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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 기술번호 : KST201520632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핸드카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탄성체로 구성되는 타이어; 상기 타이어 중앙부에 구비되는 타이어 휠; 상기 타이어 휠의 일측 중앙에서 연장 형성되어 상기 핸드카와 연결되는 회전축; 상기 핸드카용 바퀴가 상기 핸드카에 결합되었을 때, 상기 핸드카에 적재되는 물품의 무게를 완충시켜주기 위하여 상기 회전축의 일단에 구비되는 완충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에 따르면, 핸드카의 바퀴에 완충모듈을 구비함으로써, 간단한 구조만으로 작업자 허리 부하를 감소시킬 수 있다.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과적 여부 판단모듈 및 과적알람모듈을 포함함으로써, 물품을 적재하여 기울일 때 과적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무리한 적재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본 발명에 따르면, 제어부와 구동부로 구성되는 정지모듈을 포함함으로써, 돌발 상황 등이 발생할 때에 핸드카의 이동을 정지시켜 적재 물건과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다.
Int. CL B62B 5/04 (2006.01) B60G 1/00 (2006.01) B62B 1/10 (2006.01) G01G 19/12 (2006.01)
CPC B62B 5/0073(2013.01) B62B 5/0073(2013.01) B62B 5/0073(2013.01) B62B 5/007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1612 (2013.02.27)
출원인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09809-0000 (2014.06.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6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2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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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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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2 박재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3 이흔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4 남동엽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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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건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에이동 ***호 특허그룹덕원 (가산동, 우림 라이온스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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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달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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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7 수리 (Accepted) 1-1-2013-0179000-9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5227-9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8 수리 (Accepted) 1-1-2014-0407517-5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07515-6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68920-3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1 수리 (Accepted) 4-1-2018-504933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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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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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카용 과적알람시스템으로서,탄성체로 구성되는 한 쌍의 타이어;상기 한 쌍의 타이어 중앙부에 각각 구비되는 한 쌍의 타이어 휠;상기 타이어 휠의 일측 중앙에서 연장 형성되어 상기 핸드카와 연결되는 한 쌍의 회전축;상기 타이어의 회전축이 상기 핸드카에 결합되었을 때, 상기 핸드카에 적재되는 물품의 무게를 완충시켜주기 위하여, 상기 한 쌍의 회전축의 일단에 각각 구비되는 완충모듈;상기 타이어의 회전축이 상기 핸드카에 결합되었을 때, 상기 핸드카에 적재되는 물품의 무게가 미리 정해진 무게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상기 한 쌍의 타이어 중 어느 하나의 타이어와 연결되는 회전축의 일단에 구비되는 과적 여부 판단모듈; 및상기 과적 여부 판단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과적 여부 판단모듈에서 미리 정해진 무게 이상인 것으로 판단되면 알람을 발하는 과적알람모듈을 포함하되,상기 완충모듈은 상기 핸드카의 측면에 상기 핸드카의 적재판과 미리 정해진 각도를 형성하며 결합되는 스프링이고,상기 과적 여부 판단모듈은 터치 센서를 포함하며,상기 스프링이 미리 정해진 무게 이상의 물품 적재로 미리 정해진 범위 이상으로 수축하면, 상기 핸드카의 적재판 또는 연결 부재 일부가 상기 터치 센서에 닿게 되어 과적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완충모듈을 포함하는 핸드카용 과적알람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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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과적알람모듈은,엘이디 표시창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완충모듈을 포함하는 핸드카용 과적알람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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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과적알람모듈은,알람 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완충모듈을 포함하는 핸드카용 과적알람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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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 핸드카로서,사용자가 상기 기능성 핸드카를 이용 시 파지하는 부분인 손잡이;상기 손잡이로부터 연장 형성되어 적재된 물품을 지지하는 지지대;상기 지지대와 직각으로 연결되며 물품이 적재되는 적재판;탄성체로 구성되는 한 쌍의 타이어;상기 한 쌍의 타이어 중앙부에 각각 구비되는 타이어 휠;상기 타이어 휠의 일측 중앙에서 연장 형성되어 상기 핸드카와 연결되는 회전축;상기 타이어의 회전축이 상기 핸드카에 결합되었을 때, 상기 핸드카에 적재되는 물품의 무게를 완충시켜주기 위하여, 상기 한 쌍의 회전축 중 어느 하나 또는 모두의 일단에 구비되는 완충모듈;상기 타이어의 회전축이 상기 핸드카에 결합되었을 때, 상기 핸드카에 적재되는 물품의 무게가 미리 정해진 무게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상기 한 쌍의 타이어 중 어느 하나의 타이어와 연결되는 회전축의 일단에 구비되는 과적 여부 판단모듈;상기 과적 여부 판단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과적 여부 판단모듈에서 미리 정해진 무게 이상인 것으로 판단되면 알람을 발하는 과적알람모듈; 및상기 적재판 또는 상기 지지대와, 상기 회전축, 완충모듈, 및 과적 여부 판단모듈을 포함하는 군에서 선택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성요소를 연결하는 연결 부재를 포함하되,상기 완충모듈은 상기 핸드카의 측면에 상기 핸드카의 적재판과 미리 정해진 각도를 형성하며 결합되는 스프링이고,상기 과적 여부 판단모듈은 터치 센서를 포함하며,상기 스프링이 미리 정해진 무게 이상의 물품 적재로 미리 정해진 범위 이상으로 수축하면, 상기 핸드카의 적재판 또는 연결 부재 일부가 상기 터치 센서에 닿게 되어 과적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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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과적알람모듈은,엘이디 표시창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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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엘이디 표시창은,상기 핸드카의 손잡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엘이디 표시창은,상기 핸드카의 지지대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15 15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엘이디 표시창은,상기 핸드카의 적재판 외측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16 16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과적알람모듈은,알람 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17 17
제8항에 있어서,상기 핸드카의 이동을 정지시키는 정지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정지모듈은,상기 핸드카의 이동 정지 여부를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핸드카의 타이어의 회전을 정지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핸드카의 손잡이에 구비되고,상기 구동부는 상기 제어부와 연결되고 핸드카의 타이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핸드카의 우측 손잡이에 구비되고,상기 구동부는 상기 핸드카의 타이어 중 완충모듈과 연결되는 타이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작업부하를 줄이는 기능성 핸드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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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캡스톤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