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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 밸브 엑츄에이터

  • 기술번호 : KST201520629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EGR 밸브 엑츄에이터에 관한 것으로, EGR 밸브의 구동을 위한 병진운동을 수행하는 피스톤 로드(10); 상기 피스톤 로드(10)와 연장되고, 하부면에 적어도 2개의 베어링(25)이 안착되는 홈(35)부가 형성된 베어링 연결부(20); 상기 베어링(25)과 밀착시켜 특정한 각도 범위내에서 회동하는 것으로, 상기 베어링(25)과의 밀착면이 중심을 대칭으로 동일한 깊이의 곡선형 홈(35)이 적어도 2개 형성되고, 상기 홈(35)의 깊이가 어느 하나의 곡선방향으로 경사져서 형성된 운동전환 연결부(30); 및 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0)와 연결되어 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0)를 상기 특정한 각도 범위내에서 회동시키는 모터(50)를 포함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EGR 밸브 엑츄에이터는 간단한 구조로 효율적인 EGR 밸브의 구동 제어가 가능해지고, 백레쉬(backlash)가 적어져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고, 소형 크기의 모터(50)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엔진 실내에서 여유공간을 활용 배치할 수 있는 디자인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단가를 낮출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Int. CL F16K 31/04 (2006.01) F16K 1/00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16K 3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6307 (2012.12.14)
출원인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47852-0000 (2013.12.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1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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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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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천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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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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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달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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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4 수리 (Accepted) 1-1-2012-1042389-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12 수리 (Accepted) 9-1-2013-0068439-0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78451-6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1 수리 (Accepted) 4-1-2018-5049338-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EGR 밸브의 구동을 위한 병진운동을 수행하는 피스톤 로드(10);상기 피스톤 로드(10)와 연장되고, 하부면에 적어도 2개의 베어링(25)이 안착되는 홈(35)부가 형성된 베어링 연결부(20);상기 베어링(25)과 밀착시켜 특정한 각도 범위내에서 회동하는 것으로, 상기 베어링(25)과의 밀착면이 중심을 대칭으로 동일한 깊이의 곡선형 홈(35)이 적어도 2개 형성되고, 상기 홈(35)의 깊이가 어느 하나의 곡선방향으로 경사져서 형성된 운동전환 연결부(30); 및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0)와 연결되어 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0)를 상기 특정한 각도 범위내에서 회동시키는 모터(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GR 밸브 엑츄에이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0)는, 상기 베어링(25)과 밀착면이 중심점을 대칭으로 쌍을 이루어 2개의 홈(35)이 형성되고, 상기 홈(35)의 깊이가 회동방향을 따라 경사를 이루며, 상기 쌍을 이루는 각각 홈(35)의 깊이는 중심점 대칭점에서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EGR 밸브 엑츄에이터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EGR 밸브는,포펫(poppet)형 밸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EGR 밸브 엑츄에이터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모터(50)와 운동전환 연결부(30)가 매개기어(40)를 통해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GR 밸브 엑츄에이터
5 5
EGR 밸브의 구동을 위한 병진운동을 수행하는 피스톤 로드(10);상기 피스톤 로드(10)와 연장되고, 하부면에 하나의 베어링(25)이 안착되는 홈(35)부가 형성된 베어링(25) 연결부;상기 베어링(25)과 밀착시켜 특정한 각도 범위내에서 회동하는 것으로, 상기 베어링(25)과의 밀착면이 경사져 있고, 중심에서 일정한 반경을 갖는 원형 홈(35)이 형성된 운동전환 연결부(31); 및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1)와 연결되어 상기 운동전환 연결부(31)를 회동시키는 모터(5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GR 밸브 엑츄에이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EGR 밸브는,포펫(poppet)형 밸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EGR 밸브 엑츄에이터
7 7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모터(50)와 운동전환 연결부(31)가 매개기어(40)를 통해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GR 밸브 엑츄에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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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센터조성사업 예측설계기반 전자화자동차부품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