계와,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텍스트를 입력받는 단계와, 상기 텍스트 내에서 감성어에 해당되는 단어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감성어가 속하는 감정을 분류하는 단계와, 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상기 DB부로부터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소속도에 대응되는 표정 이미지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른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및 장치에 따르면, 사용자가 입력하는 텍스트를 구성하는 단어들의 성분을 토대로 사용자의 감정을 유추하여 사용자의 감정과 근접한 캐릭터의 표정 이미지를 출력함으로써 사용자의 감정을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G06F 17/00 (2006.01) G06F 17/20 (2006.01)
CPC G06F 17/30268(2013.01) G06F 17/30268(2013.01) G06F 17/30268(2013.01) G06F 17/302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6169 (2012.04.06)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럭샐
등록번호/일자 10-1339684-0000 (2013.12.04)
공개번호/일자 10-2013-0113739 (2013.10.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2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0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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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주식회사 럭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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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한경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송복희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이설희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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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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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주식회사 럭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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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06 수리 (Accepted) 1-1-2012-0277767-1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83576-7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35880-9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7 수리 (Accepted) 1-1-2013-0535882-8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74600-4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단어가 속하는 감정의 분류, 상기 단어가 상기 감정에 소속된 정도를 나타내는 소속도, 상기 감정마다 상기 소속도에 대응되어 표현 가능한 복수 개의 표정 이미지를 DB부에 저장하는 단계;사용자 단말기로부터 텍스트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텍스트 내에서 감성어에 해당되는 단어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감성어가 속하는 감정을 분류하는 단계;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상기 DB부로부터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소속도에 대응되는 표정 이미지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감정의 분류는 제1 내지 제N 감정을 포함하고, 상기 텍스트 내에는 적어도 하나의 감성어를 포함하며,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텍스트 내의 적어도 하나의 감성어에 대해, 해당 분류된 감정의 소속도를 결정한 다음, N개의 감정에 대해 결정된 각각의 소속도를 개별 원소로 하는 퍼지 집합을 구성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소속도는 0과 1을 포함하는 0과 1 사이의 실수에 해당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텍스트 내에 동일한 감정의 감성어가 복수 개로 존재하는 경우,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특정 감정에 속하는 감성어들의 각 소속도 중 가장 큰 소속도를 상기 특정 감정에 대한 소속도로 결정하도록, 상기 각 소속도의 합집합을 구하여 상기 퍼지 집합 내의 특정 감정에 대한 원소의 값을 수정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표정 이미지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여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텍스트에 포함된 감성어 중 상기 텍스트의 마지막에 존재하는 감성어에 대한 분류된 감정을 상기 텍스트의 대표 감정으로 설정하고, 상기 퍼지 집합 내에서 상기 대표 감정에 대한 원소의 값에 대응되는 표정 이미지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여 출력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5 5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4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사용자의 생체 리듬의 위치 및 사용자의 성격 정보에 따라 결정되는 양 또는 음의 가중치 정보를 상기 DB부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생년월일 정보 및 성격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생년월일 정보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현재 생체 리듬의 위치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판단된 사용자의 현재 생체 리듬의 위치 및 상기 입력된 사용자의 성격 정보에 대응되는 가중치 정보를 상기 DB부로부터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가중치 정보를 상기 결정된 소속도에 적용하여 상기 소속도를 보정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생체 리듬의 위치는 고조기, 일반기, 저조기, 위험기로 구분되고,상기 성격 정보는 외향적, 일반적, 내성적으로 구분되고,상기 가중치 정보를 상기 DB부에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성격이 내성적, 일반적, 외향적으로 갈수록, 그리고 상기 생체 리듬의 위치가 저조기, 일반기, 고조기로 갈수록 상기 가중치가 커지도록 설정하고,상기 사용자의 생체 리듬이 위험기인 동시에 상기 감정이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해당되는 경우, 0 또는 양의 가중치가 설정되도록 하고, 상기 사용자의 생체 리듬이 위험기인 동시에 상기 감정이 기쁨 또는 즐거움 감정에 해당되는 경우, 0 또는 음의 가중치가 설정되도록 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판단된 사용자의 현재 생체 리듬이 위험기인 경우,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텍스트 내에 상기 기쁨 또는 즐거움 감정에 해당되는 감성어가 복수 개이면, 이 복수 개의 감성어에 대한 보정된 소속도들 중 가장 작은 소속도를 상기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대한 소속도로 결정하고,상기 텍스트 내에 상기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해당되는 감성어가 복수 개이면, 이 복수 개의 감성어에 대한 보정된 소속도들 중 가장 큰 소속도를 상기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대한 소속도로 결정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방법
8 8
복수의 단어가 속하는 감정의 분류, 상기 단어가 상기 감정에 소속된 정도를 나타내는 소속도, 상기 감정마다 상기 소속도에 대응되어 표현 가능한 복수 개의 표정 이미지를 저장하는 DB부;사용자 단말기로부터 텍스트를 입력받는 텍스트 입력부;상기 텍스트 내에서 감성어에 해당되는 단어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감성어가 속하는 감정을 분류하는 감정 분류부;상기 분류된 감정에 대한 상기 감성어의 소속도를 상기 DB부로부터 결정하는 소속도 결정부; 및상기 결정된 소속도에 대응되는 표정 이미지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여 출력하는 캐릭터 출력부를 포함하며,상기 감정의 분류는 제1 내지 제N 감정을 포함하고, 상기 텍스트 내에는 적어도 하나의 감성어를 포함하며,상기 소속도 결정부는,상기 텍스트 내의 적어도 하나의 감성어에 대해, 해당 분류된 감정의 소속도를 결정한 다음, N개의 감정에 대해 결정된 각각의 소속도를 개별 원소로 하는 퍼지 집합을 구성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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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소속도는 0과 1을 포함하는 0과 1 사이의 실수에 해당되며,상기 캐릭터 출력부는,상기 텍스트에 포함된 감성어 중 상기 텍스트의 마지막에 존재하는 감성어에 대한 분류된 감정을 상기 텍스트의 대표 감정으로 설정하고, 상기 퍼지 집합 내에서 상기 대표 감정에 대한 원소의 값에 대응되는 표정 이미지를 상기 DB부로부터 추출하여 출력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장치
10 10
청구항 8 또는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DB부는,사용자의 생체 리듬의 위치 및 사용자의 성격 정보에 따라 결정되는 양 또는 음의 가중치 정보를 더 저장하고,상기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장치는,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생년월일 정보 및 성격 정보를 수신하는 부가정보 입력부; 및상기 생년월일 정보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현재 생체 리듬의 위치를 판단하는 생체리듬 판단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소속도 결정부는,상기 판단된 사용자의 현재 생체 리듬의 위치 및 상기 입력된 사용자의 성격 정보에 대응되는 가중치 정보를 상기 DB부로부터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가중치 정보를 상기 결정된 소속도에 적용하여 상기 소속도를 보정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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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판단된 사용자의 현재 생체 리듬이 위험기인 경우,상기 소속도 결정부는,상기 텍스트 내에 기쁨 또는 즐거움 감정에 해당되는 감성어가 복수 개이면, 이 복수 개의 감성어에 대한 보정된 소속도들 중 가장 작은 소속도를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대한 소속도로 결정하고,상기 텍스트 내에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해당되는 감성어가 복수 개이면, 이 복수 개의 감성어에 대한 보정된 소속도들 중 가장 큰 소속도를 상기 분노 또는 슬픔 감정에 대한 소속도로 결정하는 사용자 감성 전달을 위한 가상 캐릭터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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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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