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655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선망이나 무선망 등의 통신망에 연결된 마케팅 정보 제공 서버를 구축하고, 사용자의 기술 또는 제품에 대한 특정 정보의 입력에 따라 입력된 정보를 분석하여 기술 또는 제품과 관련된 업체를 매칭하고, 기술 또는 제품과 매칭된 업체의 정보를 근거로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술 또는 제품에 관한 지적재산을 보유한 사용자와 관련 업체 간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본 발명에 따른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은, 클라이언트로부터 특정 정보를 입력받는 (a) 단계; 상기 특정 정보를 근거로 적용 가능한 제품 또는 기술을 도출하기 위해 분석하는 (b) 단계; 상기 분석된 제품 또는 기술과 관련 업체를 매칭하는 (c) 단계; 상기 제품 또는 기술과 매칭된 상기 업체를 근거로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는 (d) 단계; 및 상기 생성된 마케팅 정보를 상기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e) 단계를 포함한다. 마케팅, 정보, 기술, 거래, 매매, 제품, 업체, 기업, 분석, 지적재산
Int. CL G06Q 30/02C0 (2006.01)
CPC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5054 (2007.12.2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67400 (2009.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2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진이 대한민국 서울 도봉구
2 최광남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유재영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1-1-2007-0919049-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2.05 수리 (Accepted) 9-1-2008-0077574-0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66011-4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10.30 수리 (Accepted) 1-1-2009-0667085-9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9.11.30 수리 (Accepted) 1-1-2009-0736223-0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2.23 수리 (Accepted) 4-1-2009-5253238-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01711-5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04 수리 (Accepted) 1-1-2010-0001713-41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6680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클라이언트로부터 특정 정보를 입력받는 (a) 단계; 상기 특정 정보를 근거로 적용 가능한 제품 또는 기술을 분석하는 (b) 단계; 상기 분석된 제품 또는 기술과 관련 업체를 매칭하는 (c) 단계; 상기 제품 또는 기술과 매칭된 상기 업체를 근거로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는 (d) 단계; 및 상기 생성된 마케팅 정보를 상기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e) 단계 를 포함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 상기 특정 정보는 추가되는 제품의 정보나 기술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제품의 경우 오피니언 마이닝을 통해 관련 제품의 정보와 제품 후기에 관한 정보를 통한 제품 관련 참고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c) 단계는 추출된 제품과 관련한 업체를 매칭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기술의 경우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관련한 제품 및 요소기술을 도출하고, 상기 요소기술에 대해서 패키징하며 상기 (c) 단계는 도출된 제품과 관련 업체를 매칭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업체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과 관련된 업체를 매칭하고, 매칭 시 도출된 제품 업체와 업체에 관한 관련 특징정보도 같이 제시하여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상기 마케팅 정보는 제품명, 제품의 특징, 기존의 문제점, 시장의 규모, 잠재 수요자, 예상 수요자, 제품 관련 요소기술, 경쟁제품, 기대효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마케팅 정보에 대해 제품이냐 기술이냐에 관한 원하는 양식을 선택하는 포맷 선택 과정을 통해 상기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상기 마케팅 정보는 잠재 수요자에 대해 전 단계에서 도출한 제품과 관련된 업체를 모두 제시하고, 정리된 제품의 특징에 따라 예상 수요자를 도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텍스트 마이닝 기법으로 상기 관련된 제품을 도출하고 또한 관련된 요소기술을 분석하여 상기 요소기술을 나열하며, 기술 나열 시 분류된 통합 가능한 기능을 패키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제품의 상용화 가능성 정도나 중소기업형 기술이냐 대기업형 기술이냐에 따라 제품의 특징을 지정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관련된 시장 데이터베이스 및 관련 정보를 수합하여 업체 동향 정보나 출원인 분석 정보를 제시하는 시장 분석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상기 마케팅 정보는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과 관련한기존의 뉴스 정보나 평가 정보를 포함하는 부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
13 13
사용자로부터 특정 정보를 입력받아 송출하고, 상기 특정 정보에 근거한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는 클라이언트 단말기; 상기 특정 정보를 근거로 관련 제품 또는 기술을 분석하고, 분석된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과 관련된 업체를 매칭하며,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과 매칭된 상기 업체를 근거로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클라이언트 단말기로 제공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 및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마케팅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를 포함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상기 특정 정보가 적용된 제품을 분류하고, 관련한 제품도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15 15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상기 제품의 상용화 가능성 정도나 중소기업형 기술이냐 대기업형 기술이냐에 따라 상기 제품의 특징을 지정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16 16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마이닝 기법으로 상기 기술과 관련된 요소기술을 분석하여 상기 요소기술을 나열하고, 나열된 요소기술 간에 연관도 분석을 통하여 패키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17 17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상기 제품에 대한 기존의 유사 제품 사용자의 후기를 기반으로 오피니언 마이닝 기법으로 제품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18 18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관련된 시장 데이터베이스 및 관련 정보를 수합하여 업체 동향 정보나 출원인 분석 정보를 제시하는 시장 분석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19 19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업체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과 관련된 업체를 매칭하고, 발굴된 잠재 수요 업체 중 예상되는 수요 업체를 분별하기 위하여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에 관한 정보와 업체 정보 연계 시 적합도 분석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20 20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는 제품명, 제품의 특징, 기존의 문제점, 시장의 규모, 잠재 수요자, 예상 수요자, 제품 관련 요소기술, 경쟁제품, 기대효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21 21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 제공서버는, 상기 마케팅 정보에 대해 제품이냐 기술이냐에 관한 원하는 양식을 선택하는 포맷 선택 과정을 통해 상기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22 22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는 잠재 수요자에 대해 전 단계에서 도출한 제품과 관련된 업체를 모두 제시하고, 잠재된 수요자에 대해 지정된 제품의 특징에 따라 예상 수요자를 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23 23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정보는 상기 제품 또는 상기 기술과 관련한 기존의 뉴스 정보나 평가 정보를 포함하는 부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