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각 물품의 소정 위치에 설치되어 물품을 제조하는 기업 정보 및 기업 고유 식별 정보가 저장되는 NFC 태그와,상기 NFC 태그에 저장된 기업 정보 및 기업 고유 식별 정보를 NFC 기반의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받아 기업 정보, 기업 식별 정보 및 사용자 식별 정보를 전송하는 단말 장치와,상기 단말 장치의 기업 정보 및 기업 식별 정보와 사용자 식별 번호를 토대로 해당 기업과 사용자 간의 결제 정보를 요청하고 결제 정보 요청에 응답하여 수신된 결제 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선호도를 도출하고 도출된 기업 선호도에 따라 검색된 기업 광고를 상기 단말 장치로 제공하는 고객관련 관리 서버와,상기 고객관련 관리 서버의 결제 요청에 따라 소정 주기의 해당 기업과 사용자 간의 결제 정보를 상기 고객 관련 관리 서버로 제공하는 매장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기 고개관련 관리 서버는,기 저장된 소정 주기의 상기 결제 정보의 결제 금액을 토대로 소비 금액율을 도출하는 소비 금액율 도출부와,상기 소정 주기의 상기 결제 정보의 결제 횟수를 토대로 소비 횟수율을 도출하는 소비 횟수율 도출부와, 상기 소정 주기의 결제 금액을 토대로 결제 금액의 표준 편차를 도출하며, 상기 도출된 소비 금액율 및 소비 횟수율과 결제 금액의 표준 편차를 토대로 기업 선호도를 도출하여 단말 장치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 금액율은,상기 소정 주기의 결제 금액에 대한 비례 관례식을 기반으로 도출되며, 소비 금액율()은, 다음 식 1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 횟수율()은,상기 소정 주기의 결제 횟수에 대한 비례 관계식을 기반으로 도출되며, 상기 소비 횟수율은 다음 식 2를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5 |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결제 금액의 표준 편차()는,상기 소정 주기 이전의 소비 비용과 결제 금액의 평균치에 대한 비례 관계식으로부터 도출되며, 상기 결제 금액의 표준 편차()는 다음 식 3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업 선호도()는,상기 소비 금액율과 소비 횟수율, 및 결제 금액 표준 편차에 대해 기 설정된 비례 관계식으로부터 도출되며, 상기 기업 선호도는 다음 식 4를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7 |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상기 단말 장치는,상기 기업 선호도를 토대로 선호하는 기업 순위를 정리한 후 유저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기업 순위를 표시하고,정리된 기업 순위와 순위별 기업의 광고를 검색하여 상기 소정 시간 대에 전송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
8 |
8
단말 장치에서 각 물품의 소정 위치에 설치되어 저장된 NFC 태그의 물품을 제조하는 기업 정보 및 기업 고유 식별 정보를 NFC 네트워크 기반으로 수신하는 기업 데이터 수신 단계와, 고객관련 관리 서버에서, 기업 데이터와 단말 장치의 사용자 식별 번호를 수신하고 매장 서버로부터 공급된 기 설정된 소정 주기의 해당 기업과 사용자 간의 결제 금액 및 결제 횟수를 포함하는 결제 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선호도를 도출하고 도출된 기업 선호도에 따라 검색된 기업 광고를 상기 단말 장치로 제공하는 고객 관련 관리 서비스 제공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고객 관련 관리 서비스 제공 단계는,기 저장된 소정 주기의 결제 금액을 토대로 소비 금액율을 도출하고,상기 소정 주기의 결제 횟수를 토대로 소비 횟수율을 도출하며,상기 소정 주기의 결제 금액을 토대로 결제 금액의 표준 편차를 도출하고, 상기 도출된 소비 금액율 및 소비 횟수율과 결제 금액의 표준 편차를 토대로 기업 선호도를 도출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 관련 관리 서비스 제공 단계는,상기 기업 선호도를 토대로 선호하는 기업 순위를 정리한 후 정리된 기업 순위와 순위별 기업의 광고를 상기 소정 시간 대에 전송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에프씨 기반의 고객 관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