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리셋 회로를 이용한 자동차용 직렬 배터리팩 고장 자동복원 장치에 관한 것으로, 직렬로 연결된 다수의 배터리 셀; 상기 각 배터리 셀에 릴레이가 개별적으로 장착 연결 가능하되, a접점 연결을 통해 상기 배터리 셀 전원이 인가되고, 배터리 셀의 고장이나 저전압시 b접점을 연결을 통해 상기 배터리 셀의 전원을 배제시켜 바이패스하는 구조로서, 직렬 연결되어 외부의 부하와 연결되는 다수의 릴레이 회로; 및 상기 어느 하나의 배터리 셀이 고장(open cell) 상태로, 상기 외부의 부하로 공급되는 배터리 전력이 차단된 경우, 선택적으로 스위칭하여 상기 각각의 릴레이 회로가 상기 배터리 셀에 각각 장착 연결되어 상기 릴레이 회로를 동작시키는 리셋 회로를 포함하되, 상기 리셋 회로를 통한 상기 릴레이 회로의 동작은, 각 배터리 셀이 정상 작동시 a접점의 연결을 유지하고,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배터리 셀이 고장(open cell) 또는 저전압 상태인 경우, 고장 또는 저전압 상기 배터리 셀의 접점연결이 자동적으로 상기 b접점으로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자동차용 직렬 배터리팩 고장 자동복원 장치는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배터리 셀 고장으로 인하여 전기자동차 모터구동의 전원차단을 자동적으로 방지하여 전력공급이 차단된 후 배터리 시스템의 관리를 위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가 고장난 배터리 셀을 제거하는 절차를 거쳐 전원을 복원시킬 필요가 없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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