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험지 탐사용 서스펜션 및 이를 포함하는 험지 탐사 차량

  • 기술번호 : KST201520530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탐사용 서스펜션 및 이를 포함하는 탐사용 차량에서, 상기 탐사용 서스펜션은 제1 빔, 제2 빔, 제1 서스펜션, 제2 서스펜션 및 제3 서스펜션을 포함한다. 상기 제1 빔은 중앙에 차체연결부가 형성되고, 상기 제2 빔은 중앙에 상기 제1 빔 일단의 돌출부와 결합되고, 상기 제1 서스펜션은 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충격을 흡수하고 조향기능을 포함하고, 상기 제2 서스펜션은 상기 제2 빔의 일단에 결합되고, 상기 제3 서스펜션은 상기 제2 빔의 타단에 결합되고, 제1 사절링크는 일단이 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탄성 복원력을 가지고, 제1 방향전환모터는 상기 제1 사절링크에 결합되고, 제1 구동모터는 상기 제1 방향전환모터와 결합하여 좌우로 회전 가능하다.
Int. CL B25J 19/00 (2006.01) B25J 5/00 (2006.01)
CPC B25J 19/00(2013.01) B25J 19/00(2013.01) B25J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9430 (2013.12.03)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64578 (2015.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0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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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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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권현민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3 이병철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평택*로 ***
4 장원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신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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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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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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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03 수리 (Accepted) 1-1-2013-1107449-8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3527-5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14075-5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80498-8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26 수리 (Accepted) 1-1-2015-0080499-2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33502-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중앙에 차체연결부가 형성된 제1 빔; 중앙에 상기 제1 빔 일단의 돌출부와 결합된 제2 빔;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충격을 흡수하고 조향기능을 포함하는 제1 서스펜션;상기 제2 빔의 일단에 결합된 제2 서스펜션; 및상기 제2 빔의 타단에 결합된 제3 서스펜션을 포함하고,상기 제1 서스펜션은, 일단이 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차량의 균형을 유지하는 탄성 복원력을 가지는 제1 사절링크, 상기 제1 사절링크에 결합되는 제1 방향전환모터, 및 상기 제1 방향전환모터와 결합되어 좌우로 회전 가능한 제1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서스펜션은, 일단이 상기 제2 빔의 일단에 결합되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탄성 복원력을 가지는 제2 사절링크; 및상기 제2 사절링크 하부에 결합된 제2 구동모터를 포함하고, 상기 제3 서스펜션은, 일단이 상기 제2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탄성 복원력을 가지는 제3 사절링크;상기 제3 사절링크와 결합된 제2 방향전환모터; 및상기 제2 방향전환모터 하부에 결합되어 좌우로 회전 가능한 제3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사절링크는,상기 제1 빔의 제2 연결부 상부에 결합된 제1 어퍼암;상기 제2 연결부 하부에 결합된 제1 로어암; 및상기 제1 방향전환모터 양측에 결합된 제1 및 제2 측면커버들을 포함하여 사절링크 구조를 이루고,상기 제1 사절링크와 상기 차체연결부 사이에 제1 스프링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측면커버와 상기 제2 측면커버는 상기 제1 방향전환모터를 보호하고 상기 제1 어퍼암 및 상기 제1 로어암과 교차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사절링크는,상기 제2 빔의 제4 연결부 상부에 결합된 제2 어퍼암;상기 제4 연결부 하부에 결합된 제2 로어암; 및상기 제2 어퍼암 및 상기 제2 로어암에 결합된 제3 모터포크를 포함하여 사절링크 구조를 이루고, 상기 제2 사절링크와 상기 제1 빔연결부 사이에 제2 스프링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6 6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제3 측면커버와 상기 제4 측면커버는 상기 제2 방향전환모터를 보호하고 상기 제3 어퍼암 및 상기 제3 로어암과 교차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7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사절링크는,상기 제2 빔의 제6 연결부 상부에 결합된 제3 어퍼암;상기 제6 연결부 하부에 결합된 제3 로어암; 및상기 제2 방향전환모터 양측에 결합된 제3 및 제4 측면커버들을 포함하여 사절링크 구조를 이루고, 상기 제3 사절링크와 상기 제1 빔연결부 사이에 제3 스프링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8 8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방향전환모터 하부에는 상기 제1 모터포크가 회전이 가능하도록 결합되고 상기 제1 모터포크 하부에는 상기 제1 구동모터가 결합되어, 상기 제1 방향전환모터의 구동에 의해 상기 제1 구동모터가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9 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방향전환모터 하부에는 상기 제2 모터포크가 회전이 가능하도록 결합되고 상기 제2 모터포크 하부에는 상기 제3 구동모터가 결합되어, 상기 제2 방향전환모터의 구동에 의해 상기 제3 구동모터가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서스펜션
10 10
중앙에 위치한 차체; 및상기 차체 양쪽에 결합된 제1 및 제2 탐사용 서스펜션들을 포함하며, 상기 제1 및 제2 탐사용 서스펜션들 각각은, 중앙에 차체연결부가 형성된 제1 빔, 중앙에 상기 제1 빔 일단의 돌출부와 결합된 제2 빔, 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충격을 흡수하고 조향기능을 포함하는 구조를 가지는 제1 서스펜션, 상기 제2 빔의 일단에 결합된 제2 서스펜션, 및 상기 제2 빔의 타단에 결합된 제3 서스펜션을 포함하고,상기 제1 탐사용 서스펜션은, 상기 제1 서스펜션의 일단이 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탄성 복원력을 가지는 제1 사절링크, 상기 제1 사절링크에 결합되는 제3 방향전환모터, 및 상기 제3 방향전환모터와 결합되어 좌우로 회전 가능한 제4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제2 탐사용 서스펜션은, 상기 제1 서스펜션의 일단이 상기 제1 빔의 타단에 결합되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탄성 복원력을 가지는 제1 사절링크, 상기 제1 사절링크에 결합되는 제5 방향전환모터, 및 상기 제5 방향전환모터와 결합되어 좌우로 회전 가능한 제6 구동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차량
11 11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탐사용 서스펜션은,상기 제1 및 제3 서스펜션 하부에 제3 및 제4 방향전환모터들이 연결되고, 상기 제3 및 제4 방향전환모터들과 상기 제2 서스펜션의 하부에는 제4, 제8 및 제5 구동모터들이 각각 연결되며, 상기 제4, 제8 및 제5 구동모터들에는 제1 내지 제3 바퀴들이 각각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제2 탐사용 서스펜션은,상기 제1 및 제3 서스펜션 하부에 제5 및 제6 방향전환모터들이 연결되고, 상기 제5 및 제6 방향전환모터들과 상기 제2 서스펜션의 하부에는 제6, 제9 및 제7 구동모터들이 각각 연결되며, 상기 제4, 제8 및 제5 구동모터들에는 제4 내지 제6 바퀴들이 각각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차량
12 12
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바퀴, 상기 제3 바퀴, 상기 제4 바퀴 및 상기 제6 바퀴는 상기 제3 내지 제6 방향전환모터들의 회전에 의해 각각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차량
13 13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바퀴와 상기 제6 바퀴는 각각 상기 제3 방향전환모터와 상기 제6 방향전환모터의 구동에 의해 우측으로 회전하고,상기 제3 바퀴와 상기 제4 바퀴는 각각 상기 제4 방향전환모터와 상기 제5 방향전환모터의 구동에 의해 좌측으로 회전하고,상기 제4 구동모터, 상기 제5 구동모터 및 상기 제8 구동모터들은 상기 제6 구동모터, 상기 제9 구동모터 및 상기 제7 구동모터의 구동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구동하여 상기 차체가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제자리 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탐사용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