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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흐름을 이용한 차량용 배기구조

  • 기술번호 : KST201520627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배기구조에 관한 것으로, 자동차의 배기매니폴드로부터 연설된 배기관에 있어서, 상기 배기매니폴드로부터 연결되는 연결관(100); 및 상기 연결관(100)의 외주면에 일정 거리로 이격되어 끝단부를 감싸는 접합부(210)와, 상기 접합부(210)와 연장되고, 상기 접합부(210)보다 직경이 작은 관으로 형성된 혼합부(230)와, 상기 혼합부(230)와 연장되어 상기 혼합부(230)보다 직경이 넓은 관으로 형성된 배출부(250)로 일체화 되어 형성된 배출관(200)을 포함하되, 상기 연결관(100)과 상기 배출관(200)이 이격된 공간을 통해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유입공간(215)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외부공기와 배기가스가 혼합되어 이동하면서 와류를 형성하고, 배출구 부분을 넓게 하여 유속을 높이도록 하여 배기효율을 높이고 불완전 연소된 배기가스 생성을 저하시켜 공해 방지에 유용한 자동차용 배기구조를 제공하게 된다.
Int. CL F01N 13/20 (2010.01) F01N 13/08 (2010.01)
CPC F01N 1/14(2013.01) F01N 1/14(2013.01) F01N 1/14(2013.01) F01N 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9590 (2012.04.17)
출원인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17007 (2013.10.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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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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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만배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2 남충우 대한민국 경북 칠곡군
3 신재식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북로
4 김진구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5 김병진 대한민국 경북 경주시 현곡면 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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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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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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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17 수리 (Accepted) 1-1-2012-0302928-56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51464-11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5012-4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85441-9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9 수리 (Accepted) 1-1-2013-0685443-86
6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7881-0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8 수리 (Accepted) 1-1-2014-0093885-1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93888-4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97576-8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1 수리 (Accepted) 4-1-2018-5049338-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배기매니폴드로부터 연설된 배기관에 있어서,상기 배기매니폴드로부터 연결되는 연결관(100); 및상기 연결관(100)의 외주면에 일정 거리로 이격되어 끝단부를 감싸는 접합부(210)와, 상기 접합부(210)와 연장되고, 상기 접합부(210)보다 직경이 작은 관으로 형성된 혼합부(230)와, 상기 혼합부(230)와 연장되어 상기 혼합부(230)보다 직경이 넓은 관으로 형성된 배출부(250)로 일체화 되어 형성된 배출관(200)을 포함하되,상기 연결관(100)과 상기 배출관(200)이 이격된 공간을 통해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유입공간(215)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배기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출관(200)의 접합부(210) 끝단은 상기 연결관(100)의 외주면을 따라 다수의 유입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배기구조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공간(215)이 형성된 배출관(200)과 연결관(100) 사이에, 상기 연결관(100)의 외주면을 따라 다수의 격벽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배기구조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출부(250)는,배출구로 갈수로 직경이 커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배기구조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합부(210) 외주면 둘레를 따라 다수의 관통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배기구조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합부(210)에 삽입되는 상기 연결관(100) 둘레를 따라 다수의 관통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배기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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