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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운송 시스템의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567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에 있어서, 칼라 정보를 센싱 출력하는 칼라센서 모듈 블록; 상기 칼라 정보를 HSI 칼라 공간으로 변환하는 칼라 공간 변환 블록; 분류된 HSI 칼라 정보로부터 칼라 영역을 분류하기 위한 칼라 영역 분할 블록; 칼라 정보로 부터 수평 소실선과 에지와 같은 특징부를 추출하는 도로 및 차선 특징 추출 블록; HSI 칼라 정보와, 수평 소실선 정보, 에지 정보 등을 통해 차선에 해당하는 관심 영역을 설정하고, 관심 영역을 이용하여 차선 영역과 도로 영역의 모델을 최적화하는 도로 및 차선 모델 최적화 블록; 및 이전 설정된 차선 영역과 도로 영역이 저장된 메모리 블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0W 30/00 (2006.01.01) G02B 27/10 (2006.01.01) G06K 9/00 (2006.01.01) G16C 10/00 (2019.01.01)
CPC B60W 30/00(2013.01) B60W 30/00(2013.01) B60W 30/00(2013.01) B60W 30/00(2013.01) B60W 3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51245 (2010.05.31)
출원인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태성전장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191308-0000 (2012.10.09)
공개번호/일자 10-2011-0131678 (2011.1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3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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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태성전장주식회사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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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차근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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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테크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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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아산시
2 태성전장주식회사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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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31 수리 (Accepted) 1-1-2010-0350129-8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52022-8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7.05 수리 (Accepted) 1-1-2010-0433031-8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13 수리 (Accepted) 4-1-2011-5143226-2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25984-9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49014-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02 수리 (Accepted) 1-1-2012-0349031-5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68202-3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30 수리 (Accepted) 4-1-2019-0045360-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02 수리 (Accepted) 4-1-2019-0049597-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606-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에 있어서, 칼라 정보를 센싱 출력하는 칼라센서 모듈 블록;상기 칼라 정보를 HSI 칼라 공간으로 변환하는 칼라 공간 변환 블록;분류된 HSI 칼라 정보로부터 칼라 영역을 분류하기 위한 칼라 영역 분할 블록;칼라 정보로 부터 수평 소실선과 에지와 같은 특징부를 추출하는 도로 및 차선 특징 추출 블록;HSI 칼라 정보와, 수평 소실선 정보 및 에지 정보를 통해 차선에 해당하는 관심 영역을 설정하고, 관심 영역을 이용하여 차선 영역과 도로 영역의 모델을 최적화하는 도로 및 차선 모델 최적화 블록; 및 이전 설정된 차선 영역과 도로 영역이 저장된 메모리 블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칼라 센서 모듈 블록은 비전센서, 레이더(Radar) 또는 LIDAR 센서를 사용하거나 GPS를 사용하여 차선이나 장애물을 센싱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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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칼라 영역 분할 블록은 HSI 칼라 공간으로 변환된 칼라 정보로부터 칼라 영역을 분할하되, 각 영역의 칼라 확률분포가 가우시안 분포 함수를 갖는 것으로 하고, 각 영역에서의 마할라노비스(Mahalanobis) 거리가 최소가 되도록 반복 연산하여 최적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칼라 영역 분할 블록은 샘플 의 이동에 따른 마할라노비스 거리 함수의 변화로부터 하기 수학식(xk는 Dk에 속한 HSI 칼라 성분, Uk는 영역의 평균값, Nk는 영역의 화소수, T는 전자 행렬)의 조건에 만족하는 경우에만 샘플 를 영역 Dk에서 Dj로 이동시켜 영역간의 칼라 동질성이 유지되는 칼라영역을 분류하고, 이를 반복함으로 인해 최적의 칼라 영역을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및 차선 특징 추출 블록은 카메라 및 차선의 기하학적 좌표계를 이용하여 수평 소실선 정보를 검출하는 수평 소실선 검출부와, 소벨 연산자에 의한 1차 미분으로 차선의 에지 성분을 검출하는 에지 검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및 차선 모델 최적화 블록은 수평 소실선과 칼라 영역 분류 결과를 이용하여 도로와 차선에 해당하는 블록 형태의 관심 영역을 검출하는 관심영역 검출부와, 관심 영역에서 차선 이외의 정보를 제거하여 처리 속도와 검출 성능을 향상시키는 아웃라이어 제거부와, 직선 및 곡선의 차선 형상을 반영하기 위해 파라볼릭 차선 모델을 적용한 모델 매칭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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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를 통해 도로 및 차선에 해당하는 칼라 정보를 센싱하는 단계;상기 칼라 정보를 HSI 칼라 공간 정보로 변환하는 단계;칼라공간의 변환에 따른 반복 연산에 의한 최적화 방법의 사용으로 도로 및 차선의 칼라영역을 분류하고, 카메라 및 차선의 기하학적 좌표계의 해석을 통해 수평소실선을 추정하는 단계;칼라 영역의 분류와 수평 소실선에 관한 정보로부터 도로 및 차선과 관련 없는 정보를 제거하여 전체 도로 영역을 분류하는 단계;전체 도로 영역에서 흰색(White), 노란색(Yellow), 파란색(Blue) 및 빨강색(Red)의 차선으로 분류된 칼라영역을 기반으로 에지 영역을 검출하고, 검출된 에지 등의 특징 정보를 기준으로 차선에 해당하는 관심 영역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관심 영역을 대상으로 파라볼릭 차선 모델의 파라미터를 추정해서 차선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송 시스템을 위한 도로 및 차선 검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