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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기술 또는 제품 키워드를 수신하는 정보수신부;검색트래픽정보를 포함하는 서지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정보수신부가 수신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트래픽정보에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을 검출하는 하이프사이클검출부;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검출된 경우, 상기 검출된 하이프 사이클의 특정 시기에 최대시장규모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최대시장규모를 이용하여 예측모형을 생성하여 상기 생성한 예측모형으로 제 1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고, 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검출되지 않은 경우, 상기 키워드와 연관된 검색어인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와 시기별 판매율에 대한 회귀분석모형을 이용하여 제 2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는 예측모형수행부; 및상기 예측모형수행부가 산출한 상기 1 미래시장규모 또는 상기 제 2 미래시장규모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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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서지정보는, 특허출원 정보 및 뉴스 정보를 포함하는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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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는, 상기 키워드와 동시에 검색되는 키워드인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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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는 예측모형은, 배스(Bass) 모형인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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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하이프사이클검출부는, 상기 제품의 첫 번째 모델 출시 시기, 상기 키워드의 검색트래픽급증시기, 상기 키워드와 관련된 뉴스 노출의 피크시기, 상기 제품의 모델과 관련 상품의 급증시기, 상기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트래픽정보의 피크시기, 상기 제품과 관련된 특허출원의 피크시기 및 상기 검색트래픽정보의 변곡점시기 중 적어도 2개가 관측된 경우 하이프 사이클로 검출하는,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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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수신부는, 상기 제품의 판매정보 및 상기 제품의 시기별 출시 모델 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더 수신하는,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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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예측모형수행부는, 상기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에 영향을 주는 변수 키워드를 입력받고, 상기 변수 키워드와 상기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의 관계를 회귀분석모형으로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회귀분석모형을 이용하여 변수 키워드에 따른 제 2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는, 시장규모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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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기술 또는 제품 키워드를 수신하는 단계;검색트래픽정보를 포함하는 서지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트래픽정보에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이 있는지 검출하고, 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검출된 경우, 상기 검출된 하이프 사이클의 특정 시기에 최대시장규모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최대시장규모를 이용하여 예측모형을 생성하여 상기 생성한 예측모형으로 제 1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고, 또는 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검출되지 않은 경우, 상기 키워드와 연관된 검색어인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와 시기별 판매율에 대한 회귀분석모형을 이용하여 제 2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한 제 1 미래시장규모 또는 상기 산출한 제 2 미래시장규모 중 어느 하나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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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서지정보는, 특허출원 정보 및 뉴스 정보를 포함하는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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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는, 상기 키워드와 동시에 검색되는 키워드인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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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는 예측모형은, 배스(Bass) 모형인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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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있는지 여부의 검출은, 상기 제품의 첫 번째 모델 출시 시기, 상기 키워드의 검색트래픽급증시기, 상기 키워드와 관련된 뉴스 노출의 피크시기, 상기 제품의 모델과 관련 상품의 급증시기, 상기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트래픽정보의 피크시기, 상기 제품과 관련된 특허출원의 피크시기 및 상기 검색트래픽정보의 변곡점시기 중 적어도 2개가 관측된 경우 상기 하이프 사이클로 검출하는,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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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시장규모예측방법은, 상기 제품의 판매정보 및 상기 제품의 시기별 출시 모델 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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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기술 또는 제품 키워드를 수신하는 단계;검색트래픽정보를 포함하는 서지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트래픽정보에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이 검출되지 않은 경우, 상기 키워드와 연관된 검색어인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와 상기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에 영향을 주는 변수 키워드를 수신하고, 상기 변수 키워드와 상기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의 관계를 제 1 회귀분석모형으로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한 제 1 회귀분석모형을 이용하여 상기 검색트래픽정보와 미래시장규모를 제 2 회귀분석모형으로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장규모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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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기술 또는 제품 키워드를 수신하고, 검색트래픽정보를 포함하는 서지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트래픽정보에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이 있는지 검출하고, 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검출된 경우, 상기 검출된 하이프 사이클의 특정 시기에 최대시장규모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최대시장규모를 이용하여 예측모형을 생성하여 상기 생성한 예측모형으로 제 1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고, 상기 하이프 사이클이 검출되지 않은 경우, 상기 키워드와 연관된 검색어인 소비자 선택속성 키워드의 검색트래픽정보와 시기별 판매율에 대한 회귀분석모형을 이용하여 제 2 미래시장규모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한 제 1 미래시장규모 또는 상기 산출한 제 2 미래시장규모 중 어느 하나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시장규모를 예측하는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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