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수직 방향의 중심축을 갖고 상기 중심축에 대하여 원형 링 형태를 갖도록 배열된 다수의 영구자석들을 포함하는 자기차륜;상기 자기차륜의 상부에 배치되어 상기 영구자석들에 의해 발생된 자기장을 부분적으로 개방시키는 개구를 갖는 차폐판;상기 개구의 크기를 조절하는 조절판; 및상기 자기차륜을 회전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되,상기 개구를 통하여 발생되는 부상력과 상기 개구에서 상기 자기차륜의 접선 방향으로 발생되는 추력을 이용하여 전도성 평판을 이송하는 자기차륜 조립체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개구는 부채꼴 형태를 가지며 상기 조절판은 상기 개구의 개방각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차륜 조립체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판을 회전시키기 위한 제2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차륜 조립체
|
4 |
4
전도성 평판을 비접촉 방식으로 이송하기 위하여 장방형으로 배치되는 다수의 자기차륜 조립체들을 포함하되,각각의 자기차륜 조립체는,수직 방향의 중심축을 갖고 상기 중심축에 대하여 원형 링 형태를 갖도록 배열된 다수의 영구자석들을 포함하는 자기차륜;상기 자기차륜의 상부에 배치되어 상기 영구자석들에 의해 발생된 자기장을 부분적으로 개방시키는 개구를 갖는 차폐판;상기 개구의 크기를 조절하는 조절판; 및상기 자기차륜을 회전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며, 상기 개구를 통하여 상기 전도성 평판에 인가되는 부상력과 상기 개구에서 상기 자기차륜의 접선 방향으로 상기 전도성 평판에 인가되는 추력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개구는 부채꼴 형태를 가지며, 상기 개구에서 상기 자기차륜의 접선 방향은 상기 전도성 평판의 이송 방향에 대하여 소정의 경사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전도성 평판을 상기 자기차륜 조립체들의 행 방향으로 이송하는 경우 상기 자기차륜 조립체들에 의해 발생되는 추력들의 열 방향 성분의 합은 ''0''이 되며, 상기 전도성 평판을 상기 자기차륜 조립체들의 열 방향으로 이송하는 경우 상기 자기차륜 조립체들에 의해 발생되는 추력들의 행 방향 성분의 합은 ''0''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
7 |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자기차륜 조립체는 상기 조절판을 회전시키는 제2 구동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조절판은 상기 개구의 개방각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
8 |
8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영구자석들은 원주 방향을 따라 양의 축 방향 및 음의 축 방향으로 교호적으로 자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
9 |
9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영구자석들은 원주 방향을 따라 양의 축 방향, 양의 원주 방향, 음의 축 방향 및 음의 원주 방향으로 주기적으로 자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
10 |
10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영구자석들은 양의 축 방향 또는 음의 축 방향으로 자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