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 기술번호 : KST201520627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에 관한 것으로, 작동로드와 고정 연결되고 기어 구조에 의해 회동되는 스크류축(130)과, 상기 스크류축 상에 이동 가능한 이동블록(200)이 형성된 위치 가변부(100); 상기 스크류축(130)과 수직한 방향으로 상기 이동블록(200)과 고정 연결되는 상단 페달암(300); 상기 상단 페달암(300)과 일정한 각도로 연결되는 하단 페달암(400); 상기 상단 페달암(300)에 대하여 상기 하단 페달암(400)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페달각 조절부(350); 및 상기 하단 페달암(400)과 연결되는 페달 패드(500)를 포함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신체조건이 다양한 운전자들이 페달 조작을 하는데 있어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 있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피로감 저하 및 안전성도 확보될 수 있는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를 제공한다.
Int. CL B60K 26/02 (2006.01) B60K 26/00 (2006.01)
CPC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42722 (2012.04.24)
출원인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07386-0000 (2014.06.03)
공개번호/일자 10-2013-0119710 (2013.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2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현명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현준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윤권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4 최지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5 홍현경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24 수리 (Accepted) 1-1-2012-0327090-2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55079-6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5.14 수리 (Accepted) 1-1-2012-0384032-6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5 수리 (Accepted) 9-1-2013-0051113-3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76214-3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24534-1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09 수리 (Accepted) 1-1-2013-0824535-50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902159-4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27 수리 (Accepted) 1-1-2014-0196850-5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96854-35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3675-6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1 수리 (Accepted) 4-1-2018-5049338-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작동로드와 고정 연결되고 기어 구조에 의해 회동되는 스크류축(130)과, 상기 스크류축 상에 이동 가능한 이동블록(200)이 형성된 위치 가변부(100);상기 스크류축(130)과 수직한 방향으로 상기 이동블록(200)과 고정 연결되는 상단 페달암(300);상기 상단 페달암(300)과 일정한 각도로 연결되는 하단 페달암(400);상기 상단 페달암(300)에 대하여 상기 하단 페달암(400)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페달각 조절부(350); 및 상기 하단 페달암(400)과 연결되는 페달 패드(500)를 포함하되,상기 페달 패드(500)의 답입에 의한 스크류축(130)의 직선이동으로 상기 스크류축(130)과 고정 연결된 작동로드가 푸시되어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가변부(100)는,상기 스크류축(130)이 삽입되고, 상기 이동블록(200)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원통형 가이드 지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블록(200)은,상기 가이드 지지부를 삽입하고 감싸는 원통형 구조로, 내측 원통구조(230)가 이격되어 형성된 이중 원통형 구조이고,상기 스크류축(130)과 맞물려 스크류의 회전에 따라 직선 이동이 가능하도록 상기 내측 원통구조(230) 내측면에 나사홈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페달각 조절부(350)는,상기 하단 페달암(400)이 상기 상단 페달암(300)에 대하여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되는 링크고정용 핀과,상기 상단 페달암(300) 끝단부에 고정되어, 상기 하단 페달암(400)을 밀어내어 상기 페달 각을 조절하는 페달각 조절링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5 5
제4항에 있어서,페달각 조절링크는,상기 상단 페달암(300)의 상기 링크고정용 핀 하단 위치에 고정되는 너트(353)와,상기 너트(353)에 삽입되어 회전 이동으로 상기 하단 페달암(400)을 밀어내어 상기 페달각을 변경시키는 볼트(351)가 체결된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볼트(351)는,끝 단부에 볼(355)이 결합되고, 상기 하단 페달암(400)에 고정된 볼링크(357)에 체결된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7 7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기어의 회동과 상기 볼트(351)의 회전에 의한 상기 페달각의 변경은,스텝모터와 연결하여, 상기 스텝모터의 구동에 의해 선택적으로 조절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가변식 자동차용 페달 조립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예측설계기반 전자화자동차부품 지역혁신센터 예측설계기반 전자화자동차부품 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