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고객들이 자신의 정보를 미리 저장하고 휴대하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태그;광고용 미디어를 표시하는 광고용 보드;상기 광고용 보드의 인접 위치에 설치되어 상기 RFID 태그에 미리 저장되어 있는 고객의 정보를 취득하는 복수의 RFID 리더기;상기 복수의 RFID 리더기가 취득한 태그 정보를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할 광고용 미디어를 판단하여 요청하고, 그 요청에 따라 제공되는 광고용 미디어를 상기 광고용 보드에 표시하는 RFID 컨텐츠 서버;광고용 미디어를 미리 저장하고 있는 복수의 광고용 미디어 서버; 및상기 RFID 컨텐츠 서버가 요청하는 광고용 미디어를 분석하고, 상기 복수의 광고용 미디어 서버들 중에서 해당 광고용 미디어를 미리 저장하고 있는 광고용 미디어 서버에 광고용 미디어를 요청하여 상기 RFID 컨텐츠 서버에 제공하게 하는 미디어 관리용 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된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RFID 태그에 저장된 고객들의 정보는;고객들의 ID와, 고객들의 연령정보와, 고객들의 성별정보와, 고객들의 취향정보와, 기타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RFID 컨텐츠 서버는;상기 복수의 RFID 리더기로부터 입력되는 태그정보를 파싱하는 파서부;상기 파서부가 파싱한 태그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상기 파서부가 파싱한 태그정보 및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태그정보에 따라 광고용 미디어를 요청하는 미디어 요청부; 및상기 복수의 광고용 미디어 서버가 제공하는 광고용 미디어를 처리하여 상기 광고용 보드에 표시하는 미디어 처리부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장치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RFID 리더기로부터 입력되는 태그정보들 중에서 동일한 태그정보를 필터링하는 이벤트 매니저; 및상기 이벤트 매니저에서 필터링된 태그정보를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파일로 변환하여 상기 파서부에 제공하는 태그정보 변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장치
|
5 |
5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리더기가 RFID 태그에 저장된 태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상기 입력한 태그정보를 파서부가 파싱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태그정보 및 상기 파서부가 파싱한 태그정보에 따라 미디어 요청부가 미디어 관리용 서버를 통해 복수의 광고용 미디어 서버에 선택적으로 광고용 미디어를 요청하는 단계; 및상기 요청에 따라 해당 광고용 미디어 서버가 제공하는 광고용 미디어를 미디어 처리부가 처리하여 광고용 보드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RFID 태그에 저장된 태그정보의 입력은;상기 RFID 리더기가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상기 RFID 태그를 탐색하고, 그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계속 탐색되는 RFID 태그에 저장된 태그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방법
|
7 |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태그정보를 파서부가 파싱하기 이전에;상기 입력한 태그정보를 이벤트 매니저가 필터링하여 동일한 태그정보를 제거하는 단계; 및상기 필터링한 태그정보를 태그정보 변환부가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파일로 변환하여 상기 파서부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방법
|
8 |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용 미디어의 요청은;상기 파서부로부터 입력되는 태그정보가 있을 경우에 그 태그정보에 따라 광고용 미디어를 요청하고, 상기 파서부로부터 입력되는 태그정보가 없을 경우에 현재 시간대역에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태그정보에 따라 광고용 미디어를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들의 정보에 따른 광고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