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마트 디바이스와 블루투스, 지그비, RFID, NFC, WiFi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근거리 통신 방식, 전용망, 공중망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유선 혹은 무선 통신망을 통해 접속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자 광고판;상기 전자 광고판에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서버; 및상기 전자 광고판과 상기 광고서버를 유무선 인터넷, 전용망, 공중망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유선 혹은 무선 통신망으로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노드;를 포함하며,상기 스마트 디바이스가 상기 전자 광고판에 가까이 접근할 경우,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와 상기 전자 광고판은 상호 상대방을 인식하고, 상기 광고서버는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자가 원하는 광고를 추출하며, 상기 전자 광고판은 추출된 광고를 화면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스마트 디바이스가 직접적으로 자신의 정보를 상기 광고서버에 전송하거나;상기 전자 광고판이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의 ID와 사용자 정보를 상기 광고서버로 전송하거나;상기 스마트 디바이스가 상기 전자 광고판의 ID, 타입, 해상도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정보를 상기 광고서버로 전송하거나;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과정을 통해서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자 정보, 전자 광고판의 정보 또는 이들의 조합을 상기 광고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광고서버가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자가 원하는 광고를 추출하는 것은,사용자의 개인정보에 나타난 나이, 직업, 취미, 특별히 등록된 관심사항, 가족관계, 친구관계, 학력, 학연, 지연, 혈연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정보를 복수의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정보들을 분야별, 장소별, 광고 시간대별, 수요자층별로 분류하여 서로 매칭함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매칭은,특정 전자 광고판에 태그된 복수의 사용자들에게도 적용하여 상기 사용자들에게 공통으로 해당되는 광고정보를 도출하여 해당 전자 광고판에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광고서버가 상기 전자 광고판으로 광고를 전송하는 것은,상기 광고서버가 상기 전자 광고판으로 직접적으로 전송하거나;상기 광고서버가 상기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상기 전자 광고판으로 전송되거나;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방법에 의해서 전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은,사용자의 개인정보와 광고주의 광고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며,상기 데이터베이스는 상기 서버의 로컬,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용망 또는 구내망에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광고서버는,상기 사용자 정보, 광고 정보 또는 이들의 조합을 저장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단말에 제공하거나;상기 전자 광고판에 사용자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전자 광고판에게 제공하거나; 또는이들의 조합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8 |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은,상기 전자 전광판의 해상도에 따른 광고를 광고서버로부터 추출하여 전자 전광판으로 전송함으로써, N-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9 |
9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자 광고판은,열차, 버스, 비행기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한 대중교통이나 공공시설의 이용시간, 이용순서, 이용방법 또는 이들의 조합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안내 모니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안내 모니터는,상기 스마트 디바이스가 접근하면 해당 사용자의 예약시간, 예약장소, 관심 시설의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시스템
|
11 |
11
앱 혹은 홈페이지를 통한 광고주, 사용자 또는 이들의 조합에 대한 가입절차를 수행하는 단계; 및앱 혹은 홈페이지를 통한 광고주, 사용자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각각 광고정보, 개인정보, 관심정보 또는 이들의 조합에 대해서 입력받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업데이트하는 것과 동시에,사용자에게 광고, 안내서비스 또는 이들의 조합에 대한 정보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방법
|
12 |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스는,전자 광고판, 안내 모니터, 사용자 단말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부터 사용자 혹은 디바이스 ID를 수신하는 단계;미리 지정된 기간의 광고정보, 안내정보, 관심정보 또는 이들의 조합을 포함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 주기 동안 전송되어 온 적어도 하나 이상의 사용자 혹은 디바이스 ID에 대해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광고정보, 예약정보, 관심정보 또는 이들의 조합에 대한 정보를 로딩하는 단계;상기 기간 동안 로딩된 광고정보, 예약정보, 관심정보 또는 이들의 조합에 대한 정보 중에서 가장 공통적인 상기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정보를 해당 전자 광고판, 안내 모니터, 사용자 단말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물통신 기반 광고 제공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