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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2053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에 관한 것으로서, 제1전륜과 제2전륜을 포함하는 전륜부; 제1후륜과 제2후륜을 포함하는 후륜부; 제1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제1동력부; 제2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제2동력부; 전방에 상기 제1전륜 및 제2전륜이 이격되어 설치되며, 후방에 상기 제1후륜 및 제2후륜이 상기 제1전륜 및 상기 제2전륜 사이의 이격간격 보다 더 좁은 간격으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본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의하여, 제1후륜 및 제2후륜이 개별적인 동력부에 의해 각각 구동되어 구동 속도가 달라지는 경우에도, 안정적으로 직진주행 할 수 있는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가 제공된다.
Int. CL B62D 61/00 (2006.01) B60W 30/18 (2006.01) B60W 30/02 (2006.01)
CPC B60W 30/02(2013.01) B60W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8626 (2013.12.31)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74293-0000 (2014.12.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2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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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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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건세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홍순빈 대한민국 충남 공주시 옥룡*길
3 신용욱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푸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5 민동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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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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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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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31 수리 (Accepted) 1-1-2013-1211608-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43827-5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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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전륜과 제2전륜을 포함하는 전륜부; 제1후륜과 제2후륜을 포함하는 후륜부;제1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제1동력부;제2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제2동력부;전방에 상기 제1전륜 및 제2전륜이 이격되어 설치되며, 후방에 상기 제1후륜 및 제2후륜이 상기 제1전륜 및 상기 제2전륜 사이의 이격간격 보다 더 좁은 간격으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본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동력부는 엔진 타입으로 마련되며, 상기 제2동력부는 휠 인 모터 타입(Wheel In Motor Type)으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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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부와 상기 후륜부는 풀 트레일링 암 타입(Full Trailing Arm Type)으로 결합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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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부가 조향되도록, 상기 전륜부를 회동시키는 조향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1전륜은 상기 본체부가 상기 제1전륜 측으로 조향되는 경우, 상기 제2전륜의 회동각도보다 더 큰 각도로 회동되며, 상기 제2전륜은 상기 본체부가 상기 제2전륜 측으로 조향되는 경우, 상기 제1전륜의 회동각도보다 더 큰 회동각도로 회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조향부의 조향각도에 따라 상기 제1동력부 및 상기 제2동력부의 동력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진주행력이 향상된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