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스플레이 장치(10)에서 실행되는 게임 프로그램을 조작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컨트롤러(100)에 있어서,게임 제어 장치부(110)를 내장하는 제1 게임 컨트롤러 몸체(121)와, 상기 제1 게임 컨트롤러 몸체(121)의 일 측에 형성되는 제1 소켓 연결부(122), 및 상기 제1 게임 컨트롤러 몸체(121)의 타 측에 형성된 제1 손목 피드백 제공 밴드(123)를 구비하는 제1 게임 컨트롤러(120); 및상기 제1 게임 컨트롤러(120)와 분리되며, 게임 제어 장치부(110)를 내장하는 제2 게임 컨트롤러 몸체(141)와, 상기 제2 게임 컨트롤러 몸체(141)의 일 측에 형성되는 제2 소켓 연결부(142), 및 상기 제2 게임 컨트롤러 몸체(141)의 타 측에 형성된 제2 손목 피드백 제공 밴드(143)를 구비하는 제2 게임 컨트롤러(140)를 포함하며,상기 제1 게임 컨트롤러(120)와 상기 제2 게임 컨트롤러(140)를 결합시켜 다양한 모양의 컨트롤러로 변환하되,상기 제1 및 제2 손목 피드백 제공 밴드(123, 143)는,게임 이용자의 손목에 채워진 상태에서 손목이 꺾일 때의 힘을 저항으로 근감각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기능하며,MR(Magneto-rheological Fluid) 또는 ER(Electro-rheological Fluid)의 유동 액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목 근감각 제공이 가능한 게임 컨트롤러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게임 컨트롤러(140)는,상기 제2 게임 컨트롤러 몸체(141)에 상기 제1 게임 컨트롤러(120)에 형성된 제1 소켓 연결부(122)와 체결 연결될 수 있는 제3 소켓 연결부(144)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목 근감각 제공이 가능한 게임 컨트롤러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소켓 연결부(122, 142)는,각각이 상기 제1 및 제2 게임 컨트롤러 몸체(121, 141)에 체결된 상태에서, 일 측 방향으로 회동이 가능한 구조로 구성되며,소켓 연결을 통하여 데이터를 전송받고, 현재의 결합 상태를 알 수 있도록 전기적으로 연결 접속하되,상기 제1 및 제2 소켓 연결부(122, 142) 중 하나의 소켓 연결부에 돌기부(151)를 형성하고, 나머지 하나에는 돌기부(151)에 대응하는 돌기 홈부(152)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목 근감각 제공이 가능한 게임 컨트롤러
|
4 |
4
삭제
|
5 |
5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제어 장치부(110)는,게임 영상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10)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송수신부(111);상기 제1 및 제2 게임 컨트롤러 몸체(121, 141)에 형성되는 하나 이상의 조작 버튼(153)을 통해 입력되는 게임조작 신호를 입력받기 위한 입력부(112); 및상기 입력부(112)로부터 입력받은 게임조작 신호에 따라 게임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컴퓨터(113)를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손목 근감각 제공이 가능한 게임 컨트롤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