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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59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교량의 거더웨브(120)와 상부외측플렌지(110) 그리고 상부내측플렌지(11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판형거더(100) 상부에 설치되는 침목(20) 및 철도레일(10)을 제거하고 슬래브를 시공하기 위한 구조에서,양측단이 레벨다운된 스틸폼(260); 상기 스틸폼(260) 위에 철도교량의 횡방향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횡방향철골(220); 상기 횡방향철골(220)과 교차하여 철도교량의 종방향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종방향철골(230); 상기 스틸폼(260)의 레벨다운된 양측단에 설치되는 외측철골(210); 상기 횡방향철골(220)과 종방향철골(230) 그리고 외측철골(210)의 상부플렌지 위로 피복두께를 유지하며 타설되는 슬래브콘크리트(240); 상기 판형거더(100)의 거더웨브(120) 상부 및 상부외측플렌지(110)와 상기 스틸폼(260)의 레벨다운된 양측단 사이를 연결하여 체결되는 외측브래킷(250); 및, 상기 판형거더(100)의 거더웨브(120) 상부 및 상부내측플렌지(110`)와 상기 스틸폼(260)의 하부 사이를 연결하여 체결되는 내측브래킷(250`);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스틸폼(260)을 거푸집으로 대용하여 공장에서 상기 횡방향철골(220), 종방향철골(230), 외측철골(210) 및 슬래브콘크리트(240)는 PC로써 선제작되고, 시공현장에서 상기 슬래브콘크리트(240) 상부에 철도레일(300)을 설치한 후 상기 외측브래킷(250) 및 상기 내측브래킷(250`)을 연결하여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200) 및 이의 시공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E01D 22/00 (2006.01)
CPC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56759 (2012.05.29)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충주레미콘
등록번호/일자 10-1302045-0000 (2013.08.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9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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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2 주식회사 충주레미콘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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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용 대한민국 충북 충주시 금릉로 **, *
2 김경태 대한민국 충북 충주시 금릉로 **,
3 백은정 대한민국 충북 충주시 금릉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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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호(서초동, 서초신성미소시티)(성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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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충주시 대
2 주식회사 충주레미콘 충청북도 충주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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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29 수리 (Accepted) 1-1-2012-0427657-2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67135-5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39038-1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02 수리 (Accepted) 4-1-2012-5228989-9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02 수리 (Accepted) 4-1-2012-5228978-90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3 수리 (Accepted) 9-1-2013-0050678-3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97539-0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09 수리 (Accepted) 4-1-2013-0036542-01
10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08.16 수리 (Accepted) 1-1-2013-0742591-0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교량의 거더웨브(120)와 상부외측플렌지(110) 그리고 상부내측플렌지(11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판형거더(100) 상부에 설치되는 침목(20) 및 철도레일(10)을 제거하고 슬래브를 시공하기 위한 구조에서,양측단이 레벨다운된 스틸폼(260);상기 스틸폼(260) 위에 철도교량의 횡방향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횡방향철골(220); 상기 횡방향철골(220)과 교차하여 철도교량의 종방향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종방향철골(230);상기 스틸폼(260)의 레벨다운된 양측단에 설치되는 외측철골(210);상기 횡방향철골(220)과 종방향철골(230) 그리고 외측철골(210)의 상부플렌지 위로 피복두께를 유지하며 타설되는 슬래브콘크리트(240); 상기 판형거더(100)의 거더웨브(120) 상부 및 상부외측플렌지(110)와 상기 스틸폼(260)의 레벨다운된 양측단 사이를 연결하여 체결되는 외측브래킷(250); 및,상기 판형거더(100)의 거더웨브(120) 상부 및 상부내측플렌지(110`)와 상기 스틸폼(260)의 하부 사이를 연결하여 체결되는 내측브래킷(250`); 을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스틸폼(260)을 거푸집으로 대용하여 공장에서 상기 횡방향철골(220), 종방향철골(230), 외측철골(210) 및 슬래브콘크리트(240)는 PC로써 선제작되고,시공현장에서 상기 슬래브콘크리트(240) 상부에 철도레일(300)을 설치한 후 상기 외측브래킷(250) 및 상기 내측브래킷(250`)을 연결하여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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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외측철골(210)의 웨브 높이는 상기 횡방향철골(220)의 웨브 높이보다 높고, 상기 스틸폼(260)의 다른 부분보다 상기 스틸폼(260)의 레벨다운된 양측단에 타설되는 슬래브콘크리트(240)의 타설깊이가 깊어 교량전체의 좌굴 및 휨에 대한 저항성능을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200)
3 3
제1항 또는 제2항의 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200)를 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1) 상기 판형거더(100)를 제외하고 철도교량의 침목(20) 및 철도레일(10)을 제거하는 해체단계;(2) 공장에서 PC로써 선제작된 상기 스틸폼(260), 횡방향철골(220), 종방향철골(230), 외측철골(210) 및 슬래브콘크리트(240)의 결합체를 상기 판형거더(100) 상부에 거치하는 슬래브거치단계;(3) 상기 철도레일(300)을 상기 슬래브콘크리트(240) 상부에 거치한 후 상기 철도레일(300)을 임시로 고정하는 철도레일가고정단계;(4) 상기 외측브래킷(250)을 상기 판형거더(100)의 거더웨브(120) 상부 및 상부외측플렌지(110)와 상기 스틸폼(260)의 레벨다운된 양측단 사이를 연결하여 체결하고, 상기 내측브래킷(250`)을 상기 판형거더(100)의 거더웨브(120) 상부 및 상부내측플렌지(110`)와 상기 스틸폼(260)의 하부 사이를 연결하여 체결하는 브래킷설치단계; 및,(5) 임시로 고정된 상기 철도레일(300)을 본고정하는 철도레일본고정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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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서,(6) 상기 스틸폼(260) 하부에 다수개의 교좌장치(400)를 설치하여 상기 판형거더(100)를 보강하는 교좌보강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량형 철도교량 리모델링 구조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