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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만필터를 기반으로 차량거동을 고려한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도로 정보 추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543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도로 정보 추출 방법에서, 상기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은 제1 측정부, 제2 측정부, 차량상태변수 추정부 및 도로정보 추정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1 측정부는 주행 중인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를 추출한다. 상기 제2 측정부는 YAW RATE 센서부, 조향각 센서부 및 속도 센서부를 포함한다. 상기 차량상태변수 추정부는 상기 제2 측정부에서 측정된 정보를 제공받아, 차량상태변수를 추정한다. 상기 도로정보 추정부는 상기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변수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아, 주행 중인 도로정보를 추정한다.
Int. CL B60W 40/02 (2006.01) B60W 40/06 (2006.01) B60W 40/00 (2006.01)
CPC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1483 (2013.01.31)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98609 (2014.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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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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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호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메타폴리스로 **, ***
2 김창일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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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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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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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31 수리 (Accepted) 1-1-2013-0096244-4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9977-4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55702-7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6 수리 (Accepted) 1-1-2014-0558210-4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58209-0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98270-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행 중인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raw-point coordinates)를 추출하는 제1 측정부;YAW RATE 센서부, 조향각 센서부 및 속도 센서부를 포함하는 제2 측정부;상기 제2 측정부에서 측정된 정보를 제공받아, 차량상태변수를 추정하는 차량상태변수 추정부; 및상기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변수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아, 주행 중인 도로정보를 추정하는 도로정보 추정부를 포함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YAW RATE 센서부, 상기 조향각 센서부 및 상기 속도 센서부는 각각, 주행 중인 차량의 YAW RATE, 조향각 및 속도를 측정하며, 상기 도로정보 추정부는 상기 속도 센서부에서 측정된 속도에 관한 정보도 제공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상태변수 추정부는, 상기 주행 중인 차량의 YAW RATE, 조향각 및 속도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이드 슬립각 및 YAW RATE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상태변수 추정부는, 식 (1)상기 식 (1)로 정의되는 이륜 자전거 모델(two-wheel bicycle model)의 상태 방정식을 이용하며, 상기 차량상태변수 추정부는, 식 (3)상기 식 (3)을 이용하여 차량상태변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정보 추정부는, 도로정보의 상태변수인 차량의 헤딩각, 도로의 곡률, 차량의 이탈거리, 도로폭 및 카메라 틸팅각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측정부는,주행 중인 차량의 전방의 영상을 촬영하는 영상 센서부;상기 영상 센서부에서 촬영된 영상을 처리하여, 전방차선에 관한 영상을 추출하는 차선인식 처리부; 및상기 차선인식 처리부에서 추출된 전방차선에 관한 영상에서 주행 중인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차선정보 추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차선정보 추출부는, 상기 주행 중인 차선의 좌측 차선 및 우측 차선 각각의 6 개의 실제 좌표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정보 추정부에서는, 상기 도로정보에 관한 상태변수를 추정하기 전에, 선행-추정 상태변수 및 선행 오차 공분산을 예측하고, 칼만 이득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정보 추출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선행-추정 상태변수 및 선행 오차 공분산은, 식 (10)식 (11)상기 식 (10) 및 식 (11)로 각각 예측되며, 상기 칼만 이득은, 식 (12)상기 식 (12)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정보에 관한 상태변수는, 식 (13)상기 식 (13)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시스템
11 11
제1 측정부에서 주행 중인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raw-point coordinates)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제2 측정부에서 YAW RATE, 조향각 및 속도에 관한 정보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제2 측정부에서 측정된 정보를 제공받아, 차량상태변수를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차선의 실제 좌표에 관한 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변수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아, 주행 중인 도로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도로 정보 추출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정보를 추정하는 단계는, 초기값을 선정하는 단계;상기 초기값으로부터 선행-추정 상태변수 및 오차 공분산을 예측하는 단계;칼만 이득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도로정보의 상태변수인 차량의 헤딩각, 도로의 곡률, 차량의 이탈거리, 도로폭 및 카메라 틸팅각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정보 추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