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벡터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개수와 형태의 구성 블록으로 분할하는 벡터 데이터 분할부;상기 구성 블록이 서로 인접하는지를 판단하여 각 구성 블록의 인접 블록 정보를 추출하여 저장하고, 상기 구성 블록의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블록 정보 추출부; 및상기 인접 블록 정보와 상기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는 각 구성 블록의 연결관계를 나타내는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자료구조 생성부;를 포함하고,상기 벡터 데이터 분할부는 기저장된 다양한 모델에 따라 벡터 데이터를 구성 블록으로 분할하며, 상기 구성 블록은 동일한 크기 또는 서로 상이한 크기로 분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장치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벡터 데이터를 구성 블록으로 분할시, 상기 블록 정보 추출부는 상기 인접 블록 정보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블록 정보 추출부는 상기 구성 블록이 점, 선 또는 면을 공유하는 셀이 하나 이상 포함되는 경우 인접 블록으로 추출하고 상기 인접 블록 정보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블록 정보 추출부는 상기 구성 블록의 지배 벡터(Dominant vector)를 산출하고, 상기 구성 블록의 중심과 인접한 구성 블록의 중심을 연결하는 선을 생성하고, 상기 지배 벡터와 상기 인접한 구성 블록의 중심을 연결하는 선과의 각도가 작은 순서로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함으로써 상기 구성 블록의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성 블록의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는 필드 라인이 생성되는 순서에 따라 동일하거나 또는 서로 상이한 2개의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자료구조 생성부에서 생성된 자료구조는 씨드 포인트(Seed point)가 포함된 구성 블록부터 상기 인접 블록 정보에 따라 인접 블록들이 선으로 연결되고 상기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를 상기 연결된 선 근처에 표시하여 그래프 형태로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장치
|
7 |
7
(a) 벡터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개수와 형태의 구성 블록으로 분할하는 단계;(b) 상기 분할된 구성 블록이 서로 인접한 구성 블록인지 판단하여 인접 블록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c) 상기 구성 블록과 인접한 구성 블록의 필드 라인 생성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d) 상기 구성 블록과 상기 인접한 구성 블록의 연결관계와, 상기 추출된 필드 라인 생성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는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벡터 데이터를 분할한 모든 구성 블록이 하나의 자료구조 형태로 생성되도록 (b) 내지 (d)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방법
|
8 |
8
삭제
|
9 |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필드 라인이 생성되는 구성 블록의 지배 벡터(Dominant vector)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필드 라인이 생성되는 구성 블록과 인접한 구성 블록의 중심을 연결하는 선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지배 벡터와 상기 생성된 선 사이의 각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각도가 작은 순서로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부여된 우선순위 정보를 상기 필드 라인 생성 우선순위 정보로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방법
|
10 |
10
벡터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개수와 형태의 구성 블록으로 분할하고 각 구성 블록이 서로 인접한 구성 블록인지 판단하여 인접 블록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필드 라인 생성이 시작되는 씨드 포인트가 포함된 구성 블록을 중심 블록으로 지정하여 상기 인접 블록 정보에 따라 상기 중심 블록과 상기 인접한 구성 블록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중심 블록과 인접한 구성 블록의 필드 라인 생성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중심 블록과 상기 인접한 구성 블록의 연결관계와, 상기 추출된 필드 라인 생성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는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성 블록의 라인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는 필드 라인이 생성되는 순서에 따라 동일하거나 또는 서로 상이한 2개의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자료구조는 씨드 포인트(Seed point)가 포함된 구성 블록부터 상기 인접 블록정보에 따라 인접 블록들이 선으로 연결되고 상기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정보를 상기 연결된 선 근처에 표시하여 그래프 형태로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자료구조 생성 방법이 프로그램으로 기록되고 전자 장치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11 |
11
벡터 데이터를 다수의 구성 블록으로 분할하고 각 구성 블록의 인접 블록 정보와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각 구성 블록의 연결관계를 나타내는 자료구조를 생성하는 자료구조 생성부;상기 생성된 구성 블록의 자료구조를 이용하여 필드 라인 생성이 시작되는 중심 블록부터 인접한 구성 블록 정보를 미리 읽어 지역 메모리에 저장하는 벡터 데이터 공급부;상기 지역 메모리에 저장된 인접한 구성 블록 정보를 이용하여 필드 라인을 생성하는 필드 라인 생성부;를 포함하는 벡터 데이터의 필드 라인 생성 장치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필드 라인 생성부에서 상기 중심 블록의 필드 라인을 생성할 때 상기 벡터 데이터 공급부는 상기 저장된 구성 블록의 자료구조를 이용하여 상기 중심 블록의 인접 블록 중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가 높은 다음 구성 블록을 미리 예측하고 상기 다음 구성 블록 정보를 지역 메모리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데이터의 필드 라인 생성 장치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 필드 라인 생성이 시작되는 중심 블록이 다수인 경우, 상기 벡터 데이터 공급부 및 상기 필드 라인 생성부는 각각의 중심 블록에 대하여 독립적으로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데이터의 필드 라인 생성 장치
|
14 |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자료구조 생성부는, 상기 구성 블록의 지배 벡터(Dominant vector)를 산출하고, 상기 구성 블록의 중심과 인접한 구성 블록의 중심을 연결하는 선을 생성하고, 상기 지배 벡터와 상기 인접한 구성 블록의 중심을 연결하는 선과의 각도가 작은 순서로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함으로써 상기 구성 블록의 필드 라인 생성의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벡터 데이터의 필드 라인 생성 장치
|