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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로서,전기 차량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배터리(110);상기 배터리(110)에서 인가되는 전력을 공급받아 사용하는 부하 단(120);상기 배터리(110)와 상기 부하 단(120) 사이에 접속되어, 상기 부하 단(120)에 상기 배터리(110)로부터 인가되는 전력의 공급과 차단을 위해 구동하는 릴레이부(130); 및상기 릴레이부(130)의 온 또는 오프의 구동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140)를 포함하되,상기 릴레이부(130)는,상기 배터리(110)로부터 인가되는 전력의 공급과 차단의 주 기능을 수행하는 메인 릴레이(131)와, 상기 메인 릴레이(131)와 병렬로 접속하며, 상기 메인 릴레이(131) 양단의 전위차를 감소시키기 위해 구동하는 제1 서브 릴레이(132), 및 상기 메인 릴레이(131)와 병렬로 접속하며, 상기 메인 릴레이(131)의 접점 노후로 인하여 메인 릴레이(131)의 내부저항 값 증가를 보상하기 위해 구동하는 제2 서브 릴레이(133)가 상기 배터리(110)와 부하 단(120) 사이에서 병렬 접속하도록 구성하고,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는,상기 메인 릴레이(131)의 온(on) 구동 이전인 오프(off) 상태에서,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온(on) 구동하여 후단에 직렬 접속하는 저항(134)을 통해 상기 부하 단(120)의 전압을 상승시키되,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상기 메인 릴레이(131) 양단의 전위차가 기 설정된 기준범위에 도달할 때 까지 구동하고,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턴 오프 되도록 하며,상기 메인 릴레이(131)는,릴레이 양단의 전위차로 인해 릴레이 접점에서 발생하는 강한 스파크가 방지될 수 있도록 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가 온(on) 구동 상태에서 릴레이 양단의 전위차를 줄여 턴 오프(off)된 후, 릴레이 양단의 전위차가 기 설정된 기준범위에서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턴 온(on)하여 구동하도록 하며,상기 제2 서브 릴레이(133)는,상기 메인 릴레이(131)의 구동과 함께 온(on) 구동하여 동작함으로써, 상기 배터리(110)에서 인가되는 전력을 상기 부하 단(120)에 분산 공급되도록 기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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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릴레이(131)는,대용량의 릴레이로서 고전압 스위치로 기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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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서브 릴레이(132, 133)는,상기 메인 릴레이(131)보다 작은 소용량의 릴레이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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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는,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온(on) 구동하여 후단에 직렬 접속하는 저항(134)을 통해 상기 부하 단(120) 전압이 상승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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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릴레이부(130)와 부하 단(120) 사이에는,상기 부하 단(120)의 급격한 전력 변동에 대응하여 충전과 방전을 수행하는 커패시터(135)가 병렬 접속되어, 급격한 전력 변동에 따른 충/방전의 완충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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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서브 릴레이(133)는,상기 메인 릴레이(131)의 온(on) 동작 이후,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온(on) 구동하여 입력 전압과 부하 전압 간의 차이가 없는 타이밍에서만 동작함으로써, 스파크로 인한 접점의 노후가 방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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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140)는,병렬 접속되는 메인 릴레이(131)와, 제1 서브 릴레이(132), 및 제2 서브 릴레이(133)를 구비하는 릴레이부(130)의 온/오프 동작을 제어하되,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 메인 릴레이(131), 및 제2 서브 릴레이(133)의 순서로 온(on) 구동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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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으로서,(1) 제어부(140)가 제1 서브 릴레이(132)를 온(ON)으로 제어하여 릴레이부(130) 양단의 전압 차이를 최소화하는 단계;(2) 상기 제어부(140)가 메인 릴레이(131)를 온(ON)으로 제어하여 배터리(110)의 전력이 부하 단(120)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동작하는 단계; 및(3) 상기 제어부(140)가 제2 서브 릴레이(133)를 온(ON)으로 제어하여 상기 메인 릴레이(131)를 통해 상기 배터리(110)에서 부하 단(120)으로 공급되는 전력이 분산 공급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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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릴레이(131), 제1 서브 릴레이(132), 및 제2 서브 릴레이(133)는,상기 배터리(110)에서 인가되는 전력을 상기 부하 단(120)으로 공급할 때, 릴레이 양단의 전위차로 인해 발생하는 강한 스파크와, 접점의 열화, 및 접점 노후로 인한 메인 릴레이(131) 내부 저항값 증가를 보상할 수 있도록 병렬 접속하는 구조의 릴레이부(13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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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릴레이(131)는,대용량의 릴레이로서 고전압 스위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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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서브 릴레이(132, 133)는,상기 메인 릴레이(131)보다 작은 소용량의 릴레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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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1)에서는,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온(on) 구동하는 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의 후단에 직렬 접속하는 저항(134)을 통해 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의 동작 시에 전류의 급격한 흐름을 제어하여 스파크의 발생이 억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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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2)에서는,릴레이 양단의 전위차로 인해 상기 메인 릴레이(131) 접점에서 발생하는 강한 스파크가 방지될 수 있도록 상기 제1 서브 릴레이(132)가 온(on) 구동 상태에서 릴레이 양단의 전위차를 줄여 턴 오프(off)된 후, 상기 메인 릴레이(131)가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턴 온(on)하여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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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 내지 제1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3)에서는,상기 제2 서브 릴레이(133)가 상기 메인 릴레이(131)의 온(on) 동작 이후, 상기 제어부(140)의 제어 하에 온(on) 구동하여 입력 전압과 부하 전압 간의 차이가 없는 타이밍에서만 동작하여 스파크로 인한 접점의 노후가 방지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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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서브 릴레이(133)는,상기 메인 릴레이(131)의 접점 노후로 인한 릴레이 내부 저항값 증가를 보상하는 릴레이로 기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차량의 전력 공급을 위한 릴레이 장치의 구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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