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521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 발명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서로 다른 인증을 해준다거나, 교수자가 학습자의 PC에 직접 접속하여 그 전체 화면을 볼 필요가 없고, 학습자에게 세컨드라이프(SecondLife) 화면 안에서 프로그램의 코드와 컴파일결과에 따른 오류 메시지등을 보여줌으로써 가상환경에서의 교육에 좀 더 몰입감을 줄 수 있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가상현실 화면상에 교수자(teacher)와 다수의 학습자(student)들이 위치하고 있고, 교수자(teacher)와 학습자(student)가 서로 같은 소스코드창과 에러메시지창을 공유하는 단계와, 상기한 소스코드창을 통하여 소스 코드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와, 상기한 에러메시지창을 통하여 디버깅(debugging)에 대한 에러메시지나 워닝 메시지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Int. CL G06Q 50/20 (2013.01)
CPC G06Q 50/2053(2013.01) G06Q 50/2053(2013.01) G06Q 50/205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8804 (2011.03.03)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00125 (2012.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0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오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서효석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만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2 서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특허법인성암)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03 수리 (Accepted) 1-1-2011-0152842-6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72133-38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4.06 수리 (Accepted) 1-1-2012-0277519-1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04 수리 (Accepted) 1-1-2012-0358850-3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58851-85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9832-36
7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2.10.25 수리 (Accepted) 7-1-2012-0049561-7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11.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76842-0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26 수리 (Accepted) 1-1-2012-0976841-57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51858-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상현실 화면상에 교수자(teacher)와 다수의 학습자(student)들이 위치하고 있고, 교수자(teacher)와 학습자(student)가 서로 같은 소스코드창과 에러메시지창을 공유하는 단계와, 상기한 소스코드창을 통하여 소스 코드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와, 상기한 에러메시지창을 통하여 디버깅(debugging)에 대한 에러메시지나 워닝 메시지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가상현실은 세컨드라이프(SecondLife)상에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컴파일 버튼이 작동되는 경우에 상기한 소스코드의 컴파일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공유자 버튼이 작동되는 경우에 상기한 소스코드창과 에러메시지창을 공유하기 위한 사용자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한 에러 메세지나 워닝 메세지는 통신모듈을 이용하여 IDE 환경에서 세컨드라이프(SecondLife)로 전송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교수자와 학습자는 동일한 소스코드창과 에러메세지창을 통하여 서로 같은 코드와 메시지를 보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해주고, 지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환경상의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